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젊고 예뻐진 내 친구의 프로필 사진! 대체 무슨 일이?

얼굴보정 및 분위기 있는 필터 제공하는 카메라 어플들 … 이외에도 요리, 네일 어플 등 유용한 정보 가득

사람들의 스마트폰 사용량과 의존도 상승은 유용하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촉진하고 있다. 이제 사람들은 책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 검색을 통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고 있다.
또한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이용하면 소중한 추억을 더 아름답고 즐거운 모습의 사진으로 간직할 수 있다.
아래에 소개되는 어플들은 현재 전세계적으로 인기몰이중인 카메라 어플들과 수천 개의 음식 레시피 정보를 알 수 있는 요리백과 어플,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네일아트 디자인 정보를 담은 어플이다.

다양한 스티커 기능과 얼굴 바꾸기 기능 등을 제공하는 스노우 어플.

◎카메라 어플 – SNOW(스노우)
스노우는 한국 대표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 계열사의 캠프모바일이 2015년 9월 출시한 사진 및 동영상 채팅 어플이다.
외신보도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가 스노우를 인수하기 위해 네이버 측에 접촉했으나 네이버 측이 이를 거절했다고 한다.
이것은 스노우의 인기가 전세계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게 해준다.
스노우는 기본 카메라 어플과 다르게 수백 개의 재미있는 스티커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눈과 코 크기, 얼굴형 조정, 피부톤 보정 등 전문 포토샵 프로그램 없이도 손쉽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스노우 어플을 이용중인 한 어르신은 “이 어플로 사진을 찍으면 최소 10년은 젊어진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고 재미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기능 중 하나는 ‘얼굴 바꾸기’기능이다.
이 기능은 상대방과 자신의 얼굴 이목구비를 전환시키는 기능으로 카메라가 자동적으로 이를 인식해 상대방 얼굴형 위에 자신의 이목구비를 올려놓는 기능이다.

스노우 어플을 이용해 손자와 얼굴을 바꾼 할아버지.

◎카메라 어플 – B612(비육일이)
비육일이 역시 스노우와 같이 네이버 계열사의 카메라 어플이다.
기능은 스노우와 비슷하지만 스노우보다 더 많은 스티커 기능과 필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3D 이모티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어린 아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손으로 그리는 드로우 스티커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기존카메라 어플의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비육일이가 제공하는 3D 이모티콘 기능.

◎요리 백과 – 만개의 레시피
어플 이름이 말해주듯 만개의 레시피 어플은 수천 개의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이 어플은 자신이 원하는 요리명을 검색해 찾을 수 있는 기능뿐 만 아니라 점심이나 저녁 반찬으로 뭐 해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쉽고간단’ 혹은 ‘한끼식사’ 등 검색 키워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크랩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틈틈이 어플을 이용해 음식 레시피를 저장하면 어플을 종료한 후에도 저장한 레시피를 손쉽게 찾고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이어 검색한 레시피의 스크랩 빈도수를 제공해 다음 레시피가 정말 맛있는지 없는지 인기 정도를 본인이 직접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신뢰성과 실용성이 높은 것도 장점 중 하나이다.
이 어플은 현재 한국에서 인기 있는 한식 레시피와 퓨전한식 레시피도 제공하고 있어 고향의 음식이 그리운 한인들과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한식을 소개하고 싶은 한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요리백과 만개의 레피시 어플.

◎젤라또(Gelato) – 트렌디 네일아트 디자인(Trendy Nail Art Designs)

다가오는 여름과 함께 네일아트와 페디큐어를 생각하는 여성들이 많다.
남들보다 독특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원하는데 어디서 정보를 얻을지 모르는 여성들에게 젤라또 어플을 추천한다.
젤라또 어플은 네일아트 디자인을 컬러별, 네일 혹은 페디로 구분해 검색할 수 있다.
또한 프렌치, 아트, 파츠, 글리터, 그라데이션 등 옵션 필터와 해시태그를 이용해 원하는 디자인을 쉽게 찾을 수 있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된다.
셀프 네일이 가능한 사람들은 검색한 디자인과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매니큐어 및 파츠 등을 바탕으로 남들과 다른 독특한 네일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네일 살롱에 방문하는 경우 검색한 디자인을 네일샵 디자이너에게 보여줘 디자인을 고민하고 고르면서 지체되는 시간들을 절약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또한 본인이 정말로 만족할 수 있는 네일을 받을 수 있어 젤라또 어플은 다양한 네일아트 디자인을 찾는 네일 디자이너들과 여성 한인들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젤라또 네일아트 디자인 어플

김지은 기자 press4@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