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TA “달라스 헤드쿼터로 뭉쳐 세계로의 발판 만들 것”

한인 IT 단체 제26회 달라스 정모서 ‘비영리단체 정식등록,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조직도 구성’ 등 공개

한인 IT 단체(Korean American IT Association, 이하 KAITA, 회장 브라이언 손)가 지난 7일(금) 오후 6시 30분에 뉴스코리아 사옥 2층 이벤트실에서 제26회 정모를 가졌다.
브라이언 손 회장은 “달라스 정모에 오셨던 분들과 새로운 분들 모두 반갑다. 이번 정모는 친목을 포함해 회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만드는 방향으로 계획했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첫 번째 파트는 KAITA에 대한 비전 등에 대해 소개하고 해왔던 일들, 올해 비영리단체 정식등록을 위해 앞으로 계획하고 있는 일들, 특히 조직도를 공개했다.
손 회장은 2017년 KAITA를 설립했으며, 레드햇(RedHat)에서 컨설턴트 직종에 종사하고 있다.
KAITA 회원들과 방문자들은 모두 IT 직종 종사자 및 취업준비생 등으로 이뤄졌다.
손 회장은 “IT 업계에서 일한지 7년이 넘었는데 한인들 간의 네트워크에 대한 고민이 컸다. 인도인들와 중국인들은 네트워크가 잘 구성돼있으나 한국인들간에는 이런 네트워크가 없어 연결이 되지 않는게 안타까울 따름이다”며 “미국에서 직장생활을 오래하면 누구나 느끼는 것은 지인들과 네트워크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한인들간의 네트워크를 구성해 서로 도울 수 있는 연합을 만드는 것이 비전이다”고 KAITA에 대한 비전을 소개했다.

브라이언 손 KAITA 회장이 회원들에게 강연중이다.

KAITA는 현재 달라스 무역관(KOTRA)와 달라스 한인상공회와 교류 및 협력을 하고있다.
손 회장은 올해 10월에 계획되고 있는 한인상공회 스마트 비즈니스 엑스포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체계적 구성 및 비영리단체 등록을 위한 KAITA 스텝 멤버 확장에 대해서는 최현수 KAITA 부회장이 소개했다.
최 부회장은 “KAITA는 달라스를 헤드쿼터로 자리를 잡도록 계획중이다. 전세계에 분포한 한인 IT 종사자들을 잇기 위해 세계 각지에 서브 챕터(Sub-chapter)들을 갖출 예정이다”며 미국과 한국 등의 대도시들을 중심으로 역할을 세분화한 예상 조직도 구상안을 공개했다.
최 부회장은 “각 위치에 멤버들을 배치하고 온라인 스텝 모임 또한 계획중이며, 주기적으로 스텝 멤버들과 비디오챗으로 의논을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도록 계획중”이라고 했다.
비영리재단 정식등록에 관해서는 “501(c)(3) 등록을 통해 많은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유치하고 도움을 나눌 수 있도록 하고있다”고 했다.
아틀란타에서 방문한 변혁준 사장은 “2008년 미국에 와서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기업용 어플리케이션 운영 및 유지보수를 하며, SAP, Oracle, ERP 등 관련서비스 및 컨설팅을 하는 회사다. 현대자동차나 삼성같은 한국계 대기업을 상대로 비즈니스를 시작해 안착했다. 현재 자체개발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정식 스타트업 회사로 등록을 계획중이다”고 소개했다.

변혁준 사장


또 변 사장은 “이렇게 비즈니스를 운영하며 여러 다사다난한 에피소드와 많은 시도와 좌절이 있었는데, 모든 과정을 거치며 알게된 것은 미국의 많은 회사들에 괜찮은 포지션에 한인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다는 것이다. 한인들이 서로 네트워크가 안돼있는 것을 피부로 직접 느껴왔던 한 사람으로, 이를 발전시키는데 동조하고자 KAITA 모임에 참석헀다”고 했다.
KAITA는 Q&A 웹사이트, 네트워크 멘토링 프로그램, 오픈소스 프로젝트, 정모 모임 유지, 비디오챗 모임 등을 계획하고 있다.
두 번째 파트 ‘잠깐만 코너’에서는 손 회장의 ‘미국 내 기업에서 진급하기 위해 필요한 방법’에 대한 강연으로 마무리됐고, 이후 KAITA 모임은 친목의 시간을 가지며 마무리됐다.


최미영 기자 press6@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