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Array and string offset access syntax with curly braces is deprecated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Ultimate_VC_Addons/admin/bsf-core/auto-update/admin-functions.php on line 11
“달라스 장애인 체육회 발족” 마스크 무료 배포 예정 – News Korea

“달라스 장애인 체육회 발족” 마스크 무료 배포 예정

장덕환 달라스장애인체육회 회장·김윤원 중남부장애인체육회 회장 기자회견 … “마스크 무료 배포에 많은 연락바란다”

장덕환 회장과 김윤원 회장이 지난 18일(수) 달라스체육회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달라스장애인체육회와 재미중남부(5개주)장애인체육회 발족을 알렸다.
장덕환 회장은 장애인 체육회 발족 경고 보고에서 “재미장애인체육회가 캔사스시티에서 안경호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장을 중심으로 1월에 총회 3월에 임시총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3월 임시총회에서 회장이 성의를 다해 장소 등 모든 준비를 잘해서 취소라는 말이 안나왔고 단 코로나바이러스가 4월 15일까지 수그러들지 않으면 취소하겠다고 결정됐다. 달라스장애인체육회는 코로나19에 대한 염려로 올해 6월 18일부터 19일까지 미주장애인체육대회가 예정대로 개최됐어도 참석하지 않을 작정이었다. 현재 미주장애인체육대회는 보류상태다”고 장 회장은 말했다.
장 회장은 “장애인 선수뽑기가 어렵다. 장애인 체육에 협조하는데가 김진호 목사의 사랑선교교회에 지적장애인 19명이 모이는 정도다. 체육을 안하는 장애인까지 합쳐 전체 장애인 명단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래서 4월 25일(토) 뉴송교회에서 제1회 달라스 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었고 뉴송교회 예약까지 마친 상태였다. 달라스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이유는 달라스 전체의 장애인 모으기 위한 목적이었지만 그것도 지난주에 모두 취소 했다”고 설명했다.
“협회가 이름만 걸고 아무것도 하는 일 없어서 장애인에게 줄려고 마스크를 구입했다. 지난 주말에 마스크 좋은 것 1천장을 확보했다. 장애인들을 한자리에 모으지 않고 한인문화회관 앞에서 드라이브쓰루로 배포하려고 했는데 그것도 잘 안될 것 같아 취소하려고 한다. 그 이유는 장애인들이 면역력이 약하다. 굉장히 조심스럽다”고 장덕환 회장은 설명했다.
달라스장애인체육회에서는 장애인을 포함해서 노인회, 마켓, 은행, 한국 종업원들이 많은 여러 달라스 지역 업체에 마스크 1천장을 기부하려고 한다. 장애인들은 체육회에 연락하면 다음 주부터 2주 동안 개별적으로 만나든가 한인회관 체육회 사무실에 오면 마스크를 준다. 장애인체육회에서는 장애인들에게는 일반인들에게 주는 것보다 2배 비싼 것을 줄 예정이다.
장 회장은 “장애인들 명단을 파악해 놓으면 세미나, 야유회 등을 할 때 연락이 쉽게 된다. 장애인체육회에서 하고 싶었던 일이 1년에 1번 야유회 겸 체육대회, 학부모를 위한 전문가 초정 세미나, 필요하면 볼링대회, 달라스 체육협회와 협의해 탁구, 태권도를 할 수 있게 역할을 해주려고 의욕을 가지고 있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중단돼 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장애인체육대회는 올해 안에 개최할 계획이 있나는 질문에 장 회장은 “재미대한장애인체육회에서 가을 연휴때 대회를 하려고 할 가능성이 있다. 원래 6월이 방학이기 때문에 대회를 개최하기 좋은 시기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달라스에서 야유회 겸 체육대회를 할 예정이다”고 답했다.

달라스 한인들에게 무료로 전달하기 위해 장애인체육회에서 구입한 마스크.

김윤원 회장은 “달라스 장애인 숫자 조사를 마스크를 주면서 장애인 하려고 했는데 지금 상황이 너무 어려워 그거도 쉽지 않을 것 같다. 장애의 종류는 여러가지다. 휠체어만이 아니라 시각 청각 발달 등 여러가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장 회장은 DFW지역의 대략적인 장애인 숫자는 얼마인가라는 질문에 “장애인 모임이 있는 교회가 몇개 안된다. 김진호 목사 사역에 모두 성인 19세 이상인 지적장애인 19명, 뉴송교회 20명, 세미한 교회 15∼20명, 중앙연합감리교회 10명, 빛내리교회 10명 정도다.
미주체전 출전 연령이 원래는 18세 이상이었는데 지난번 총회 때 건의해 초등학교 학생이상으로 변경시켰다. 종합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참여에 의의를 둘 예정이다. 선수들의 여행 경비와 숙식비는 달라스체육회가 책임지려고 한다. 가족이 개인차로 가면 가스 값을 지급할 것이다. 장애인 20명과 학부형 20명 총 40명 정도 출전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마스크에 관심있는 한인들은 전화 817-368-7526 (김윤원), 972-603-8495 (이상아), 214-218-2246 (우성철)에게 연락하면 된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6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