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Array and string offset access syntax with curly braces is deprecated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Ultimate_VC_Addons/admin/bsf-core/auto-update/admin-functions.php on line 11
코로나19 방송 지상 녹화 ㅣ“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가 가장 중요” – News Korea

코로나19 방송 지상 녹화 ㅣ“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가 가장 중요”

김혜영 가정의학과 전문의 “접촉을 최소화하라” … “백신 치료제가 완료되려면 일년에서 일년반이 걸린다”

뉴스코리아는 KBS DFW TV 공중파 ch 44.2 재난극복방송인 ‘달라스 코로나 19 특집’을 지상 녹화하기로 했다. 지난 18일(수) 오후 7시 40분 뉴스코리아 2층 스튜디오에서는 플라워마운드에 위치한 메이 김 가정의학과 김혜영 의사(M.D.)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김혜영 의사는 안정감 있는 목소리로 코로나19의 원인, 증세, 대처방안, 사용되는 소독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중요성 등 매우 유용하고 중요한 정보를 전달했다.
Dr. 김혜영은 2009년부터 2015년까지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에서 조교수를 역임했고 Chronic Pain Managment에서 학과장을 지냈다.
뉴스코리아는 코로나19 방송 지상 녹화를 통해 방송을 놓쳤거나 DFW 지역에 거주하지 않는 독자들에게, 또 글로 읽기를 원하는 독자들에게 문자로 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앵커(뉴스코리아 수석기자/KBS DFW TV 보도국장 조현만): 오늘 메이 김 가정의학과 메이 김 의사선생님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코로나 19의 원인, 징후, 증세는 어떻게 되나요?
Dr. 김혜영: 원인은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즉 nCov19/SARS-CoV-2 바이러스에 의해 코로나바이러스2019 감염증/코비드19(COVID19)에 걸리게 됩니다. 보통 respiratory droplet, 기침할 때 침방울이나 환자와의 접촉 그리고 환자의 분비물이 어떤 경로든지, 호흡기로 전달된 경우, 이에 의해 전이되며 2-14일 가량의 잠복기를 거칩니다.
증상은 발열 기침 호흡곤란이 대표적인 증상이며 보통 폐에 염증을 유발합니다.
반드시 입원 치료를 받아야 되는 경우는 호흡곤란, 계속되는 가슴의 통증, 의식 저하, 얼굴이나 입술의 청색증입니다. 청색증은 폐가 산소를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입술 등이 푸르게 변하는 현상입니다.

발열 기침 호흡곤란이 3대 증상

앵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차이점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어떻게 다른가요?
Dr. 김혜영: 둘 다 감염성 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박테리아는 세포를 가지고 있는 아주 미세한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미생물입니다.
세포를 가지고 있는 완전체이기 때문에 사람이나 동물과 같은 숙주가 없이도 존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는 최소 단위의 미생물이기 때문에 반드시 인간이나 동물과 같은 숙주가 필요합니다. 숙주의 세포 속에서만 자기 복제와 번식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세포가 없이 DNA나 RNA와 같은 정보만을 가지고 있는 단백질이라 보시면 됩니다.
박테리아성 감염에는 항생제를 쓰고 바이러스에는 백신이나 항바이러스제와 같은 것을 씁니다.

청진기를 낀 김혜영 원장.

앵커: 개인별. 가정별, 직장별로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설명해 주세요
Dr. 김혜영: 개인별 수칙으로는 기침예절, 청결유지, 손씻기, 얼굴 만지지 않기, 아프면 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 있기입니다.
가정별로는 아픈 환자가 있는 집에서는 격리를 철저히 하고 청결을 유지해야 합니다.
직장별 수칙으로는 아픈 사람은 재택근무를 하고 직장내 청결유지가 중요합니다.

비누로 손 씻기 20초, 알콜 60%이상으로 손 닦기 20초 말리기도 중요

앵커: 소독약이 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Dr. 김혜영: 비누를 사용하여 물로 세척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20초 동안 하면 됩니다. 해피버스데이를 두번 부르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만약에 손을 씻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알콜 함유량이 60% 이상되는 손 세정제로 20초 이상 닦아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말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손 씻는 시간을 지켜 줘야 합니다. 손을 씻을 때는 절대 대충 씻지 말고 손바닥, 손가락 사이, 손등, 손톱 사이, 손목 까지 철저히 잘 씻어야 합니다.

앵커: 코로나19 진단은 어떻게 하나요?
Dr. 김혜영: 현재 Baylor Dallas Drive Through와 Nasopharyngeal Swab에서 샘플을 채취해 CDC에 랩보고서를 내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예방센터에서 양을 보고받고 리포트를 만듭니다. 진단법은 PCR 법에 의해 합니다.

앵커: 미국 내 진단은 무료이고 무료로 진단할 수 있는 곳을 인터넷을 통해 찾을 수 있다는 정보가 SNS에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Dr. 김혜영: 기준에 따라 다릅니다. 원하면 누구든지라고 했다가 지금은 해당사항이 있는 환자에 국한돼 있습니다. 증상이 있고 여행 경력이 있어야 합니다.
메디케어, 메디케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무료이며 다른 경우도 90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무료로 진단할 수 있는 곳을 찾을 수 없습니다.
장차 무료에 가까운 진단을 할 수 있게 하는 계획은 현재진행 중입니다.

진료하는 Dr. 김혜영.

앵커: 코로나-19 의 치료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코로나19로 확진되면 어떤 치료를 하나요?
Dr. 김혜영: 현재 개발된 치료제는 없습니다. 시도되는 치료제로는 두가지 정도의 HIV약과 말라리아 약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산소공급과 모니터링입니다.

앵커: 진행되고 있는 백신 및 치료제가 있는지 소개해 주시죠
Dr. 김혜영: 적어도 두 곳에서 백신이 개발 중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완성되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기까지는 일년에서 일년 반이 걸릴 것입니다.

앵커: 코로나 19 뉴스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란 무엇인가요?
Dr. 김혜영: 제일 중요한 질문입니다. 접촉을 줄이는 것입니다. 즉 공공모임을 줄이고 재택근무를 하고 가족모임이나 모여서 무엇인가를 하는 것을 피하자는 것입니다. 여행을 했는데 호흡곤란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해야 합니다. 보통 6피트의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고 하지만 접촉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앵커: 바이러스에 대한 개인 면역력을 높이는 의학적 방법이 있습니까? 있다면 무엇입니까?
Dr. 김혜영: 좋은 질문입니다. 개인 면역력은 평상시의 건강관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적당한 수면과 휴식 수분섭취가 필요하고 소염제를 피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 세계보건기구의 권고사항입니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6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