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함께 하는 산책 통해 심신건강 동시에 챙긴다!”

실내 벗어나 자연에서 뛰놀 수 있는 ‘강아지 공원’ … 달라스 다운타운 및 주변 지역 9곳 추천

현대인들에게 ‘운동’이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요소지만 실천하기에는 힘든 부분이다.
전문가들은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거나 운동 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로 ‘운동 친구 만들기’를 권하고 있다.
혹시 강아지를 키우고 있는가? 친구와 함께, 혹은 강아지와 함께 좋은 날씨에 산책하며 지쳐있던 심신의 에너지를 충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Bark Park Central
딥 엘럼 중심부에 위치한 ‘바크 파크 센트럴(Bark Park Central)’은 강아지와 함께 가볍게 걷기에 좋은 공원이다.
공원이 위치한 딥 엘럼 지역은 다채로운 거리 벽화와 아트 갤러리, 인디 음악과 블루스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문화 도시로 알려져 있다.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며 딥 엘럼의 스트리트 아트(Street Art)의 빈티지함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가 될 것이다.
바크 파크 센트럴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개장하며 화요일과 우천시에는 문을 닫는다.
바크 파크 센트럴 주소는 2530 Commerce St, Dallas이며 공원 이용정보는 달라스 공원 정보 웹사이트(www.dallasparks.org)를 참고하면 된다.

◎Northbark Dog Park
노스 달라스 톨웨이(North Dallas)와 프레지던트 조지 부시 톨웨이(President George Bush Tollway) 근처에 위치한 노스바크 강아지 공원은 고급 잔디와 모래 등으로 꾸며져 강아지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공원이다. 또한 피크닉을 위한 야외 테이블, 강아지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소형·대형 강아지 공간 등 가족과 지인들이 야외활동하기에 편리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노스파크 강아지 공원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화요일에는 개장하지 않는다.
노스파크 강아지 공원 주소는 4899 Gramercy Oaks Dr, Dallas다.

◎Wagging Tail Dog Park
노스 달라스(North Dallas)에 위치한 웨깅 테일 강아지 공원(Wagging Tail Dog Park)은 길게 난 산책로를 따라 오랜 시간 강아지와 함께 걸을 수 있는 공원이다. 또한 웨깅 테일 강아지 공원은 오프 리쉬(Off-Leash)공원으로 강아지들이 목줄 없이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다.
또 하나의 자랑거리인 웨깅 테일 강아지 공원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바라보며 강아지와 함께 휴식을 즐기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웨깅 테일 강아지 공원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개장하며 월요일에는 휴장한다.
웨깅 테일 강아지 공원 주소는5841 Keller Springs Rd, Dallas다.

◎White Rock Lake Dog Park
이스트 달라스(East Dallas)에 위치한 아름다운 화이트 락 호수(White Rock Lake) 주변으로 위치한 화이트 락 레이크 강아지 공원(White Rock Lake Dog Park)은 2001년에 문을 연 달라스 대표 강아지 공원 중 하나다.
또한 달라스 공원들 중 큰 규모를 자랑하는 화이트 락 레이크 강아지 공원은 달라스 시가 선정한 ‘2015년 최고의 강아지 공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강아지는 1인당 3마리까지만 입장 가능하며 월요일에는 문을 닫는다. 개장 시간은 오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며 주소는 8000 E Mockingbird Ln, Dallas다.
공원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hiterockdogpark.org)를 참고하면 된다.

◎My Best Friend’s Park at Klyde Warren Park
클라이드 워렌 공원 동쪽에 위치한 ‘마이 베스트 프렌즈 공원’(My Best Friend’s Park at Klyde Warren Park)은 강아지들만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 곳으로 강아지들에게 새로운 친구를 만들어 주기에 좋은 장소다.
시원한 잔디에서 강아지와 함께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 클라이드 워렌 공원에서는 요가, 공연, 어린이 공원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으니 지인들 및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클라이드 워렌 공원 주소는 2012 Woodall Rodgers Fwy, Dallas이며 공원 이용 정보는 홈페이지(www.klydewarrenpark.org)를 통해 알 수 있다.

◎Main Street Garden
메인 스트릿 가든(Main Street Garden)은 달라스 다운 타운에 위치한 아담한 강아지 공원이다.
다운 타운의 도시 풍경과 나무가 한데 어우러진 메인 스트릿 가든은 바쁘고 복잡한 도시 생활로 지친 현대 도시인들에게 주말 휴식처의 역할을 하고 있다.
달라스 다운타운의 높은 건물들 속에서 하는 강아지와의 산책은 신선한 경험과 추억이 될 것이다.
메인 스트릿 가든은 24시간 개장하며 주소는 1902 Main St, Dallas다.

◎Griggs Park
그리그스 공원(Griggs Park)은 1915년 설립돼 올해로 105주년을 맞이한 역사 깊은 달라스 공원 중 하나다. 그리그스 공원은 다른 공원들에 비해 조용한 장소로 독서, 오붓한 피크닉에는 최적의 장소다. 한산한 곳에서 강아지와의 산책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그리그스 공원을 적극 추천한다.
그리그스 공원 주소는 2200 Hugo St, Dallas이고 개장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Mutts Canine Cantina
머츠 케이나인 캔티나(Mutts Canine Cantina)는 최고의 강아지 놀이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머츠 케이나인 캔티나는 강아지들이 놀 수 있는 넓은 공간을 물론 강아지 전용 간식들이 준비돼 있으며 견주들을 위한 맥주, 칵테일, 저녁식사도 이곳에서 다같이 즐길 수 있다.
현재 달라스를 포함해 포트워스에도 머츠 케이나인 캔티나가 위치해있으며 곧 어스틴과 앨런에도 지점이 문을 열 예정이다.
머츠 케이나인 캔티나 주소는2889 Cityplace W Blvd, Dallas이며 공원 및 레스토랑 이용 정보는 홈페이지(muttscantina.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Katy Trail
카티 트레일(Katy Trail)은 3.5 마일의 산책로를 갖고 있는 공원으로 아침 산책 및 조깅에 어울리는 공원이다.
SMU와 모킹버드 다트 스테이션이 위치한 북쪽부터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가 있는 남쪽까지 이어지는 카티 트레일의 산책로는 조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코스라 할 수 있다.
친구들, 강아지와 함께 긴 산책로를 걸으며 담소를 나누는 것도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카티 트레일은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개장하며 소등은 오후 11시다. 카트 트레일 지도와 주차 정보 등 이용관련 정보는 홈페이지(katytraildallas.org)를 참고하면 된다.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제시카 김 기자 press4@new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