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르익어 가는 가을, 다양한 텍사스 페스티벌과 함께 더 풍성하게!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을 페스티벌 … 그레이프페스트·플레이노 열기구 페스티벌·타코축제에 관심 뜨거워

짧아진 낮의 해와 선선하게 부는 밤바람, 텍사스에 가을이 다가오고 있다.
시원해진 날씨와 함께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텍사스 가을 페스티벌들이 이달부터 시작됐다. 온 가족이 함께 페스티벌에서 잊지 못할 가을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그레이프페스트(GrapeFest)
가을의 정취와 함께 즐기는 와인 페스티벌이 오는 12일(목)부터 15일(일)까지 그렙바인에서 열린다.
올해로 33주년을 맞이한 그레이프페스트(GrapeFest)는 텍사스산 와인과 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피에몬테 지역 와인(Piedmont Resion of Italy)과 트레버스 와인 코스트 오브 미시간 와인(Traverse Wine Coast of Michigan)도 즐길 수 있다.
그레이프페스트의 대표성과 상징성을 나타내는 와인 시음회(People’s Choice Wine Tasting Classic)는 고객들이 와인을 직접 시음하고 좋은 와인을 평가 및 심사하는 텍사스 주에서 가장 큰 와인 경연대회다.
이날 이 행사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39개의 텍사스 와인 제조사가 직접 제작한 151개의 텍사스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이날 제공되는 와인들은 맛과 와인 종류에 따라 총 10가지로 나뉘며 투표는 총 4일간 진행된다.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외에도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유명 밴드 공연들이 열린다.
그렙바인 밀즈 무대(Grapevine Mills Stage)와 가제보 무대(Gazebo Stage)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에는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는 리틀 리버 밴드(Little River Band), 컨트리 가수인 릭 트레베노(Rick Trevino), 레 프릭(Le Freak)과 그레이스랜드 닌자(Graceland Ninjaz) 등 총 40여개의 가수들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개최되는 포도 밟기(Grape Stomp)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회로 어린 자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는 체험학습으로 안성맞춤이다.
두 사람이 한 팀이 돼 진행되는 포도 밟기 행사는 2분 동안 누가 가장 빨리 많은 포도즙을 만들어내는지를 겨루는 팀 경기다.
13살 미만 어린이들은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13살 이상은 한 사람당 5달러의 참가비가 든다.
그레이프페스트는 참여할 행사에 따라 참가 비용이 지출될 수 있으며 입장료는 날짜에 따라 다르니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날은 12일(목) 오전 10시부터 저녁 10시 30분까지, 13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시간 외에 13일 오후 5시부터 11시 30분까지, 14일과 15일은 성인 8달러, 6살 이상 어린이와 노약자들은 5달러의 입장료가 든다.
그레이프페스트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grapevinetexasusa.com)를 참고하면 된다.

플레이노 열기구 페스티벌(Plano Balloon Festival)
어느 누구나 한번쯤은 하늘 높이 나는 열기구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동화같은 상상을 해봤을 것이다.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각양각색의 열기구들이 플레이노 오크 포인트 파크(Oak Point Park)에 모인다.
올해로 40주년을 맞이한 플레이노 풍선 페스티벌은 매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고 2011년에는 텍사스 행사 및 페스티벌 협회(Texas Events and Festival Association)로부터 수상을 받으며 텍사스를 대표하는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년도에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열리는 풍선 페스티벌에서는 빔보 곰(Bimbo Bear), 하이 키티(High Kitty), 심바(Simba) 등 특별한 12가지 열기구가 준비된다.
열기구 감상 뿐만 아니라 이날 페스티벌에서는 열기구 경주 대회가 개최되며 지정된 장소에서 동시에 출발해 열기구를 타고 이번 풍선 페스티벌이 열리는 오크 포인트가 먼저 도착하는 팀이 우승하게 된다.
경기는 21일과 22일 오전 8시 양일간 진행된다.
플레이노 풍선 페스티벌에서는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폭죽놀이가 진행되며 폭죽놀이는 20일과 21일에만 진행하니 시간과 날짜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21일과 22일에는 해프 마라톤, 10K, 5K, 그리고 1K 마라톤이 열린다.
마라톤 참가자들에게는 주차권과 함께 이날 풍선 페스티벌 입장권이 제공된다.
플레이노 풍선 페스티벌 입장료는 하루당 10달러이고 3세부터 12세에 해당하는 어린이들 및 65세 이상 어르신들은 5달러의 입장료가 부과된다.
군인들과 국가 유공자 및 2세 이하 어린이들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열기구 체험에 참가하기 원하는 사람들은 추가 비용이 부과된다.
이용권 가격은 성인 한 명당 25달러, 6세부터 12살 어린이들은 15달러이며 현금결제만 가능하니 이용을 원하는 사람들은 현금을 따로 준비해가는 것이 좋다.
플레이노 풍선 페스티벌과 관련된 기타 정보는 홈페이지(www.planoballoonfest.org)를 통해 알 수 있다.

2018년 타코란디아(Tacolandia)에 선을 보인 타코 샘플들.

타코축제(Tacolandia)
텍사스 대표음식으로 손꼽히는 음식 중 하나는 단연 ‘타코’다.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텍사스 타코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페스티벌이 10월 개최된다.
올해로 5주년을 맞이한 타코란디아 페스티벌(Tacolandia)은 매해 30개 이상의 타코 전문 식당들이 참가하는 텍사스에서 열리는 가장 큰 타코 페스티벌 중 하나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사람들은 각 식당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타코와 함께 각종 맥주, 와인, 칵테일 등을 즐길 수 있다.
타코란디아 페스티벌에서는 VIP 티켓을 구매한 사람들을 위한 마가리타 마일(Margarita Mile)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또한 VIP 티켓 소지자들에게는 VIP 전용 타코 샘플과 함께 특별 라운지 이용혜택 및 1시간 일찍 페스티벌 장소에 입장할 수 있는 혜택 등을 제공한다.
타코란디아 행사는 10월 5일(토)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개최되며 장소는 달라스 파머스 마켓(Dallas Farmers Market)이다.
일반 입장권은 성인 한 명당 35달러이며 표가 매진될 경우를 대비해 온라인으로 사전에 구매하는 것이 좋다.
입장권 가격이 부담되는 사람은 패키지 입장권을 추천한다.
패키지 입장권은 4명이 정원이며 가격은 100달러로 각 사람당 25달러씩 지불하면 된다.
달라스 파머스 마켓 주소는 920 S Harwood St, Dallas, TX 75201이고 타코란디아 티켓구입 및 정보는 홈페이지(www.tacolandiadallas.com)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김지은 기자 press4@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