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전문 강사진과 최고의 음악시설

600여명의 학생수를 자랑하는 프리스코 최고의 음악전문학원 MINT.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MINT는 학생별 맞춤교육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와 탄탄한 인지도를 자랑하고 있다.

2009년 프리스코에서 시작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Music Institute of North Texas(이하 MINT)’는 북텍사스 지역에서 최고의 전문음악시설을 갖춘 음악학원으로 유명하다.
개인 레슨실들을 비롯해 그룹 피아노 레슨실 및 콘서트홀을 갖춘 MINT는 매해 두 차례의 리사이틀과 음악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MINT의 ‘멜로디 오우양(Melody Ouyang)’원장은 대만에서 출생한 아시아계 미국인으로 텍사스로 이주하기 전 주로 미국 동부에서 피아니스트로 활동했다.
줄리어드 음대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예일대학교에서 석사를, 뉴잉글랜드 콘서버토리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오우양 원장은 대학 시절부터 학생들을 가르치며 음악교육에 대한 흥미와 연구를 이어갔다.
“어린 아이들의 지적 발달 및 정서 발달에 음악활동이 큰 효과가 있다”고 말하며 “아이들이 매해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며 음악의 영향력을 새삼 실감한다”고 오우양 원장은 그간 교육자로서 활동했던 경험을 전했다.

모든 연령층을 위한 음악 수업
MINT는 18개월 어린 아이들부터 성인반까지 넓은 연령층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우양 원장은 “18개월부터 6세까지의 아이들을 위한 맞춤 수업으로는 기초 건반 수업, 리듬악기 수업, 시창·청음 등 음악의 전반적인 기초수업 및 아이들의 인지능력개발을 위한 수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MINT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업은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기타, 성악, 작곡·작사, 드럼, 우쿠렐레가 있고 수업은 개인수업과 그룹수업으로 나눠 진행된다.
개인수업의 장점 중 하나는 매 수업마다 음악이론 수업이 진행된다는 것이다.
개인 수업은 각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 취향을 고려해 수업내용과 방향성이 결정되고, 실기 수업과 이론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개인 피아노 수업이 한창인 모습.

최고의 강사진들과 체계적 시스템
MINT는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와 목표에 발맞춰 클래식부터 재즈, 팝, 컨트리 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MINT 강사들 대부분은 존 홉킨스 대학의 피바디 음악원, 줄리어드, 예일 등 세계적인 유명 음대를 졸업한 인정받은 연주자들이다.
오우양 원장을 포함해 MINT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교사들은 약 20명.
오우양 원장은 “교사들은 각기 다른 학생들의 취향과 학습목표, 흥미 등을 고루 반영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수업 중에도 학생들의 습득 속도를 고려해 수업을 계획 및 수정하고 있다”고 MINT 수업 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클래식 기타부터 일렉 기타까지 MINT에서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MINT 오픈 하우스
‘2019 MINT의 오픈 하우스’ 행사가 오는 16일(금) 오후 5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사 콘서트와 함께 학생들 및 학부모들을 위한 무료 공개 수업이 진행된다.
공개 수업은 18개월 이상 아이들이면 모두 참석해 들을 수 있고 이날 수업을 신청하는 학생들에게는 등록비에서 25달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콘서트는 16일 오후 7시에 MINT 학원 내 콘서트홀에서 개최된다.
오우양 원장은 “작년에도 1,000명 정도의 사람들이 오픈 하우스 행사에 참석했다”며 “올해는 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MINT 오픈 하우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열리고 16일은 오후 5시 30분터 오후 7시 30분까지, 17일(토)에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열리니 방문 전에 오픈 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앞으로의 MINT 방향성 및 개인적 목표에 대해 오우양 원장은 “아이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가르치는 일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음악이 아이들에게 진정한 친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프리스코 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고 또한 지역 내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MINT가 되겠다”고 오우양 원장은 포부를 밝혔다.

Music Institute of North Texas의 전경.

전화: 972-668-6600
주소: 4747 Ohio Drive, Frisco, TX 75035
홈페이지: www.musicinstitutent.com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김지은 기자 press4@new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