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집 관리

달라스에도 어느덧 추운 겨울이 다가 왔습니다.
다른 주에 비해 겨울이 많이 춥지는 않지만, 일교차도 크고 추울때는 영하를 밑돌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집 관리에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올해 아직 본격적인 추위는 계속되고 있지 않지만, 달라스 기상은 어떻게 갑자기 변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 한파로 부터 집을 보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집 관리에 예방 하는 몇가지 TiP을 나누겠습니다.

  1. 벽난로를 청소
    나무 벽난로나 가스 벽난로가 대부분의 집에는 있습니다. 굴뚝을 정리를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나무를 태우는 벽난로는 1-2년 마다 청소를 해서 크레오소트로 인해서 화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고, 가스 벽난로는 잔해나 새들의 둥지 등이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2. 난방 시설 점검
    추운 달로 들어서기 전에 집에 난방시설이 잘 돌아가는 지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지난 2~3 년 동안 전문가에 의해서 점검을 하지 안했다면 꼭 확인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에어필터를 3개월마다 교환하는 것 또한 신경쓰셔야 합니다.
    먼지가 많은 필터는 집안에 공기를 데우는 것을 두배로 힘들게 하기 때문에, 가스/전기료가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새로운 필터 교체는 쉽게 미룰수 있는 일이지만, 또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기도 합니다.
    집안에 가스 탐지기 등의 배터리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창문은 닫혀 있고 벽난로와 가스등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연기와 일산화탄소 탐지기 작동이 잘 돼야 합니다.
  3. 집안에 입구 바닥재 보호
    바닥재가 습기가 차거나 먼지로 인해서 많은 데미지가 있던 없던 상관없이 쉽게 습기가 차므로 바닥재의 안쪽이나 바깥
    쪽에 매트를 설치해서 보호 하는게 좋습니다.
    신발에 뭍은 물 등을 잘 털어내고, 방수 트래이를 준비해서 바닥에 데미지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하는 것도 요령 입니다.
  4. 차가운 공기 유입방지
    창문과 문의 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창문은 잠겨 있고 다른 틈이나 천장의 구멍 등을 발견하면 비싸지 않은 코킹으로 고치고, 만약 필요하다면, 플라스틱 랩으로 창문을 싸서 차가운 공기가 들어오는 것을 막으면, 열전도율이 올라 가며, 집의 난방이 효율적으로 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집에 쓰지 않는 방이 있다면 문을 닫고 환기구를 닫는다면 난방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겨울철 예방 4가지를 살펴 봤습니다.
물론 이것으로 모든 문제를 방지할 수는 없겠지만, 손쉽게 할 수 있는 부분부터 점검 하다보면, 큰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겨울 따뜻하게 보내세요.
Happy Thanksgiving!

글= 사이먼 윤 부동산 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