롯데플라자 “응모전 통해 새 상호명 모집한다”

 

121 고속도로와 히브론 파크웨이가 만나는 교차점에 새롭게 들어서며 북텍사스 지역 한인상권 확장에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롯데 플라자가 새로운 이름을 찾는다.
롯데 플라자 프로젝트의 담당자 이명호 사장은 지난 12일(수) 기자회견을 열고 롯데 플라자 명칭 개정 공모전 개최에 대한 내용을 발표했다.
이 사장은 “롯데 플라자가 앞으로 어스틴과 샌안토니오, 휴스턴으로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상호명에 문제가 생겨 운영되고 있는 중에 상호명을 바꿔야 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에 사전에 상호명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공모전 개최의 이유를 설명했다.
새 상호명 선정 요구사항은 한국적이면서도 의미를 담고 있으며, 미국 사람들이 발음하기 쉽고 한 번에 각인될 수 있어야 한다고 이 사장은 설명했다.
새 상호명 접수는 전자우편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응모 시에 ‘롯데마트 새 이름 공모’라는 제목을 담아야 한다. 이 제목을 담지 않을 경우 참가 자격이 박탈돼 별도의 심사를 하지 않는다.
이메일 내용 안에는 새로운 이름과 그 의미를 간단히 설명해야 하며, 휴대 전화 번호를 기재해야 한다. 개인당 접수할 수 있는 상호명의 수는 한 개의 전화번호 당 세 개까지만 가능하다.
1등으로 선정된 새 이름은 롯데플라자에 새로운 상호명으로 선정되며, 3천 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 모든 참가자 중 25명을 선발해 40달러 상당의 상품권이 제공된다.
1등으로 선정된 새 상호명이 복수의 참가자로부터 같은 이름으로 중복돼 제출될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한 명을 선발한다.
추첨이 필요한 경우 논란의 여지가 없도록 공정한 추첨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응모 기간은 이번 달 14일(금)부터 다음달 15일(월)까지다. 수상발표는 다음달 19일(금)로 예정됐다.
롯데 플라자의 새 이름 짓기 공모전 응모는 전자 우편 lottenewmail@gmail.com을 통해서 가능하다.
한편 최근 롯데플라자의 건설이 중단됐다는 소문이 제기되곤 했는데 이에 대해 이 사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현재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계획한대로 완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 플라자의 기공식 관련 기자회견에서 롯데플라자 측은 롯데마트의 완공 시기를 내년 8월로 전망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