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 국제 콩쿨 1위 ‘에밀리 박·레이나 심·김수비’ “자랑스럽다”

각 연령대 모두 압도적 성적으로 1위 “영광” … 한여진 플루티스트 1위 대회 수상이어서 더 의미있는 결과베를린 국제 콩쿨 1위 ‘에밀리 박·레이나 심·김수비’ “자랑스럽다”

독일 베를린(Berlin) 국제 콩쿨에서 각 부문 1위를 임정숙(모니카 송) 플룻 스튜디오 문하생들이 차지하며 국제 대회에서 두각을 보이는 쾌거를 이뤄냈다.
제5회 ‘Rising Star Grand Prix 2020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Berlin’ 대회에서 연령별로 각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10∼12세 부문에서 레이나 심(Reina Shim) 양이, 13∼15세에서 에밀리 박(Emily Park) 양이, 16∼18세에서 수비 김(Subee Kim) 양이 각각 1위를 하며 각 부문을 석권했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플룻계 떠오르는 스타인 한여진 양이 제1회 대회에서 1위를 한 바 있는 저명한 대회여서 이 콩쿨에 임정숙 문하생들이 도전을 한번 하고자 했던 대회였다.
대회 마감이 지난 7월 1일이었고 8월 26일 발표가 있었는데 워낙 유명한 대회여서 큰 기대를 안하고 결과를 기다렸는데 3명 학생 모두 1위를 하는 영광스런 결과를 빚어 모니카 송 플룻 스튜디오에 큰 경사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대회의 유명한 심사위원들은 95∼100점대 수준의 학생에게만 1등의 자격을 부여하고, 전 세계에서 클래식 음악에 초점을 맞춘 모든 뮤지션에게 열려있는 대회로서 한국을 비롯, 일본, 중국 등 각국에서 전 세계적으로 참가한 대회로 유명하다.
또한 이 대회 우승자들에게는 필하모닉 베를린 홀(Philharmonic Berlin Hall)에서 기념 연주를 하는 영광이 주어지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단 올해는 여행을 할 수 없어서 연주회를 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었다.

◎레이나 심 양= 7학년 연령대 1위를 차지한 레이나 심 양은 파이오니어 헤리티지(Pioneer Heritiage Middle) 중학교 재학 중으로 임정숙 선생에게 사사하며 여러 대회에서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낸 경력을 갖고 있다.
심 양은 Collin County Young Artist Competition 주니어 윈드 디비전 1위 우승을 비릇해 Concert Artist Virtuoso Competition 대상을 차지해 카네기홀에서 연주를 했다.
심 양은 달라스 심포닉 페스티벌 초등부 콘체르토 1위를 차지했고, 텍사스 플룻 소사이어트 페스티벌 Outstanding Permormeer Award Elementary Solo 상을 수상했다.
또한 Clair Johnson Competition 초등부 1위를 기록했다. 이어 Vernell Gregg Young Artist 1위, MTNA 전국대회 3위 등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심 양은 현재 GDYO 탑 오케스트라에서 최연소 단원으로 활약 중이다.

◎에밀리 박 양= 에밀리 박 양은 Hebron High School 11학년으로 9학년 때 All State에서 텍사스 3위를 차지했고 10학년 때 All State에서 텍사스 1위를 차지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또한 박 양은 UIL에서 Outstanting Performer Award를 수상했다.
박 양은 Texas Flute Festival에서 최우수상, Clair Johnson Flute Soloist Competition 2위, Hebron High Concerto Competition 1위, 2020년 Donna Marie Haire Young Artist Competition 1위 수상과 함께 현재 GDYO 수석 Flutist로 활동하고 있다.

◎김수비 양= 김수비 양은 올해 홈스쿨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명문음대인 New England Conservatory에 입학했다. 김 양은 2020년 GDYO Concerto Competition에서 1위를 해, 3월 Meyerson Symphony Center에서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했다.
또한 Concerto Artist International Virtuoso Competition에서 1위를 해 카네기홀에서 연주를 했다. 김 양은 런던에서 Grand Prize Virtuoso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 1위를 했고, Juanita Miller Concerto Competiton 2위, Donna Marie Haire Young Artist 2위, 2020년 Clair Johnson Flute Soloist Competition 1위의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김 양은 GDYO 멤버로 활약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