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만 알아서는 안되는 세상을 살면서

요즘 젊은이들은 이미 알고 있습니다. 살아남기 위해선 하나만 해서는 안된다는 것. 우물을 파더라도 한 우물만 파라는 조언은 이제 새겨서 들어야하지 그냥 그대로 맹신할 수 없는 세상이 도래한 것이지요.

예를 들어 컴퓨터 게임을 하지 못하면 어려운 외과수술을 할 수 없는 세상이 오고 있는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을 말리는 어머니들의 대부분이 아들 또는 따님께서 외과의사가 된다고하면 말리지는 않을겝니다. 그런데 훌륭한 외괴의사가 되어도 게임을 할 수 없으면 뒤쳐지는 세상이 됐습니다. 로보트를 이용하면 조그마한 절제만 해도 복잡한 수술이 가능한데 이 방법의 수술을 환자들이 원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저도 컴퓨터 게임은 잘 못합니다. 남이 하는것을 구경도 잘 못합니다. 눈으로 따라잡을 수 없게 많은 정보를 처리하고 결정타를 날려야합니다. 그런데 모든 것들이 너무 빨리 돌아가고 제 손가락은 키보드는 두드리는 것은 잘하지만 일치의 오차도 없이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너무 많이 가던지 덜 가던지하게되면 죽음을 의미합니다. 환자의 혈관이나 중요한 기관에게 한치의 오차는 게임이 아닌 현실의 치명타를 의미합니다.

그렇다고 아이들에게 무조건 게임을 얼마든지 하라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히 게임중독이라는 해악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제 말은 앞으로의 현실을 본인의 잣대로만 재는 것이 이제는 위험한 세상이 되었다는 것이지요. 그때문에 팀이 필요합니다. 전문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H-1B 의 계절이 다가옵니다. 2020년엔 예전처럼 서류를 준비해서 4월1일을 기해서 신청하지 않고 3월1일부터 정부웹사이트에 10불을 내고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한편으로 될지 안될지도 모르는 추첨에 변호사 비용을 다 내야하는 부조리를 없앨 수는 있지만 충분한 검토없이 신청자 수만 많아져서 막상 될 신청인들은 기회를 놓치게될 수 있는 맹점을 갖고 있습니다.

이처럼 계속 급변하는 이민국 정책과 행정부의 계속적인 반이민적인 규칙발표, 그에 대한 소송이 제기되고 소송이 진행되는 동안 행정부 발안 규칙들의 일시적인 유보, 그리고 그에 따르는 예측불허의 미래에 준비해야하는 우리의 어려움이 나날이 더해지는 추세입니다.

제가 부탁드리는 것은 본인이 늘 공부를 하면서 기본적인 소양들을 계속 늘려나가셔서 잘못된 정보에 현혹되지 않도록 조심하시면서 믿을 수 있는 조언을 받을 곳을 찾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년전만 해도 월가를 비롯한 펀드매니저들은 최고의 주가를 올리며 승승장구해왔더랬습니다. 그런데 이제 컴퓨터 인공지능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컴퓨터의 분석을 따라하는 눈감고하는 주식투자가 일반 펀드회사보다 훨씬 더 높은 수익을 올려왔다는 분석결과가 널리 알려지면서 대거 돈들이 빠져나가 INDEX FUND로 몰리고 있습니다. 때문에 웬만한 펀드회사들의 주가는 이미 반토막이 난 상태가 됐고요.

제가 이 말씀을 드리는 것은 지난 칼럼에도 말씀드렸지만 사업을 하시는 분은 더욱이 꼭 일정 수익을 노후자금으로 저축을 하시라고 말씀드렸더랬는데 요즈음 트렌드를 보시더라도 VANGARD INDEX FUND같은 곳에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으시리라는 것입니다. 이 때도 웹사이트에서 모든 일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말씀드렸다시피 트럼프 행정부에서 이민자들이 미국 정부보조를 받지 못하도록 여러 기제를 마련해서 발표했지만 그에 대한 소송이 진행되면서 아직 실행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때문에 영주권을 신청하시는 분이나 이미 영주권을 받으신 여러 손님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오바마 케어에 본인의 연봉을 대입하면 정부보조금을 받게되는데 계속 받아도 되는지 등등의 문제이지요.

현재로선 소송이 진행중이라 문제가 없지만 앞으로 불확실한 미래가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없는 상황이지요. 하지만 위급상황은 항상 예외가 적용되므로 응급치료는 받는데 정부보조를 받는 것은 문제가 없다는 것 꼭 명심하셔요.

글=정혜진 변호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