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특집방송 “이미경·전영주·홍장표·이일우” 출연

이미경 교수 “소독제는 클로락스희석액과 알콜” … 전영주 변호사 “긴급가족구호법으로 1조달러 구호기금, 각종 혜택 확인하라”

뉴스코리아(사장 목지현)와 MOU를 맺은 KBS DFW TV(사장 김재식)가 힘을 합쳐 재난극복방송 ‘코로나 19 특집 방송’을 계속하고 있다.

혜민한의원 이일우 원장.

지난 20일(금) 오후 7시 30분부터는 혜민한의원 이일우 원장이 출연해서 한의학 전염병 치료법, 한의학의 역사에 나타난 전염병 이야기, 현재 중국과 한국에서 쓰이고 있는 탕약법 등을 소개했다.

전영주 변호사.

이어 전영주 변호사가 미국정부의 대처방안 코로나 관련 가족 간급 구호법에 의해 1조달러의 구호 기금, 4월부터 시민권자에게 지급될 보조금 소식, 7월 15일까지 연기되는 연방 세금 보고, 50명 미만 중소기업에 대해 완화되는 SBA 론, 코로나-19로 인해 쉬워진 실업수당 신청, 일하는 도중 감염된 경우 workers’ comp 신청 가능 등의 소식을 전했다.
또한 전영주 변호사는 비영리기관인 한미연합회와 Metrocrest Services 통해 도움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전달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비영리기관의 활동이 줄었으며 활동중인 대표적인 단체가 Metrocrest Services다. 도움을 받고자 하는 사람과 도움을 주고자 하는 사람 모두 이 단체로 연락하면 된다. Metrocrest Services는 13801 Hutton Drive #150, Farmers Branch, 75234에 있으며 전화는 972-446-2100다.
전영주 변호사는 영어 통역 등이 필요한 한인은 한미연합회에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영주 변호사는 “한미연합회에는 여러 전문가들이 연결돼 있어 도움이 필요한 한인들을 도울 수있다”고 말했다.
한미연합회로 연락하려면 문자 469-970-3133, 또는 email: kacdfw@gmail.com로 연락하면 되고 문자와 email 이 어려우신 노인들은 음성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지난 24일(화) 오후 8시부터는 이미경 교수가 출연했다.

직접 녹화 촬영을 하는 KBS DFW TV 김재식 사장.

북텍사스한인간호사협회 회장이며 TWU 간호대학 교수인 이미경 교수는 “가장 흔한 증상은 1주일에 발생한 권태감, 기침, 미열의 발병으로 점차 둘째 주에 심하게 호흡 곤란하게 됩니다. 호흡 곤란이 발생하는 데 평균 8 일, 폐렴이 시작되는 데 평균 9 일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이미경 교수는 소독제는 “클로락스 50배 희석액과 70% 이상의 알콜을 소독제로 사용할 수 있다”며 “바이러스에 대한 개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며 코털이 바이러스를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너무 짧게 자르지 말라”고 당부했다.

달라스교회협의회 회장 홍장표 목사.

이어 달라스교회협의회 회장 홍장표 목사(수정교회)는 “현재 거의 모든 교회가 온라인 예배로 드리고 있으며 카톡, 밴드, 구글 행아웃을 구역모임에 활용하고 있다”고 교회 대처 상황을 설명했다.
달라스 코로나-19 특집 방송 지상 녹화 기사는 30, 33, 115, 116, 117, 118 페이지를 보면 된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