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지 말자” … 수술·치과·안과 포함 3일간 ‘무료 진료’

비영리기구 유어베스트 패스웨이투헬스, 19일∼21일 포트워스의 윌로저스 메모리얼센터서 무료 진료 실시

자원 봉사자 기반의 비영리기구인 유어 베스트 패스웨이 투 헬스(Your Best Pathway to Health, 이하 패스웨이투헬스)가 오는 9월 19일(수)∼21일(금) 3일간 매일 오전 7시부터 포트워스 소재 윌로저스 메모리얼센터(Will Rogers Memorial Center, 3401 W Lancaster Ave, Fort Worth, TX 76107)에서 ‘DFW지역 시민들을 위한 무료진료’를 실시한다.
이번 무료진료에서는 신분증이나 보험이 없는 사람도 전부 무료로 치료해 준다. 제공되는 진료 과목은 수술을 포함해 내과·외과·치과·안과 등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진료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새벽 4∼5시부터 오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제공되는 진료에는 약사와 의사 면담, 관절과 심장 테스트, 성병검사, 폐와 호흡기 질환 관련 진료, 엑스레이와 울트라사운드, 여성 클리닉, 유방검사, 위장 진료, 정신 건강 진료, 소아과 진료가 포함된다.
수술도 제공받을 수 있는데 백내장, 여성 건강 수술, 생체 조직 검사, 종양과 혹 수술, 상처 치료 관련 수술, 정형 외과 관련 수술이 포함된다.
수술이 필요한 사람은 미리 432-641-6830으로 전화해서 예약을 해야 한다.
이때 모든 예약은 영어로 진행되는데 영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은 전화 630-632-7116으로 연락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안과진료는 종합적인 안구 검사와 안경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치과 진료는 치아관리, 충치치료, 신경치료 발치가 포함된다.
이 외에도 제공되는 진료 서비스 및 일반 서비스는 물리 치료, 영양과 관련된 건강한 생활 코칭, 당뇨와 다이어트, 술과 담배 등에 대한 중독 치료, 혈압 조절, 재정 관리 카운셀링, 변호사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패스웨이투헬스(yourbestpathwaytohealth.org)는 세계의 큰 도시들에 무료 진료, 치과 치료, 안과 진료를 제공해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고 선언하고 있다.
패스웨이투헬스는 안식교회의 한 기관으로서 건강에는 육체적 정신적 영적 건강의 3가지 요소가 중요하다고 보고 그 중 한가지가 빠질 경우 전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여긴다.

비영리기구 유어베스트 패스웨이투헬스, 무료 진료, 수술, 패스웨이투헬스, 포트워스 윌로저스 메모리얼센터
패스웨이투헬스의 자원봉사 치과 의사가 진료를 하고 있다.

패스웨이투헬스가 이런 완전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유가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필요한 의료, 치과, 안과 치료를 받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고 어떤 사람들은 환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을 감당할 수 없다.
패스웨이투헬스의 목적은 미국과 전세계의 많은 장소에서 수술, 치과, 안과를 포함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무료로 이동식 대형진료소를 통해 제공하는 것이다.
아무런 신분증이나 의료보험이 없이도 이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모든 서비스는 어느 때나 무료로 제공된다.
패스웨이투헬스의 CEO인 Dr. Lela Gilbert Lewis는 패스웨이투헬스를 “풀뿌리 운동으로 출발해서 2014년 샌프란시스코와 오클랜드에서 첫번째 진료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소개했다.
이 진료 이벤트는 성공했고 샌안토니오, 스포케인, 로스엔젤레스, 웨스트버지니아, 피닉스까지 확산됐다. 불과 4년 동안 3만명의 사람들이 1만2천명의 자원 봉사자들을 통해 1억2500만 달러 가치의 무료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았다.
패스웨이 이벤트는 많은 파트너들이 대형으로 협동하는 이벤트로 발전했고 지방 정부의 시장과 정부 기관으로부터 공동 스폰서를 받아 왔다.
Dr. Lewis는 “이 진료 이벤트가 바퀴를 단 이동식 대형 병원 같이 느껴짐에도 불구하고 환자 개개인이 진정으로 사랑받고 돌봄 받는다는 느낌을 갖게 하는 특별함이 있다”고 말했다.
이 특별함이 패스웨이투헬스를 계속 발전시켜나가는 이유로서 높이 평가받아 왔다. 패스웨이투헬스는 음악치료, 점심식사, 요리 시범, 이미용 서비스, 의류 제공, 법률 서비스, 목회 서비스와 이 외에도 더 많은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쪽으로 발전해 가고 있다.
패스웨이투헬스는 이사회를 갖추고 기부금을 받으며 많은 매스미디어를 통해 소개되는 단체가 됐다.
진료를 받은 마이클은 “나는 이제 더 이상 의사를 내가 옛날에 생각하던 것처럼 생각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환자는 “그들은 스포케인시를 사회적으로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세계 각 곳에서 왔다. 내 친구들이 많이 혜택을 봤고 나도 내 보험으로 커버되지 않던 귀중한 치과 친료를 받았다”고 말했다.
패스웨이투헬스에서는 봉사활동에 참여할 사람들도 모집한다. 문의사항이 있는 사람은 포트워스 재림교회(담임목사 김성식) 전화 630-632-7116으로 연락하면 된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