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 오는 10일(화)로 다가와

10일 저녁 7시 진행 … 희망의 메세지와 종교·세대 뛰어넘는 다양한 고민에 대해 강연

2019 하반기 법륜스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이 오는 10일(화)로 다가왔다.
지난 9월 2일(월)부터 ‘행복한 대화’ 강연으로 북미를 순회를 하고 있는 법륜스님이 어느새 달라스를 향해 다가왔다.
강연의 일정이 다가오는 만큼 법륜스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법륜스님(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 법사)은 평화의 메세지를 전달하는 평화 운동가와 전 3세계를 지원하는 구호활동가로 활동하고 있다.
2002년 대중들의 고민을 듣고 대화를 통해 본인 스스로 답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즉문즉설 강연으로 연령층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의 멘토로 명성을 떨쳤다.
남북 교류 협력상, 대한민국 국민훈장 모란장, 제2회 DMZ 평화상 교류협력부문, 제5회 민족화해상 개인부문, 제5회 포스코청암상 봉사부문, 제6회 통일문화대상 등 많은 부문에 수상한 법륜스님은 ‘스님의 주례사’, ‘엄마 수업’, ‘인생 수업’, ‘방황해도 괜찮아’ 등 다양한 저서로 베스트셀러로도 활약을 펼치고 있다.
현재는 정토회 지도 법사와 평화 재단 이사장 등 많은 곳에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북한 동포 돕기,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활동 등 꾸준히 자연과 환경을 위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법륜스님이 진행하는 즉문즉설은 뜻처럼 ‘즉시 묻고 즉시 이야기하는 것’과 같이 미리 준비한 내용을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방법과는 다르게 그 자리에서 바로 질문을 받고 질문한 사람이 스스로 자신을 돌아보고 깨닫게 하는 방법을 말한다.
법륜스님은 즉문즉설 ‘행복한 강연’을 통해 외국 생활에 대한 정신적, 경제적 문제 등 다양한 어려움을 겪는 해외 거주 한인들에게 위로와 치유의 메세지를 전달해 격려와 응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어려움 말고도 언제나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희망의 메세지를 대화를 통해 함께 나누게 된다.
종교와 세대를 넘어 다양한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가족, 직장, 연애 등 다양한 삶과 고민, 문제에 대해 이야기도 나눌 예정이다. 법륜스님이 전하는 희망의 메세지는 유튜브, 페이스북, 많은 SNS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튜브에 올라온 법륜스님의 강연은 4억 뷰가 넘는 기록을 세워 얼마나 많은 한인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법륜스님은 ‘행복한 대화’ 강연으로 지난 9월 2일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북미 9개 도시를 순회한다.
정토회가 주최하고 달라스 정토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는 모두 자원봉사자와 재능기부로 이루어진다.
본 강연 시작 전 질문을 접수받고 있어 질문이 있다면 미리 강연장에 도착해 질문지를 작성해야 한다.
본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유아는 동반할 수 없다.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이 끝난 후에는 법륜스님의 북 사인회와 환경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법륜스님은 지난 2일(월) 미국 오렌지카운티를 시작으로 산호세, 밴쿠버, 시애틀을 끝내고 10일(화) 달라스를 찾는다. 달라스 강연을 마친 뒤에는 어스틴, 앨라배마, 버지니아, 메릴랜드를 차례로 순회할 예정이다.
다음 주에 진행되는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달라스 정토회(214-554-3602, dallas.tx@jungto.org)에 문의하거나 정토회 페이스북 홈페이지(www.facebook.com/JungtoDallas)를 참고하면 된다.
2019 하반기 법륜스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은 카와이 피아노 갤러리 콘서트홀(Kawai Piano Gallery Concert Hall, 601 W Plano Pkwy, Plano, TX 75075)에서 저녁 7시에 진행된다.

Newskorea Taxas l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베포 등을 금합니다.

이하빈 기자 press5@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