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DFW 노동절 연휴 정보들

코로나19 사태로 불꽃놀이 등 주요 행사들 줄줄이 취소 … 요리 페스티벌·미술 박물관 방문 추천해

미국의 노동절 연휴가 다가왔다. 노동절은 미국에서 일하고 있는 노동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날로 9월 첫 주 월요일로 정해져 있다. 노동절의 역사는 산업혁명에 영향을 받아 시작됐다.
미국 내 산업혁명이 발생한 이후 기업의 성장이 너무나 빠르게 진행됐기 때문에 미국 정부는 기업들을 제대로 관리 및 감독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특히 노동의 조건을 적절히 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던 미국 정부의 역할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지나친 긴 노동시간과 수용인원을 초과하는 열악한 작업공간 및 시설, 미성년자 고용과 노동착취 문제 등은 공장이나 상점, 공공기관에서조차 흔하게 벌어지는 현상이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대부분의 노동자들은 불만을 토로할 경우 직장을 잃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과 걱정에 자신의 상황에 대한 열악함과 불만 등을 드러낼 수 없었다.
이 당시와 지금을 비교하면 안전하고 인간적인 오늘날의 노동 조건은 많은 사람들의 개혁과 희생의 결과라 할 수 있다.
1894년 노동절이 설립된 이후 초창기의 노동절은 노동자 대표들의 연설과 행진, 대중에게 노동자가 이 사회에 끼친 공헌에 대해 알리는 프로그램이 주를 이뤘다.
이후 노동조합이 조직화되고 노동현안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성숙해짐에 따라 행사의 분위기와 프로그램도 달라졌다.
오늘날 사람들은 노동절 연휴를 이용해 가족 여행을 가거나 다양한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등 보다 자유로운 연휴를 즐기고 있다.
노동절을 맞아 달라스에서도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그러나 대부분의 행사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취소됐다.
그레이프바인 호수 불꽃놀이는 노동절 주말 오후 9시 30분에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취소됐다.
또한 다양한 BBQ를 즐길 수 있던 베드포트 블루스 엔 비비큐 페스티벌(Badford Blues & BBQ Festival)역시 취소됐으며 행사 관계자는 2021년 9월 3일에 페스티벌을 개최할 것이라 공지했다.
또한 1960년대의 향취를 가득 느낄 수 있는 더 인베이션 카 쇼(The Invasion Car Show) 역시 달라스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취소됐다.
많은 행사들이 취소되거나 연기됐지만 모든 행사들이 그런 것은 아니다. DFW 레스토랑 주(DFW Restaurant Week) 행사는 텍사스에서 가장 큰 요리 페스티벌 중 하나로 DFW 지역 내 최고의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도시 지역을 중심으로 주변의 약 150개의 레스토랑들이 참여하고 점심 시간에는 2개의 코스, 저녁 시간에는 3개의 코스로 구성된 특별 메뉴가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가격은 최저 19달러에서 최고 49달러이며 사전 예약을 통해 지난달 31일부터 6일까지 행사를 진행한다.
비록 6일에 행사가 종료되지만 7일부터 27일까지 2차 행사가 있어 1차 행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사람들은 2차 기간에 참가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fwrestaurantweek.com/articles/about-dfw-restaurant-week)를 참고하면 된다.
아름다운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도 달라스 다운타운에서 열린다.
나샤 조각품 센터(Nasher Sculpture Center)에서는 피카소와 로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300여개의 독특한 작품들도 전시 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당분간 폐장을 했었으나 8월 20일부터 재개장해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센터를 열고 있다.
티켓은 온라인을 통해 반드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나샤 조각품 센터 티켓 구매 및 기타 정보는 웹사이트(www.nashersculpturecenter.org)를 참고하면 된다.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제시카 김 기자 press4@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