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 “엄단비 바이올리니스트 온다!”

9월 14일(토) 노스팍 장로교회서 연주회 … 세계적 바이올리니스트의 환상적인 선율 “기대 만발”

올해로 9주년을 맞이한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Young Artist Recital)’은 매년 클래식계의 신인 유망주들을 초청해 달라스 한인들의 클래식 수준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클래식의 견문을 넓혀주는 일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이 초대한 아티스트는 바로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엄단비(Um Danbi)다.
“어지러울 정도로 경이롭다”, “믿기 어려운 최고 수준의 테크닉”, “넋을 빼놓는 우아함”.
뉴욕 클래식컬 리뷰에서는 바이올리니스트 엄단비의 연주를 이렇게 묘사했다.
바이올리니스트 엄단비의 연주를 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그녀의 연주는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엄단비의 실력은 이미 여러 국제 대회에서 증명됐다.
그녀는 젊은 바이올리니스트의 필수 등용문으로 유명한 ‘메뉴힌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A Menuhin International Violin Competition)’에서 2등을 수상했고 ‘2018 살론드 비르투오지 커리어 그랜트(Salon de Virtuosi Career Grant)’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최근 ‘나옴부르크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Naumburg International Violin Competition)’에서도 우승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음악계에 화려하게 등장했다.
또한 엄단비는 수많은 독주회를 포함해 필라델피아 챔버 오케스트라(The Chamber Orchestra of Philadephia)와의 협연, 브레바드 필하모닉(Brevard Philharmonic), 링컨 센터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The Chamber Music Society of Lincoln Center, 이하 CMS)가 주최한 뉴욕 리사이틀 데뷔 연주회(New York Recital Debut) 무대에 오르는 등 이미 음악계에서는 유명한 음악가 중 하나로 손꼽힌다.
최근 그녀는 CMS 아티스트로 선정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CMS 아티스트로서 그녀는 올 가을 ‘엘리스 튤리 연주홀(Alice Tully Hall)’에서 열릴 ‘CMS 50주년 음악회’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3살부터 시작한 바이올린
1990년 서울에서 출생한 엄단비는 일찍이 3살 때부터 바이올린을 시작했다.
그녀의 선천적인 음악적 재능은 이미 어린 시절부터 빛을 냈다.
2000년에 미국으로 도미한 후에도 음악활동을 이어간 엄단비는 세계적인 음악 영재들만이 모인다는 ‘커티스 음악원(Curtis Institute of Music)’에 10세의 어린 나이에 입학하게 됐다.
그후 엄단비는 커티스 음악원에서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를 꿈꾸며 공부를 이어갔고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졸업 후 엄단비는 ‘인디애나 대학교(Indiana University)’에서 ‘Artist Diploma’를 취득하며 끊임없이 배움을 이어갔다.
엄단비는 바이올린계의 거장들인 ‘Shmuel Ashkenasi’, ‘Joseph Silverstein’, ‘Jaime Laredo’, ‘Hagai Shaham’에게 사사해 음악적 재능을 더욱 끌어올렸다.

제9회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
이런 바이올리니스트 엄단비가 오는 9월 14일(토) 달라스에서 환상의 음악을 선사한다.
노스팍 장로교회(North Park Presbyterian Church)에서 열리는 제9회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Young Artist Recital)은 ‘모니카 송 플룻 스튜디오(Monica Song Flute Studio)’에서 주최하고 뉴스코리아에서 주관한다.
이번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에는 앞서 소개한 엄단비를 비롯해 피아니스트 ‘아나스타시아 마키나(Anastasia Markina)’의 반주와 ‘모니카 송 플룻 콰이어(Monica Song Flute Choir)’의 공연도 준비될 것으로 알려져 달라스 한인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음악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영 아티스트 리사이틀이 열리는 노스팍 장로교회 주소는 9555 N Central Expy, Dallas, TX 75231이며 시간은 오후 7시 30분이다. 바이올리니스트 엄단비에 대한 기타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anbium.com)를 통해 알 수 있다.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김지은 기자 press4@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