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Array and string offset access syntax with curly braces is deprecated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Ultimate_VC_Addons/admin/bsf-core/auto-update/admin-functions.php on line 11
“PTX팀 사우스존 종합우승·심수희 감독 올해의 감독상” – News Korea

“PTX팀 사우스존 종합우승·심수희 감독 올해의 감독상”

작년말부터 아티스틱스위밍으로 종목명 변경된 싱크로나이즈 … “올리비아 리 등 한인 선수 7명 활약 빛났다”

“The Pirouettes of texas”(PTX) Synchronized swimming team이 지난 6일(금)부터 10일(화)까지 San Antonio에서 열린 South Zone 13-15 age, Jr and Sr. Championship에서 13∼15 age group 종합우승, Junior 종합우승 그리고 전체 팀 High point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팀전원이 오는 4월 1일(수)부터 5일(일)까지 아리조나주 Mesa에서 있을 National Championship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 대회에는 5개주 20여팀 총 200여명 이상의 선수들이 참가했다.
특히 팀을 이끌고 있는 심수희 감독님 백인 감독들이 주류를 이류는 미국내 싱크로나이즈 대회에서 한인 감독 최초로 “올해의 감독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심수희 감독은 “A팀(13세에 15세), B팀(13세 꿈나무 팀)의 두 팀으로 나눠 출전했다. 두 팀 다 우승을 했다. 그래서 올해의 감독상도 받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는 8명이 하는 팀 경기와 10명이 하는 콤보 경기(솔로·듀엣·트리오)가 있다. 제가 여기서 일한 지가 5년 됐다. 재작년 부터 우승을 하기 시작했다. 작년 주니어 그룹(15세 이상)이 우승했고 재작년 13∼15세 우승했다”고 심 코치는 말했다.
심수희 코치의 딸인 올리비아 리(15세)양은 이번 대회에서 주니어팀, 주니어 콤보, 13∼15세 팀 세군데서 우승하는 기염을 토했다.
올리비아 리와 같이 13∼15세 팀 우승에서 우승한 한인 선수는 에인 김과 제인 송이며 13∼15세 콤보 우승은 린지 신, 크리스틴 한, 세라 서, 엘리아나 안이다.
선수들은 A팀 혹은 B팀에 속해 경기에 출전했고 솔로, 듀엣 등의 종목에 출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PTX팀은 주니어에서 7종목, 13∼15세 경기에는 7종목을 참가해 총 14개 종목에 참가했다. 경기결과는 그 중 12개 종목에서 퀄리파이 돼 전국대회인 내셔널챔피언십에 모두 12종목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선수한 PTX 팀의 선수 인원은 25명었으며 그 중 한인 학생들이 7명이었다.

두 팀 모두 우승으로 종합우승을 이끈 전 국가대표선수 대표팀 코치 출신 심수희 감독이 수상했다.

심수희 코치는 “매년 6월 말에서 8월 4일까지 주니어올림픽(내셔널 대회)을 한다. 이 대회는 나이별로 상세하게 경기를 한다. 작년에 16∼17세 팀에서 1등을 우승했다. 콤보에서는 2등 , 13∼15세 경기는 주니어 올림픽에서 최종 결승전에 들어 갔었다”고 설명했다.
“특별히 광고를 한 적이 없는데 한국 부모님이 PTX 팀에 아이들을 많이 데리고 온다. 한인 아이들이 많이 잘 하고 있다. 이 운동을 하면 Extra Activity(과외활동)로 좋은 대학 가는데 도움이 된다. PTX팀의 미국애들 중에는 13∼15세 국가대표 선발 3차전까지 2명이 붙어 있다. 최종 선발전 1번을 더 통과하면 미국 국가대표 선수가 된다”고 심 코치는 말했다.
심수희 코치는 “PTX 팀은 레크리에이션 팀이지만 대표팀에 선발되는 선수도 있다. 나탈리아는 작년에 대표팀에 됐다. 4개의 나이별(12세 이하, 13∼15세, 주니어(15세이상 18세), 시니어(15세이상은 시니어를 트라이할 수 있다)로 미국 국가대표팀 선수를 선발한다”고 말했다.
PTX 팀에서 출전해 1월 아리조나에서 1차 선발전에서 7명이 선발됐고 2차를 통과하고 3차까지 선발된 학생이 2명이 있다. 현재 3차전에서 선발된 인원이 30명이 있는데 한번의 선발전을 더 해서 이중 10명의 선수가 미국국가대표선수가 된다. 선발전을 한번 더 하면 대표가 된다.
FINA에서 작년 말부터 싱크로나이즈라는 종목명이 아티스틱 스위밍(Artistic Swimming)으로 바뀌었다.
다른 운동 종목과 마찬가지로 전국대회까지는 4단계의 시합이 있다. 어소시에이션(DFW)-리전(텍사스)-사우스-내셔널(전국)이다.
텍사스주 경기는 리전 경기라고 한다. 플로리다 텍사스 버지니아 노스 사우스 캐롤라이나 미주리 같은 주들은 남쪽 주를 가리키는 사우스존에 속한다.
이번 사우스존 대회에서는 텍사스 팀만 7∼9팀이 출전했다.
심수희 코치는 한국에서 국가대표선수와 대표팀 코치를 하다가 미국 월넛크릭팀 코치를 하다가 결혼하고 달라스로 왔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6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