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시 웰더 “바깥 세상에 나가 많은 것을 경험해라”

“KAPN 온라인 청소년멘토링 세미나 성료 … 전직 CIA 테러 담당관의 강연 · 질의 응답 · 선배와의 대화 시간 가졌다”

한인전문가 네트워크(Korean American Professional Network, 이하 KAPN, 회장 Chase Park)이 지난 26일(토) 오후 3시-6시 ‘2020 KAPN 온라인 청소년 멘토링 세미나를 줌 온라인 행사로 개최했다.
이 행사는 환영사로 시작해서 참석자들간에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일은 무엇이었나”라는 주제로 대화를 나눠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트레이시 월드의 주제 강연을 듣고 난 후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다.

KAPN 온라인 청소년 멘토링 세미나의 특별 초청 강사인 트레이시 웰더.

트레이시 월더는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경험담과 함께 “자신감을 가져라. 자신이 잘 한 것을 일기로 쓰고 매일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고취시켜라. 남을 위해서가 아니라 자신을 위해 자신을 변화시켜라.
바깥 세상에 나가 많은 것을 경험해라. 모든 상황에서 배울 것이 있다. 지금부터 자신의 삶의 기술을 개발시켜라. 목적의식을 가져라” 등의 조언을 했다.
참가자들은 트레이시 웨더의 강연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능력을 개발시키는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다.
그 후 인턴 학생 패널들의 질의 응답 시간이 있었다.
KAPN 멘토링 행사를 수료한 선배들과의 대담도 이뤄졌다. 이 행사는 폐회사와 경품 추점으로 마무리됐다.

KAPN의 세미나 참가자들.

초대된 특별초청강사인 트레이시 웰더(Tracy Walder)는 전직 CIA 테러 담당 Office로서 대학교수며 ‘The Unexpected Spy’의 저자다.
KAPN 온라인 청소년 멘토링 세미나는 지난 2009년 부터 11년째 진행되어온 KAPN 의 청소년 멘토링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Full Send”의 의미는 암벽등반과 같은 극한 스포츠에서 실패할 것을 각오한다 하더라도 모든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위기 극복의 지혜와 용기를 배우고자 KAPN이 트레이시 웰더를 특별 강사로 초청했다.
KAPN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facebook.com/kapnetwork 혹은 www.kapn.org 에서 찾을 수 있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