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온마켓 달라스점 8월 27일(화) “소프트 오프닝”

◎‥ 10월말 그랜드 오프닝 예상, 소비자들과의 첫 만남 … 1, 2층 각종 상가 “소비자 중심의 복합 쇼핑형 원스톱 마켓”

◎‥ 달라스, 캐롤튼, 루이스빌, 플라워마운드, 덴튼의 4방향 상권 북텍사스 중심지에 위치해 한인 경제 랜드마크 될 것 기대

시온마켓(Zion Market, 회장 황규만) 달라스 지점이 8월 27일(화) 소프트 오프닝을 한다.
10월말 대대적인 ‘그랜드 오프닝’을 앞두고 8월말에 먼저 지역 한인들에게 시온마켓의 면모를 선보이게 된다.
그간 시온마켓의 북텍사스 입성을 고대하던 한인들을 위해 시기적절한 행보로 여겨지는 소프트 오프닝은 오는 7월 30일 루이스빌 시와 시온마켓의 중요한 미팅을 거치게 되고 10월말 전격 오프닝 행사를 대대적으로 시행하는 과정에서 먼저 한인들에게 ‘인사’와 ‘소개’를 하는 첫 만남의 의미로 이뤄진다.
시온마켓 달라스점의 오프닝은 북텍사스에 한인 마켓의 새로운 전환기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간 H 마트와 코마트 등이 달라스를 비롯한 북텍사스에서 한인 마켓의 자리를 리드하고 있었는데, 캘리포니아와 아틀랜타 등에서 지역 대표 한인마켓으로 성공적으로 부상한 시온마켓이 루이스빌에 들어서게 되면 지역 그로서리 상권에 생산적인 경쟁과 함께 한인을 비롯한 지역 마켓 소비자들에게 ‘장보기’ 선택권이 넓혀지게 돼 환영의 목소리가 높았기 때문이다.

최상의 위치, 최대 쇼핑형 마켓
시온마켓 달라스점의 위치는 마켓 상권으로서는 최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달라스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최대 교통량의 I-35E 하이웨이에서 라운드 그로브 로드(Round Grove Rd.)로 나가자마자 만나게 되는 뮤직시티 몰(구 비스타리지 몰) 내의 전 시어즈(Sears) 백화점 1, 2층 건물에 시온마켓이 자리하고 있어서다.
지난해 8월에 해당 건물을 인수, 리모델링을 통해 시온마켓으로 오픈하게 돼 소재지인 루이스빌을 비롯, 남쪽으로 달라스, 서쪽으로 플라워마운드, 동쪽으로 캐롤튼, 북쪽으로 덴튼까지의 4방향 영역을 아우르는 상권의 중심지로 자리잡기 때문에 해당 지역 거주 한인들의 기대가 큰 상황이다.
시온마켓 황규만 회장도 “한인 상권의 새 시대를 여는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로 탄생한다는 각오로 소비자 친화적인 마켓으로 한인들을 정성껏 모시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시온마켓 오프닝을 앞두고 각오를 전한 바 있다.
시온마켓 달라스점 규모도 최대라는 점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 면적 100만평방피트가 넘는 뮤직시티 몰 중에 앵커 테넌트의 하나로 16만평방피트를 차지하는 건물의 1층은 시온마켓과 소매 상가들이 들어서고, 2층의 8만평방피트가 넘는 공간에는 굵직한 유명 상가들이 입주하게 돼 ‘복합 쇼핑형 원스톱 한인마켓’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는데 대한 기대감도 적지 않은 상황.
실제로 시온마켓 측은 파리 바게트, Tonymoly, 더페이스샵 등 유명 한국 브랜드와 공차, 위키드 스노우, 만나 샤브샤브, 라멘, 한식, 분식, 중식 등 11개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푸드코트, 우리은행, 타이탄체어, 미용실 등 다양한 상가들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함과 즐거움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친다.

차별화된 제품, 소비자 친화적
시온마켓의 8월 27일 소프트 오프닝은 또 다른 의미를 갖고 있다.
리모델링 공사 과정에서 시청의 승인이 다소 늦어져 건설 시공사 선정에서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는 바람에 계획했던대로 오픈이 되는 것인지 우려되던 상황에서 황 회장이 “생각보다 더 빨리 오픈할 수도 있다”고 했던 청사진과 약속을 실현시켜줘 신뢰성을 보여주는 것이기도 해서다.
이는 시온마켓이 타 주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는데 있어 ‘신뢰할만한 제품의 마켓’이라는 이미지에 부합하는 일이기도 하다.
황 회장이 “고객들에게 거품을 뺀 정직한 가격과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켓이 될 것이라는 목표로 공사 막바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던 말의 무게감이 느껴지는 대목이다.
시온마켓의 루이스빌 입성은 해당 시의 지역 상권 발전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는 기대감도 일찌감치 형성돼있었다.
지역 주류사회 대표적 도매점인 코스트코(Costco)와 3분 거리에 위치한 시온마켓은 주류 마켓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한인 마켓으로서의 입지를 굳혀줄 것으로 예상된다.
루이스빌 시가 시온마켓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보인 것 역시 긍정적인 모습으로, 지역 한인들이 믿고 즐겁게 쇼핑하는 문화를 창출해줄 것으로 기대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타 한인마켓들과도 공정한 선의의 경쟁을 약속한 시온마켓은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후발주자로서 전 직원이 더욱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는 의지를 전한 바 있다.
시온마켓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zion-marketplace.com을 참고하면 된다. 시온마켓 달라스점 주소는 2401 S. Stemmons Fwy., Lewisville, TX 75067이다. <이준열 기자>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