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 어스틴의 모든 것! 총정리!

미국 전체 대학 순위 49위, 탑 공립 대학 15위, 비지니스 6위, 엔지니어링 9위를 자랑하는 UT Austin은 텍사스 주립대 중 최고 좋은 캠퍼스로 “Flagship Campus”라 불리웁니다.
텍사스 주민들에게는 in-state tuition이 적용돼서 $10,606으로 고 퀄리티의 교육을 저렴한 학비로 받을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대학이죠. 참고로 out-of-state tuition은 $37,480입니다. 총 학생 수는 51,525명으로 미국 대학 중 7번째로 제일 큰 학생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기있는 전공은 엔지니어링과 비지니스가 각각 12%로 제일 인기 있고, 커뮤니케이션과 저널리즘, 소시얼 사이언스, 그리고 바이올러지와 바이오메디칼 사이언스가 11%입니다. 그리고 400개의 언더 그래듀엣과 그래듀엣 디그리 프로그램들이 있으며 18개의 칼리지와 스쿨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졸업생들의 초봉의 중간값은 $56,800입니다. 전공별로 세분화 해보면 엔지니어링이 $74,800으로 제일 높고, 컴퓨터 & 인포메이션 사이언스가 $74,700으로 두번째로 높습니다. Math 와 Statistics는 $59,900이고 비지니스는 $59,200입니다.
비지니스 전공 중에서는 어카운팅이 $57,700, 파이낸스가 $63,600이며, 매니지먼트 인포메이션 시스템이 $70,100으로 제일 높습니다.
엔지니어링 중에서는 바이오메디칼 엔지니어링이 $68,300, 컴퓨터 엔지니어링이 $77,700이며, 페트롤리엄 엔지니어링이 $109,600로 제일 높습니다.

저는 UT 어스틴에 지원하는 제 학생들에게 꼭 어너스 프로그램도 지원하도록 지도 합니다. 같은 학비를 내고 더 좋은 교육과 자원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지원을 안하면 학생에겐 손해 인거죠.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지만 하이스쿨 내신 상위 10% 안에 드는 학생들에게 제일 유리하고 제 학생들은 상위 25% 안에 드는 학생들도 어너스에 많이 합격한 바 있습니다.

UT에는 7개의 어너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비지니스 어너스 (BHP)는 MBA 커리큘럼에서 따온 케이스-베이스 프로그램으로 소규모 클래스 안에서 토론과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배우고, 학생들에게 넷워킹 기회를 마련해 줍니다.
컴퓨터 사이언스 앤드 비지니스(CSB) 어너스는 비지니스 어너스와 컴퓨터 사이언스가 복합된 새로운 어너스 프로그램입니다. 테크 비지니스 세계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위한 인기 어너스 프로그램입니다.
엔지니어링 어너스는 어너스 기숙사에서 지낼 수 있으며 스칼라쉽도 받고 어너스 리서치 프로젝트도 하게 도와줍니다.
리버랄 아츠 어너스는 작고 스페셜한 클래스들을 통해 학생들의 견문을 넓혀 주고 리더로 성장하게끔 도와줍니다.
무디 칼리지 어너스는 비판적인 사고, 대화, 그리고 변화시키는 리더를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어너스 기숙사와 스페셜 이벤트 및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칼리지 어브 내츄럴 사이언스 어너스는 리서치와 필드 경험을 마련해 주는 다양한 어너스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딘 스칼라, 헬쓰 사이언스 스칼라, 폴리매틱 스칼라, 튜어링 스칼라, 휴먼 이칼라지 어너스가 있습니다.

플랜투(Plan II)는 이미 잘 알려진 어너스 프로그램으로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하며 참여할 수 있으며 필수 커리큘럼인 문과 클래스들을 통해 인류를 위한 관점을 키울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덧붙여 하이스쿨 내신 상위 6% 안에 들어서 자동 입학에 해당되는 학생들은 UT 어스틴에 지원할 때 원서를 크게 공들이지 않고 제출하는 경향이 있는데 큰 실수입니다.
일단 자동 입학은 학생이 희망하는 전공에 들어가는 걸 보장해 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전공, 특히 경쟁이 센 엔지니어링, 컴퓨터 사이언스, 그리고 비지니스에 들어가려면 SAT, ACT, SAT Subject Test, 액티비티, 입상경력 등등 대입에 반영되는 모든 요소를 준비해서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겨냥한 경쟁력이 있는 스펙을 만들어 놓아야 하고 원서도 전략적으로 설계해야 하죠.

UT 어스틴은 75%의 신입생 자리를 자동 입학 지원자들로 채웁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경쟁이 치열하지만 상위 10% 정도에 1500 이상 SAT 점수를 가지고 전공과 관련된 이력과 경험, 그리고 입상 경력이 있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위 25%에 있는 학생들도 도전해볼만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위에 말한 스펙은 물론이고 에세이에 특히 승부를 걸어야 합니다. UT 어스틴에 합격하는 제 학생들은 반 정도가 자동 입학이고 나머지 반이 고퀄리티 에세이와 전략적으로 작성된 원서 덕분에 합격된 케이스들입니다.

대학 입시 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확실히 다릅니다. 입학률 뿐 아니라 장학금도 극대화 하고 싶으시면 972.515.0330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