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보우 미술학원 원생들 “각종 미술대회 입상으로 두각”

State Fish 미술대회 김아현 양 1위 및 대거 수상 … 항공미술대회·DART 대회·Beach 대회 골고루 수상자 배출

레인보우 미술학원(원장 정현주) 학생들이 여러 미술 공모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발휘해 주목 받고 있다.
학생들이 미술을 통한 창의력과 상상력은 작품 자체로서 품어내는 매력 뿐아니라, 공모 작품전 주제를 연구하고 아이디어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스스로 배우고 또 자신감을 길러 나간다는 점에서 레인보우 학생들의 공모전 성과들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State Fish Art Contest
전국 야생동물협회에서 주관하는 관찰 교육 프로그램으로 유치원에서 12학년 학생들이 각 주마다 있는 State Fish 중 본인이 좋아하는 어류를 선택해 서식지며 주변환경을 그려 에세이와 함께 (K-3학년은 제외) 작품을 제출하는 Texas State Fish 미술대회에서 레인보우 미술학원은 매년 좋은 결과가 있었는데 올해는 4 룹으로 나눠진 부문에서 각각 3명의 1등, 3명의 2등, 3명의 3등 수상이 배출되는 좋은 결과가 있었다.
11학년의 김아현(Eunice, Keller High school) 양이 그린 Cutthroat Trout fish는 바닥에 있는 나뭇가지 사이에서 비상하는 움직임을 섬세하게 잘 표현한 작품으로 10-12학년 부문에서 1등상을 수상해 1천달러 상금을 받았다.
4-6학년 부문에서 Northen Pike fish를 그려 1등상을 수상한 6학년의 김보석(Phillip, Great Hearts Irving)군은 부상으로 200달러를 수상한다.
올해는 각 47개주에서 수상한 1등 작품들과 32개국 각기 다른 나라에서 출품된 5천여점의 작품들이 다시 경쟁을 했는데 이번에 출품된 전국 State Fish 미술대회에서 김아현 양이 전국 2등, 김보석 군이 전국 3등에 당당하게 수상되는 영광을 안았다. 모든 수상작들은 내년도 달력으로 만들어진다
매년 수상자였던 9학년의 올리비아 박(Hochaday) 양은 이번에 움직임이 강하게 표현된 Bluegill fish를 그려 2등상을 수상했다.
3학년의 이주신(John, Hebron Valley E.) 군이 그린 Blue Gill 작품도 1등, 3학년의 김유나 양이 2등, 5학년의 전승현 군이 2등, 8학년의 전아림 양이 3등을 수상해 모두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된다.
자세한 정보는 레인보우 미술학원(Dallas Arts Studio) Facebook에서 볼 수 있다.

2020 항공(Aviation) 미술 경연대회

텍사스 교통국(TxDOT)이 참여하는 International Aviation 미술대회는 1989년 이래 국제 항공 예술 경연 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에게 예술을 통한 항공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취지에서 매년 주제를 정해 예술과 같은 대화형의 재미있는 매체를 통해 항공의 영향을 입증하면서 모든 연령대 학생들이 항공, 공학 및 과학에 더 익숙해 지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
대회의 미국 부분은 NASAO와 NASAO 항공 연구 교육 센터에서 진행하고 먼저 각주에서 주관해 작품을 공모한다.
2020년 컨테스트 주제는 “Flying Yesterday & Tomorrow”였으며 텍사스 수상 작품 1, 2, 3등은 전국 대회로 넘어간다. 모두 18개 학교에서 210 명의 학생들이 국제 항공 예술 경연 대회의 텍사스 도전 과제에 응모해 11명의 학생들이 우승자로 선정됐는데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레인보우 미술학원은 총 7명의 학생들이 수상했다.
6∼9세 부문에서 3학년의 김유나 양이 비행의 역사를 시간이라는 관점에서 재미있게 표현한 작품으로 1등을 수상하고, 3학년의 정세하(Stella, Denton Creek E.) 양이 그린 작품은 자연과 비행의 관계를 감성적으로 그린 작품으로 2등, 3학년의 Hanna Yang이 3등을 수상했다.
10∼13세 부문에서는 4학년의 Taylor Davis 양이 1등, 창의적인 작품으로 모든 미술대회에서 수상하는 5학년의 전승현(Collin, Greenhill) 군이 2등, Elise Akin양이 3등을 수상했으며, 입상한 모든 학생들은 부상으로 상금이 수여된다.

Dart 미술대회

달라스시가 유치원에서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표적인 공모전으로 자리를 잡은 DART(Dallas Area Rapid Transit)에서 주관하고 경전철을 중심으로 하는 창작력을 장려하는 미술 공모전은 벌써 10회째이다.
DART 경전철 미술 대회에는 1174명 학생들이 출품을 해 뜨거운 경쟁을 보였는데 올해는 “Paint the Town. . . Ride DART”란 주제로 열렸다.
Dallas Art Studio(레인보우 미술학원)는 6∼8학년 부문에서 8학년의 전아림 양이 컬러플하게 자신의 Cell Phone으로 다양한 달라스의 랜드마크를 혼합해서 그린 작품으로 작년의 2등상 수상에 이어 3등상을 수상했다.
3학년의 김유나 양이 K-3학년 부문에서 ‘Paint the Town with Diversity’란 작품으로 다양한 커뮤니티가 어우러져 살아가는 달라스를 잘 표현해 3등상을 수상했고 전승현 군등 총 5명의 학생들이 수상을 했다.
Dart 미술대회는 화려한 수상식이 달라스 현대미술관에서 열리고 입상 작품들이 전시되는데, 이번에는 COVID-19으로 DART의 Presiden인 Gary Thomas가 온라인 비디오로 축하의 메세지를 보내왔다.

Adopt-A- Beach “Treasure of the Texas Coast”미술대회

유치원부터 6학년 대상으로 텍사스주 토지 관리국에서 주관하는 Adopt-A-Beach “Treasure of the Texas Coast” 미술대회는 올해 24회째로 열렸는데 4천여명의 참가자가 텍사스 전체에서 출품해서 그 중 40명을 선택해 2020년 달력으로 만들어진다.
매년 많은 수상자를 배출한 레인보우 미술학원은 올해에는 특히 5명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섬세하고 단정한 인품의 5학년의 김태희(Evelyn, Shadow Ridge Middle) 양은 바다 동물들 잘 보호하고 추억하는 작품으로 수상했다,
항상 밝고 예의바른 6학년의 윤하민(Daniel, Mckamy Middle) 군은 멀리 수영하며 비상하는 거북이를 바라보는 해마를 선명하게 잘 표현한 작품으로 영광의 수상자가 됐다.
이 대회 수장자들은 Corpus Christi, Houston 등 여러 곳을 방문하는 티켓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