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9월 10일 달라스 찾는다

9월 10일(화) 카와이 피아노 갤러리 콘서트 홀에서 진행 … 법륜스님 북 사인회와 환경용품 판매도 함께 진행

오는 9월 10일(화) 정토회가 주최하는 2019 하반기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이 카와이 피아노 갤러리 콘서트홀(Kawai Piano Gallery Concert Hall, TX 75075)에서 열린다.

법륜스님은 누구?
법륜스님(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 법사)은 평화와 화해의 메세지를 전하는 평화운동가이자, 전 3세계를 지원하는 구호 활동가다.
또한 인류의 문명 전환을 실현해가는 사상가이며 깨어있는 선승으로, 보살의 삶을 서원한 수행공동체 ‘정토회’를 설립했다.
2002년 법륜스님은 대중들의 고민을 듣고 대화를 통해 그 사람이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즉문즉설 강연으로 많은 사람들의 멘토가 됐다.
법륜스님은 괴로움이 없고 자유로운 삶과 이웃, 세상에 보탬이 되는 삶을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있다. 스님의 저서인 ‘스님의 주례사’, ‘엄마 수업’, ‘방황해도 괜찮아’, ‘인생 수업’은 베스트셀러로도 올랐다.
법륜스님은 다양한 활동을 하며 만해상 포교상, 막사이사이상 평화와 국제이해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DMZ 평화 남북 교류 협력상, 제5회 민족 화해상, 대한민국 국민훈장 모란장 등 국가에서 수여하는 다양한 상을 받았다.
현재는 정토회 지도법사와 평화 재단 이사장 등 여러 곳에서 일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북한 동포 돕기 활동,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활동, 자연과 환경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타운_행복한대화

즉문즉설이란?
즉문즉설은 뜻 그대로 ‘즉시 묻고 즉시 이야기’하는 것.
미리 준비한 내용을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일반 설법과는 달리, 그 자리에서 질문을 받고 질문한 사람이 자기 마음을 돌이켜보고 스스로 깨닫게 하는 방법이다.
고민이나 질문이 있는 사람이 법륜스님에게 질문을 하면, 스님과의 대화를 통해 질문자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법륜스님은 ‘행복한 대화’ 해외 강연에서 외국 생활에 대한 정신적, 경제적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해외 거주 한인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메세지를 전하게 될 예정이다.
어떤 조건에서도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의 메세지를 나누고 또 다른 종교와 계층, 세대와 이념을 뛰어넘어 다양한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족, 직장, 결혼, 연애, 사업 등 다양한 삶에 대한 고민을 나누게 된다.
법륜스님이 전하는 희망의 메세지는 유튜브, 텔레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한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한 대화’ 강연은 모두 자원봉사자와 재능기부로 이뤄진다.
강연은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진행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유아는 동반하지 않고 있다.
당일 강연장에서 질문자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법륜스님에게 궁금한 점이 있는 참가자는 강연 전에 먼저 신청해야 한다.
‘행복한 대화’ 강연이 끝난 뒤에는 법륜스님의 북 사인회와 함께 환경용품 판매도 이어진다.
정토회는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도 모집 중이다.
정토회 관계자는 “행복한 강연에 많은 참석 바란다”고 전했다.
“행복한 강연’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214-554-3602, dallas.tx@jungto.org로 연락하거나 정토회 페이스북 홈페이지(https://www.facebook.com/JungtoDallas)를 참고하면 된다.
해외 동포들을 위한 2019년 하반기 법륜스님의 ‘행복한 대화’ 즉문즉설 강연은 9월 2일(월) 미국 오렌지카운티를 시작으로 산호세, 밴쿠버, 시애틀, 달라스, 어스틴, 앨라배마, 버지니아, 메릴랜드 등 북미 9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Newskorea Taxas l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베포 등을 금합니다.

이하빈 기자 press5@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