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안전한 투자는 주택구입!

주택을 구입한다고 했을 때, 단순히 내 집을 갖는다는 이유 말고 어떤 생각을 해야할까요? 물론 주택 구입은 본인 또는 가족의 안락한 보금자리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지만, 주택을 소유하게 되면 어떤 유익이 생기는지도 함께 고려 해봐야 합니다.
이미 부동산 가격이 많이 올랐지만 아직도 부동산 구입은 투자 가치가 높고, 안전한 투자처를 찾는다면 주택 구입이 가장 좋은 미래에 대한 투자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주택 구입은 다운 페이먼트와 구입에 필요한 비용을 합하면 다른 투자보다 더 큰 몫돈이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또 구입하고 난 뒤에도 주거 관련 비용 부담, 거주지 이동의 불편함, 그리고 자본 손실의 위험 또한 따르는 것도 사실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 안목으로 본다면 부동산 구입이 가장 안전한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는 투자라는 것은 지금까지 부동산 가격 추이가 충분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부차적인 혜택 또한 있습니다. 모기지 융자에서 발생하는 이자와 주택 소유 재산세 부분에서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렌트로 살고 있다면 세금 공제 등 기타 혜택을 전혀 받을 수 없기도 하지만 예측하기 어려운 렌트비 인상에 비해 주택을 구입하면 일반적으로 15~30년동안 고정되는 월페이먼트는 주택 소유주에게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게합니다.
무엇보다도 주택을 소유하면 세금 혜택이나 월 페이먼트를 통해 저축을 하게되는 효과도 크지만 가장 큰 장점은 가지고만 있으면 저절로 주택 가격 상승으로 소유주의 재산이 늘어나는 것입니다. 요즘 밀레니얼 세대가 늘어 나면서 혼자서 살아가는 경우도 물론 있지만, 대부분은 가족과 함께 안락한 생활을 꾸미는 공간으로 이루어 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 소유 자체가 안락한 주거를 얻었다는 성취감과 동시에 자녀 학교 및 가족들의 정신적인 불안감 해소로 안정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됩니다. 경제 생활에서 주택구입은 재산을 늘려나가는 과정으로 인식돼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택 가격이 계속적으로 상승하는 현실 속에서는 실제로 주택 구입이 가계 재정에 많은 이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주택 구입은 삶과 심리적인 안정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중요한 투자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택을 구입시에는 융자 에이전트와 상의 후 본인의 경제적인면을 철저히 분석해서 가장 합리적인 금액을 선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현금으로 구매하는 것 이겠지만, 현금이 충분하더라도 할지라도, 주택을 구입할 때 모든 금액을 현금으로 거래 하는 것보단 어느정도 융자를 받는 것을 권합니다.
우선 현금으로 주택구입을 할만한 몫돈이 있어도 여유돈이 항상 있어야 하기 때문이고, 새로 산 집에 생각지 않던 돈이 더 들어갈 수도 있고, 예정에 없던 응급 상황은 언제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기치 않은 일로 소득을 잃게되면 적어도 몇달 동안은 유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돈이 필요하니 어느 정도의 유동자산은 계속 유지하는 것이 옳습니다.
또한, 모기지 융자만큼 이자율이 낮은 대출상품이 없으니 낮은 이자로 융자를 받아 집을 사고 나머지 돈을 다른 곳에 더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즉 융자를 받아 집을 산 후에 재산을 늘리기 위해 다른 형태의 투자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주식이나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에 투자를 할 수도 있고 안전하게 다른 부동산에 투자하면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글=사이먼 윤 부동산 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