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스 경제인협회, 차세대와 글로벌 중심

제15대 백남선 회장 기자 간담회 “창업스쿨 진행, 동남아 한인업체 연결 등 집중할 것”

지난 8일(수) 오후 12시 수라 레스토랑에서 달라스 한인 경제인협회 제15대 백남선 회장이 기자들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백남선 회장이 지난 8일(수)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백 회장은 지난 7일(화) 경제인협회 이사회에서 오갔던 한 해 경제인협회가 계획중인 일정과 정보를 제공했다.
백 회장은 진이 스미스 전 회장에게 이사장 제의를 했으나 개인적 이유로 사의를 표명했다.
긴급 이사회를 소집해 제11대 회장이었던 이용우 전 회장이 이사장직을 맡아 백 회장과 경제인을 이끌어가기로 했다.
부회장은 선출이 진행중이며, 1월말에 있을 신년하례식 전까지 선출을 완료할 예정이며, 남자 1명, 여자 1명으로 총 두명 선출할 예정이다.
3월 말에는 뱅크오브호프와 함께 창업스쿨을 할 예정이다.
창업스쿨은 달라스로 유입되는 한인들의 창업과 검증된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미국에 정착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회계사, 은행가, CPA, 상법 민법 전문 변호사 등을 경제인협회 부회장단과 이사진으로 위촉했으며, 사업을 도전하려는 한인 동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 회장은 또 경제인협회 골프대회를 5월이나 9월 중에 할 예정이며, 올 여름이나 내년 말에는 한국 외국어대학교와 협약으로 진행중인 글로벌 CEO 학교 4기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10월 말에 열릴 OKTA 대회를 위해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차세대 회원들과 임원들 총 10명으로 단체를 꾸려 참여할 예정이다.
또 대내외 사업부장으로 유성 원장을 영입했으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출장 및 한인 사업체 방문을 할 예정이다.
이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한인 제조업과 달라스의 사업체들과 연결점을 만들어 비즈니스 협력관계를 도모하고자 한 것이다.


최미영 기자 press6@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1 Comment
  1. 이재경 says

    안녕하세요? 기사 보고 메시지 보내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에 거주하는 이재경이라 합니다. 백남선회장과는 고교동기동창입니다. 연락이 끊겨 연락 드립니다. 본인 카톡 ID가 jkr2313입니다. 전달 가능하시면 부탁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