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들의 건강한 삶과 눈 건강을 책임진다!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여철민 검안의는 “텍사스의 뜨거운 햇빛으로 눈 건강에 더욱 신경써야 하는 한인들을 위해 앞으로 건강한 눈과 함께 질 높은 삶에 도움이 되는 검안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달라스 한인들에게 전했다. -캐롤튼 비전 여철민 검안의-

사시사철 눈부신 태양빛을 자랑하는 텍사스.
‘텍산에게는 선글라스가 생필품이다’는 말이 있을 만큼 텍사스 햇빛은 눈 건강에 치명적이다. 햇빛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질환으로는 백내장, 환반변성 등이 있고 갖은 안구통증과 이물감, 눈물 등이 발생한다면 반드시 검안을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캐롤튼에 자리한 ‘캐롤튼 비전(Carrollton Vision)’은 검안 전문 병원으로 정기 검진과 안경 처방전 및 콘택트 렌즈 검사를 제공하고 있다.
캐롤튼 비전 여철민(Chelmin Yeu) 검안의는 UC 버클리(UC Berkeley)에서 학부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에서 석사 취득 후 케첨대학교(Marshall B. Ketchum University) 서던 캘리포니아 검안대학(Southern California College of Optometry)에서 박사를 취득한 한인 검안의다.
여 검안의는 한인 1.5세로 한국어와 영어가 가능해 영어 진료의 어려움이 있는 한인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여 검안의는 캐롤튼 비전과 프리스코 스톤브라이언 몰에 위치한 ‘아이 케어 포여(Eve Care 4Yeu)’를 운영하며 환자들에게 편안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의료 검진 서비스
캐롤튼 비전은 정기 검진을 포함해 다양한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캐롤튼 비전에서 다루고 있는 검사로는 백내장, 녹내장, 당뇨병, 눈 충혈 검사가 있다.
백내장에 대해 “이 질병은 눈의 수정체가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릿해지는 질병으로 눈이 노랗게 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고 여 검안의는 설명했다.
이어 여 검안의는 “백내장은 주로 노안과 함께 찾아오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녹내장은 시신경 이상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시력 감퇴를 초래하고 심하면 시력을 잃을 수도 있는 병이다.
여 검안의는 “안압이 높은 사람들이 보통 녹내장에 걸릴 확률이 높으니 유의하라”고 설명했다.
당뇨병 검사에 대해 여 검안의는 “당뇨병에 걸리면 당뇨망막병증과 같은 합병증으로 눈이 잘 보이지 않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본인은 느낄 수 없지만 안구 뒤쪽에 위치한 망막에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눈 충혈은 나이에 상관없이 발병할 수 있는 질병으로 어르신들뿐 만 아니라 눈을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 및 학생들, 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발병할 수 있다.
“젊은 나이에도 녹내장에 걸리는 사람들이 종종 있으니 나이가 어리다고 검안을 소홀히 생각해서는 안된다”고 여 검안의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캐롤튼비전의 내부.

캐롤튼 비전의 장점
캐롤튼 비전은 다양한 보험 서비스를 취급하고 있다.
현재 캐롤튼 비전이 취급하는 보험으로는 ‘아이메드(Evemed)’, ‘애트나 비전(Aetna Vision)’, ‘스펙트라(Spectra)’, ‘아베시스(Avesis)’, ‘수퍼리어 비전(Superior Vision)’, ‘시그나 비전(Cigna Vision)’, ‘어웨이스 케어(Alayws Care)’ 등이 있다. 보험 서비스에 대해 “우리는 현재 ‘메디케이드(Medicaid)’와 ‘메디케어(Medicare)’도 취급하고 있다”고 여 검안의는 전하며 “이를 통해 경제적으로 힘든 사람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픈 시간에 유의할 것
아이 케어와 캐롤튼 비전에 방문하기전 오픈 시간을 잘 참조해야 한다.
아이 케어는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캐롤튼 비전은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하니 각 매장별 시간과 요일을 잘 확인해야 한다.
“캐롤튼 비전은 다양한 의료 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안경과 렌즈도 병원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고 여 검안의는 전했다.

캐롤튼비전의 전경.

<Eye Care 4Yeu>
스톤브라이언 몰 안 JCPENNEY 위치

전화번호: 214-494-4589
주소: 2607 Preston Rd, Frisco TX75034
홈페이지: www.optometristinfriscotx.com
오픈시간: 수:11am-7pm / 금 10am-6pm /토 10am-5pm

<Carrollton Vision>

전화번호: 972-695-5550
주소: 1927 E. Belt Line Rd, Ste 166, Carrollton
홈페이지: carrollton-vision.com
오픈시간: 월·화·목: 10am-6:30pm

News Korea Texas, Inc 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김지은 기자 press4@news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