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및 신학기 IT 기기 선물 아이디어 “스마트한 일상”

‘첨단 스마트 기기’ 전성 시대 … 맞벌이 직장인의 집부터 학생들의 데스크까지 “효율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물하자”

2020년을 얼마 앞두지 않은 시점, 2019년 마지막 주를 사랑하는 배우자, 부모님, 자녀들에게 연말 및 신학기 선물로 할만한 스마트 홈 기기, 스마트 전자 기기 등 일상생활과 작업을 편리하게 해주고 여가시간을 즐겁게 해주는 스마트한 아이템들을 살펴보자.

◈ 필립스 휴 라이트(Philips Hue Light)
집안의 분위기를 한 번에 스마트하게 바꿔보고 싶다면 스마트 전등 시스템을 설치해 보는데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필립스 휴 라이트 스타터 팩은 LED 전구와 ‘브릿지’로 불리는 전등 원격 컨트롤러 허브로 구성됐으며, 브릿지를 인터넷 모뎀에 연결시켜주고 전원을 연결시킨 후 가운데 버튼만 누르면 원터치로 전구들 연동이 끝난다.
핸드폰에 필립스 휴 앱을 설치하면 원격 컨트롤러에 접속을 할 수 있으며, 손 안에서 집안 전체의 전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방의 전구를 따로 설정해 개별 컨트롤도 가능하다.
또 다채로운 색상의 조명이 탑재된 전구를 사용하면 집안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수 있다.

◈ 스마트 자동 청소기
현대에 들어서 부부가 동업 및 맞벌이 하는 경우가 많아 집안일을 할 여력이 없는 가정이 늘고 있다.
조금이나마 집안일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자동 스마트 청소기를 키워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
스마트 청소기는 집안 와이파이 인터넷과 연결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서 원격 조정이 가능하며, 원하는 시간대에 가동하도록 설정도 할 수 있다.
예를들면 룸바 675(Roomba 675)라는 스마트 청소기 모델은 한번 충전하면 약 90분간 청소를 하며 돌아다닐 수 있고, 충전할 때가 되면 자동으로 충전기가 있는 자리로 돌아가 셀프 충전까지 한다.

◈ 세가(Sega) 제니시스 미니 레트로 콘솔
2000년대 초, 더 거슬러 올라가 1990년 후반 유행하던 ‘팩 게임’ 오락의 추억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세가 레트로 콘솔이 바로 30~40대 어른들을 아이처럼 행복해질 수 있게 해줄 아이템이다.
이름만 들어도 추억이 솔솔 되살아나는 ‘소닉’, ‘스트리트 파이터’, ‘건스타 히어로’ 등 40여개 게임이 탑재됐다.

◈ 전기 과잉공급 보호기능 파워 익스텐션 및 정리 박스
요즘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작업 및 공부 환경에는 전자기기의 갯수가 늘어나는 반면 작은 공간에 파워 아울렛은 한정된 경우가 많다.
컴퓨터, 노트북, 핸드폰, 태블릿, 모뎀 및 라우터, 전화기 등 10개는 족히 되는 기기들이 전기에 연결되야 비로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는 것이다.
이 골칫거리를 해결하는 익스텐션은 필수지만 구매하러 가기에는 번거롭게 느껴지기도 하는 아이템이다.
USB 포트와 갑작스런 누전 등으로부터 전자기기를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는 스마트한 파워 익스텐션은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알게 모르게 매우 요긴하게 쓰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또 복잡하게 연결된 전선들을 인테리어적으로 깔끔하게 정돈되게 하는 익스텐션 정리 박스와 다양한 포트가 병합된 충전 케이블도 곁들이면 센스있는 선물 조합이 될 것이다.

◈ 휴대용 듀얼 모니터
파워 익스텐션에 이어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작업 환경의 유동성을 높이는 데에는 휴대용 듀얼 모니터 또한 유용하다.
직장인들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의 경우 모니터를 쉽게 함께 보는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고, 개인이 한정된 노트북의 모니터 사이즈를 확장시켜줌으로써 프레젠테이션 작업, 리서치 작업 등을 하는데 수많은 창을 띄우고 처리하는 데 수월하게 해줄 수 있다.

◈ 휴대용 무선 시큐리티 카메라
소중한 사람들의 안전을 지켜주고 싶은 것은 누구든 마찬가지일 것이다. 함께 있지 못하는 동안에도 안전을 지켜주기 위해 소형 시큐리티 카메라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무선 시큐리티 카메라 제작 회사로는 블링크(Blink), 링(Ring) 등이 대표적이다.
블링크 XT2 모델같은 경우 손바닥만한 소형 카메라로 휴대도 가능하고 전선도 연결할 필요가 없으며, AA 사이즈 배터리 두 개면 최대 2년까지 동작한다.
또한 1080p 비디오 녹화를 지원하고 모션 디텍션 기능이 있으며 나이트 비전 및 실시간 중계 기능까지 지원한다.
시큐리티 카메라를 원격으로 이어주는 허브를 놓을 공간만 있으면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 집안을 극장으로 바꿔줄 스마트 사운드바
소노스(Sonos)나 보스(Bose) 등의 사운드바 스피커들은 TV 시스템에 연결해 영상을 고품격으로 끌어올려주는 음향 퀄리티를 제공한다.
사운드바 스피커 하나만 놓을 뿐인데 거실과 침실이 극장으로 탈바꿈 될 수 있다.
Best Buy, Fry’s와 같은 오프라인 전자기기 매장에 방문해 밀려오는 파도처럼 사방을 감싸는 서라운드 음향을 직접 체험해보길 추천한다.

◈ 스마트 손목시계
아웃도어 스포츠에도 스마트 기기가 함께 한다. 스마트 워치는 활동 기록을 상시 트래킹한다.
수면 패턴, 심박수, 고도 측정기능, GPS 기능, 음악 저장 등의 기능이 있으며 핸드폰과 연동돼 핸즈프리처럼 사용해 통화를 할 수도 있다.
GPS 제조사 중 일류인 가민(Garmin)의 스마트워치는 운동 애니메이션 지원, 스키장, 골프장 등의 지형 맵 등을 지원한다.
만일 사고나 부상을 당했을 경우 위치를 알리는 추적기능도 지원하므로 안전을 챙기는데 큰 역할을 한다.

◈ 라스베리 파이
직장인, 학생, 자녀들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자질이 있거나 컴퓨터 공학으로 전공을 추구한다면 다소 진지하기도 한 공학용 장난감인 ‘라스베리 파이’를 선물 아이템으로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연말 및 신학기 선물 아이디어를 참고해 소중한 이들에게 스마트한 일상을 선사해 보자.


최미영 기자 press6@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