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미술대회 레인보우 미술학원 “재능 두각”

12개 부문에서 8,200여점 출품, 레인보우 문하생 부문별 1위 배출 많아 … 평면부문 61명 입상작 Creative Arts 건물에 전시

2019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State Fair of Texas) 주최 미술대회에서 레인보우 미술학원(원장 정현주) 원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발휘해 주목을 받았다.
올해 가을에 열리는 스테이트 페어는 1866년부터 매년 열리는데 전통있는 여러 텍사스 문화 이벤트를 통해 텍사스 주민들에게 지역 사회 참여를 장려하고 또 자축하는 의미를 담고있는 비영리 단체 행사다.
올해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Fair Park에서 열리는 행사는 1,100여개가 넘는 분야가 크게 12개의 부서로 구성돼 그 다양성을 볼 수 있다.
특히 페어가 열리기 전에 미술 공모를 해서 수상작들을 여러 다른 색의 Ribbon들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그 중 올해 평면 미술 대회는 연령 6세부터 11세 부문, 주니어 부문, 어른들 부문을 각각 정물화, 초상화, 동물화, 풍경화 등으로 나눠 연령별로 1등, 2등, 3등, 장려상을 수상한다.
스테이트 페어의 주제는 매년 다르게 정해지는데 올해는 ‘Celebrating Texas Creativity’로 이 주제로 8,200여점의 출품작이 제출돼 실력을 겨뤘다.
축제 기간에 Creative Arts 건물에 들어가면 Cotton Candy를 들고 있는 Big Tex 조형물 앞에 다양한 먹거리들이 놓여있는 작품을 볼 수 있다.
이번 미술대회에서 김아현(Eunice Kim, 켈러 고교 10학년) 양이 3D 기법으로 텍사스 페어 경연대회 음식들을 상징하듯 하나 하나 콜라쥬 기법으로 그려서 붙인 작품으로 다양한 텍사스 음식과 디저트 배경으로 카니발 축제 분위기와 더불어 섬세한 일러스트레이션이 돋보여 1등상을 수상했다.
미술에 재능이 돋보이는 4학년의 전승현(Collin, 그린빌 스쿨) 군도 ‘I Love Texas’라는 주제로 텍사스의 랜드 마크를 운동감있게 배치한 작품으로 1등상을 수상했고 또 동물 부문에서 백호를 그린 작품으로 수상했다.
전하준(Alex, 그린빌 스쿨 2학년) 군은 어린 나이인데도 대담한 붓터치로 그린 아빠 호랑이와 아가 호랑이 배경의 작품으로 자유분방한 선의 표현과 더불어 높은 점수를 얻어 1등상을 수상했다.
현예슬(April, Freeman 초등학교 3학년) 양은 종이에 사슴을 주인공으로 그린 작품을 통해 원경과 근경의 공간감이 잘 느껴지며, 나무의 거미줄 표현, 풀밭의 아기자기한 표현이 돋보인 그림으로 1등상을 수상했다.
자기 주관이 뚜렷한 김민서(Jonah, McKinney 중학교 6학년) 군은 건축가가 되고 싶은 자신의 의지를 표현한 작품으로 1등상을 수상했고, 김준수(Jun, Coyote Ridge 초등학교 5학년) 군도 나무 위에 앉아있는 부엉이를 입체로 표현한 Paper Mache 작품으로 동물부문 유화 작품과 함께 1등, 2등상을 각각 수상했다.
매년 여러 미술대회에서 다양한 수상 경력이 화려한 박혜수(Olivia, Hockaday School 9학년) 양도 주제 부문에서 1등상, 온실의 여러 식물들을 투시 기법으로 공간감을 잘 표현한 작품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6세의 Miranda Lai 양의 작품은 책에서 상상력을 끌어낸 콜라쥬 작품으로 레인보우 미술학원은 올해에도 4년 연속 최고상을 수상했다.
정현주 원장은 “학생들이 미술대회를 준비하고 작품에 몰입하면서 기교와 함께 사고의 깊이도 성숙해지고, 인내심과 집중력 등도 향상된다”며 “미술대회 수상의 기쁨과 성취감들은 학업면에서 좋은 영향을 미치며, 특히 대학 입시과정의 과외 활동 경력으로 스테이트 상은 중요하다”고 학생들의 각종 미술 대회 참여를 적극 추천했다.
올해 평면부문은 2000여점의 응모작들이 출품돼 경쟁이 심했는데, 레인보우 미술학원은 Taylor Davis를 포함한 15명은 공동 1등(Blue Ribbon), 김유나 외 12명은 공동 2등(Red Ribbon), Stephanie Lee 외 9명은 공동 3등(White Ribbon), 그리고 최츄리 외 25명은 장려상(Yellow Ribbon)을 수여받는 뛰어난 결과를 얻어 총 61점의 작품들을 Creative Arts 건물 안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더 많은 작품들은 Dallas Arts Studio Facebook에서 볼 수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