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 Austin 합격률 높이는 방법

UT Austin 은 텍사스 주립대를 대표하는 UT Flagship Campus 이자 텍사스에 사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당연하게 지원하는 인기 대학 입니다.
UT Austin 은 특히 탑 비지니스와 엔지니어링 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UT Austin 의 전체 비지니스 프로그램 랭킹은 전국 5 등 이며 모든 주요 비지니스 분야에서 탑 10 에 들어 갑니다. 특히 어카운팅 (#1), 파이낸스 (#4), 매니지먼트 (#4), 마케팅 (#4), 인포메이션 시스템스 (#4) 에 강합니다. UT Austin 의 전체 엔지니어링 랭킹은 11위 이고 특히 페트롤리엄 (#1), 케미칼 (#4), 시빌 (#6), 에어로스페이스 (#7), 컴퓨터 (#8) 분야를 알아줍니다.
텍사스 하이스쿨 상위 6% 안에 드는 학생들은 자동 입학 제도를 통해 UT Austin 에 입학 허가가 주어 집니다. 물론 지망하는 전공과 어너스 프로그램에 합격되는건 홀리스틱 리뷰 (전체 평가) 를 통해 학생의 모든 원서 자료를 (특히 에세이와 이력) 입학사정관들이 리뷰해서 합격이 결정 됩니다.

UT Austin 을 비롯한 모든 텍사스 주립대들은 입학생들 자리의 75% 를 자동입학 학생들로 채우기 때문에 상위 6% 밖에 있는 지원자들의 경쟁은 더욱 치열합니다. 하지만 홀리스틱 리뷰를 통해 합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전략 적으로 접근하면 지금이라도 자녀의 합격률을 높이실수 있습니다.
자동 입학 대상자와 그렇지 않은 학생들 둘다, 누구나 UT Austin 지원시 지금 당장 합격률을 높일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지금이라도 경쟁력 있는 ‘스펙’을 만드세요.
학교 내신 점수가 경쟁력이 떨어진다면 높은 SAT/ACT 점수로 어느정도 보강할수 있습니다. 12월 1일이 마감인 UT Austin 은 11월 시험까지 입시에 적용되니 SAT/ACT 를 다시봐서 점수를 올릴 시간이 아직 남아 있습니다.

이력이 부족 하다면 제일 쉬운 방법중 하나는 탑 대학들 (예를 들어 예일과 하버드) 이나 Coursera 의 온라인 무료 강의를 통해 지망하는 전공에 관련된 수업을 듣는것 입니다. 제 학생들은 Zoom 을 통해 학생들을 가르치거나, Non-profit 단체나 e-Commerce 비지니스를 세우기도 합니다. 봉사기관의 소셜 미디어나 웹사이트를 관리해 주기도 합니다. 학생 스스로 과학분야의 리서치나 사이언스 페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대학 교수에게 가이드를 받기도 합니다. 학교 사이언스 선생님이나 근처 사이언스 뮤지엄의 커리큘럼을 만들어 줄수도 있습니다.

둘째, 원하는 전공에 자녀가 얼마나 경쟁력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입시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 버클리 아카데미에서는 이런 목적으로 무료로 대학 입시 카운슬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에 지원해서 승산이 있을지, 학생의 프로파일에 무엇을 더 보충해야 하는지, 대학 원서에서 학생이 어필할수 있는 장점들이 무엇인지, 에세이는 무엇에 대해 쓰는게 좋을지, 등등, 대학 입시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나면 답답하고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했던 마음이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 하는지 정확히 보이는 명쾌한 기분으로 바뀌게 되실겁니다. 상담 받으시고 나신 학부모님들께서 저희에게 항상 해주시는 말씀입니다. 면담이 부담 스러우시면 걱정되는 부분을 이메일로 보내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해 드립니다.

셋째, 전공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합니다. UT Austin 뿐 아니라 대부분의 탑 대학들은 전공마다 학생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요 근래 몇년 정도 제일 ‘핫’ 한 컴퓨터 사이언스는 제가 지도하는 남학생들의 대다수가 지원할 만큼 경쟁이 제일 셉니다. 앞서 말씀 드린 비지니스와 엔지니어링도 여전히 인기 있는 전공들 입니다. UT Austin 지원자 대다수가 이 3 가지 전공중 하나로 지원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할수 밖에 업습니다.

지망하는 전공에 비해 학생의 경쟁력이 약하다면, 관련된 다른 전공을 선택하는게 현명합니다. 예를 들어 인기 전공인 케미칼 엔지니어링에 대신 비교적 비인기 전공인 매테리얼 엔지니어링에 지원할수 있겠습니다. 일단 엔지니어링 스쿨에 들어가면 그 안에서 학생의 스페셜티를 바꾸는건 비교적 쉽기 때문입니다. 만약 학생의 스펙이 많이 부족하다면 엔지니어링 보다 피직스나 매쓰로 지원해서 일단 UT Austin 에 합격 한후, 엔지니어링 스쿨에 다시 지원해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립 대학은 사립 대학보다 전공 이전이 쉽지 않다는 점을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버클리 아카데미의 SAT/ACT 클래스, 학교 과목 1:1 튜터링 or 소규모 그룹 파드 (Pod) 클래스, 스텝스 프로그램 (대학 입시 플래닝 지도),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대학 원서 지도) 등록 받고 있습니다. 불안한 가을학기, 버클리와 함께라면 자신있게 시작할수 있습니다! Plano@b2aprep.com or 972.515.0330 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Berkeley2Academy.com 를 참고해 주세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