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찰 감시국, 달라스 시민들의 권리를 수호하다

새로 부임한 토냐 맥클래리 감시관 “시민들의 목소리 듣고 경찰국을 감시해 공정한 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 할것”

지난 11일(화) 오후 5시 달라스 시청(Dallas City Hall)에서 지역 경찰 감시국(the Office of Community Police Oversight, 이하 OCPO)에 새로 부임한 토냐 맥클래리(Tonya McClary) 감시관을 환영하는 리셉션과 달라스 시의회 챔버가 달라스 시민과 함께하는 OCPO 이사회 월례회의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달라스 시청 6층에 위치한 플래그 룸(Flag Room)에는 맥클래리 감시관(monitor)의 새로운 부임을 축하하기 위해 모인 시민들, 달라스 경찰국의 경찰들과 직원들, 달라스 시의원들이 참석해 맥클래리와 담소를 나누며 파티분위기를 냈다.
맥클래리 감시관은 “달라스 시민 커뮤니티, 시청, 경찰국 모두와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매우 기쁘다. 감시부서의 역할은 매우 특별하고 중요한데, 커뮤니티와 경찰국 사이에서 커뮤니티와 경찰 사이의 장벽을 없애고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찰국과 시청에 전달하는데 주력하는 부서다. 언제든 문이 열려있으니 연락이나 방문하는데 주저하지 않길 바란다”며 취임소감을 전했다.

새로 부임한 맥클래리 감시관이 취임소감을 전하고 있다.
맥클래리 감시관을 환영하는 리셉션에 모인 달라스 시청, 경찰국 관계자들과 시민들.


지역 경찰 감시국(OCPO)의 임무는 시민 민원이 공평하게 검토돼 달라스 시, 달라스 경찰국, 지역사회 사이의 투명성과 신뢰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런 책임을 보장하기 위해 OCPO는 이전에 시민 검토 위원회로 알려졌던 지역 경찰 감시 위원회(the Community Police Oversight Board, 이하 CPOB)에 기능적 지원과 기술적 지원을 제공한다.

OCPO 이사회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월례 이사회를 진행중인 모습.
OCPO 이사회 월례회의에 참석 및 공청중인 시민들의 모습.


OCPO는 시청 관리자에게 직접 보고할 감시관과 행정 지원 요원으로 구성되며, 맥클래리 감시관이 이에 합류한 것이다.
감시관의 임무로는 ▲CPOB에 대한 운영 지원 제공 ▲CPOB 지원을 위한 보고서 제공 ▲CPOB의 지시에 따라 조사 수행 ▲외부 시민 불만 접수 ▲조정, 내사 또는 부서별 조사에 대한 외부 고발 권고 ▲외부 내부 업무 수행 조사 모니터링 ▲외부 및 관리 조사 종료 시 CPOB에 대한 시기적절한 업데이트 제공 등이 있다.
OCPO에 시민들은 언제든 경찰관이 저지르는 부당한 위법행위를 고소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OCPO에 이메일 등 온라인으로 시민 불만 제기 제출 ▲지역 경찰 감시 사무소에 직접 출석 ▲달라스 경찰국 내사과에서 고소장 작성 ▲달라스 시의 7개 경찰서 중 아무 곳이나 가서 고소장을 작성 ▲시민 불만 양식을 인쇄해 작성 및 접수를 하면 된다.
양식 등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dallaspolice.net/division/internalaffairs/complaint)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최미영 기자 press6@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