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자 중개사무소 탐방] 은혜상업융자

사업체를 사실 때,장비를 구입할 때,현금이 필요할 때,“YES”를 이끌어내는크레딧 교정 전문 융자 컨설턴트

융자 문제로 고민이십니까?
저희 ‘은혜상업융자’에서는
고객 한분 한분의 꼼꼼한 크레딧 교정,
최적화된 융자 프로그램 매칭,
그리고 사업체를 구매하시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도와드립니다.

그레이스 문 사장 & 애드워드 매니저

은혜상업융자는 융자 문제로 고민하는 모든 비즈니스인들에게 열려있는 투자 및 대출 중개 업체다.
편의점, 세탁소, 가스 스테이션, 식당 등 사업체를 인수할 때, 비즈니스 셋업시 장비를 구입할 때, 현금이 필요해 대출을 할 때 서류 작성 및 크레딧 교정부터 적합한 융자 프로그램 및 비즈니스 등 실질적 거래까지 이어주는 최적화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은혜상업융자는 고객들에게 융자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는 것 뿐 아니라 융자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크레딧 교정 작업을 하고있다.
크레딧 교정을 담당하고 있는 은혜상업융자의 애드워드 매니저는 “크레딧 교정은 크레딧 점수가 안좋으신 분들의 크레딧 리뷰를 크레딧 3사(Trans Union, Equifax, and Experian)로부터 받아 시작해 융자까지 성공적으로 이어지기 위한 중요한 절차다”고 했다.

애드워드 매니저는 찾아오는 고객들이 주로 의뢰해오는 크레딧 점수관리를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크레딧 점수가 낮아지는 이유는 페이먼트를 늦게 낸다거나, 크레딧 카드 한도 초과를 했다거나, 콜렉션이 걸려있거나 한 경우가 대표적이라고 했다.
이 기록들을 완화시키고 크레딧을 향상시키기 위해 애드워드 매니저는 각 케이스들에 대해 고객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확실한 정보를 취합해 꼼꼼하게 레터를 작성한 후 크레딧 3사에 보낸다고 했다.
애드워드 매니저는 크레딧 교정을 하지않고 융자를 신청했다가 거절될 경우, 해당 은행에 4개월간 다시 융자를 신청할 수 없게 자격이 묶여버리게 된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사전에 크레딧 기록을 꼼꼼히 체크하고 향상시켜 거절을 피할 수 있도록 크레딧 교정을 거치는 것이 융자를 받기 전 거쳐야 할 필수과정이다.
애드워드 매니저는 “예를 들어 크레딧 기록에 망가진 기록이 제일 많은 경우에는 연체 기록만 60개가 있던 적도 있다. 그런데 연체 기록을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완납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연체가 크레딧에 큰 영향을 미칠줄 미처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교정이 필요한 기록을 추린 후 교정비를 그에 맞게 책정한 뒤, 그에 절반을 고객들이 선금으로 지불하고 나머지 절반은 교정이 마무리 될 때 지불하는 식으로 진행한다”고 했다.
애드워드 매니저는 또 “크레딧 점수에 영향을 주는 간과하기 쉬운 실수도 있는데, 우편으로 오는 청구서를 놓칠 경우, 이사를 했을 때 청구된 금액 등을 제대로 캐치하지 못했을 경우 등 억울한 경우도 있다”며 “또 크레딧 한도의 경우 전체의 20퍼센트 이하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충고했다.
크레딧 교정에 걸리는 시간은 케이스에 따라 짧게는 3개월부터 길게는 1년단위다.
그레이스 문 은혜융자 사장은 융자 파트 전문가로 “종합적으로 개인융자와 상업융자 컨설턴트를 해드리고, 부동산이나 비즈니스 구입 및 매매도 도와드린다”고 했다.

문 사장은 “애드워드 매니저와 크레딧 교정을 거친 고객들의 정보를 취합해 최적의 비즈니스 융자 프로그램 매칭을 해준다”고 했다.
문 사장과 애드워드 매니저는 “융자를 성공적으로 받아 비즈니스를 차리고 성업을 이루는 고객들을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또 “융자는 크레딧이 좋은 분들만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크레딧이 좀 좋지 않더라도 크레딧 교정을 통해 누구나 충분히 좋은 융자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다. 이를 도와드리기 위해 은혜융자팀이 여기에 있다. 여태까지 그랬듯 앞으로도 고객들의 성공적인 융자 신청을 위해 성심성의껏 도와드릴 것이다”며 문 사장과 애드워드 매니저가 고객들에게 메시지를 전했다.

최미영 기자 press6@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