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W 지역 곳곳에서 봉사의 꽃을 피운 다양한 단체들

지역사회 필요에 기여한 다양한 활동들 … 한인들에게 실질적 도움 제공한 유익한 단체들 많아

2019년 DFW 지역에서는 여성 중심의 단체들과 여성 단체장들의 행보가 눈에 띄는 한 해였다.
달라스 한국 여성회(회장 이명희)를 포함해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여성회(회장 조이스 황), 북텍사스 한미여성회(회장 문덕순), 달라스 한국 어머니회(회장 최영휘), 코윈 달라스 지부(KOWIN, 회장 김미령) 등 여성 회장 단체들은 올 한해 지역사회의 필요를 이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활동에 앞장섰다.
또한 한미연합회 DFW 지부(회장 이여진)와 KAPN(회장 체이스 박)의 다양한 봉사활동과 세미나들 역시 달라스 한인들의 필요를 채워주는데 크게 이바지 했다.

◎달라스 한국 여성회
2019년 달라스 한국 여성회(회장 이명희)는 달라스 여성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여성들의 즐거운 문화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코리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봉사의 정신을 몸소 실천했다.
또한 매해 입양아 후원 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됐던 한국 여성회 골프대회와는 다르게 올해 4월 8일(월)에는 불우이웃 돕기 기금을 위한 목적으로 골프대회가 열려 봉사활동의 범위를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국 여성회 회원들이 직접 빚고 판매한 찐빵 행사는 한인들의 미각을 즐겁게 해준 것뿐만 아니라 찐빵 구입을 통해 간접적으로 봉사에 동참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바 있다.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여성회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여성회(회장 조이스 황, 이하 포트워스 여성회)는 올해 한인 여성들의 건강한 삶과 추석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포트워스 한인 여성회는 6월 1일(토) 한인여성들을 위한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해 유방암과 자궁암 검사 등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적 혜택을 제공했다.
또한 포트워스 여성회는 미국 독립기념일을 맞아 7월 4일(목) 한국전쟁 참전 용사 알링턴 지부 회원들과 알링턴 퍼레이드에 참가했으며 9월 14일(토)에는 제 4회 한인여성회 추석 잔치를 열어 지역 한인들과 추석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포트워스-태런카운티 한인여성회는 지난 6월 1일 여성 무료 건강검진 행사를 개최했다.

◎북텍사스 한미여성회
북텍사스 한미여성회는 ‘조용한 선행과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단체’라는 정신을 따르며 올해 보이지 않은 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한미여성회는 올해로 9년째 캐롤튼 양로원에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한국 음식을 대접해오고 있으며 장학금 수여, 다문화 가정 자녀 후원 등 다양한 곳에 봉사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특히 9월 11일(수)에는 ‘성인 장애인 학교(EIS Academy, 이하 EIS)’ 장애인들을 위한 추석맞이 오찬 행사를 열어 지역사회의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달라스 한국 어머니회
올해 달라스 한국 어머니회는 6월 6일(목) 창립 4주년 기념 행사를 갖고 제 3대 회장으로 최영휘 신임 회장이 새롭게 취임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이민사회 어머니의 권익을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매주 목요일마다 어머니 교실로 모이는 달라스 한국 어머니회 회원들은 요가 수업, 라인 댄스, 노래 교실 등 다양한 여가 및 취미활동 수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다.

◎한미연합회 DFW 지부
올해 한미연합회는 한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이와 더불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한인 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한미연합회는 지난 7월 13일(토) 한인들의 정치력 신장의 첫 시작인 ‘시민권 서류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한인들에게 도움을 제공했다.
또한 8월 17일(토)에는 연례만찬을 열어 회장 이 취임식과 한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수여, 지역사회 봉사상 시상식 등 DFW 지역 한인사회의 더 큰 발전과 번영을 위해 이바지한 바 있다.

◎한인전문가 네트워크(KAPN)
올해 KAPN은 멘토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KAPN은 8월 17일(토) 2019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행사를 개최해 청소년들에게 자립심은 물론 미래의 꿈을 그릴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또한 10월 12일(토) 2019 대학생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한 KAPN은 한인 유학생들 및 한인 2세들이 미국 취업 시장에 진출하고 또 성공적인 정착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11월 16일(토)에는 미국 취업 이력서 작성 및 인터뷰 준비 워크샵을 개최해 한인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바 있다.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제시카 김 기자 press4@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