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는 기쁨을 고객과 함께 하는 Keipole

| KEIPOLE | 보너스 카드 단말기 시스템

요즘은 어느 매장에서 쇼핑을 하던 보너스 카드 하나쯤은 받게 된다. 그러나 받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편리하게 자신의 금액이 정확하게 디스카운트 되어 기재되기를 바라게 된다.
매장의 점주 입장에서도 한 명의 고객이라도 정성껏 모시어 재방문을 바라게 되는데 이럴 때 가장 유효한 것이 보너스 카드이다.
작은 종이 카드에 도장을 찍어주는 구시대적인 보너스 카드가 아닌 컴퓨터 시스템에 의한 보너스 카드시스템이 있다. 바로 ‘케이폴 단말기’가 그것이다.
소비자와 업주 모두에게 만족을 주는 보너스 카드
Keipole 달라스 지점의 부사장 에디 강 씨는 “고객 재방문율이 80%이고, 점주 만족도는 93%에 달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기존의 규모가 큰 기업체나 프랜차이즈에서는 거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선물권, 쿠폰, 보너스 카드 등의 다양한 고객 유치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하지만 소규모 비즈니스에서는 사정이 조금 다르다.
에디 강 부사장은 “명함 사이즈의 종이에 도장을 찍어주어 보너스를 제공하거나 프린터로 금액을 인쇄하여 펜으로 사인을 해주고 날짜를 적어서 선물권으로 사용하는 조잡한 방식이 일반이지만, 이제는 소규모 비지니스도 저렴한 비용으로 Keipole에서 출시한 보너스 단말기로 똑같은 프로모션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한다.
요즘처럼 오랫동안 미국 경기가 악화되는 가운데 소비가 위축된 시점에서는 고객에게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절실해졌다. 고객은 한 푼이라도 더 절약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이 보너스 카드 단말기는 이러한 손님의 요구의 대안이며 또한 타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불황을 극복하는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비즈니스 방법이다”라는 에디 강 씨는 밝힌다.
고품격 가치와 실용성을 함께 갖춘 보너스 카드
Keipole사의 보너스 카드가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소규모 비지니스에거 적용되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첫 번째 Keipole사의 보너스 카드는 단지 손님이 지불한 금액에 일정 퍼센트를 적립시키는 손님으로 하여금 추후에 재방문 하여 다시 사용하게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손님이 지불한 금액에 따란 포인트를 주어 일정 포인트가 쌓이면 사은품이라든지 업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무료로 한번 준다든지 하는 프로모션을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손님이 원하는 일정 금액을 카드에 입력시켜 선물카드(Gift Card)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연말이나 할리데이 시즌에는 비지니스 매출을 몇 배로 증가시킬 수 있으며 선물카드를 가지고온 손님을 지속적인 카드 사용으로 단골손님으로 만들 수 있다. 종이에 인쇄하는 선물권과는 선물 받는 고객의 입장에서 그 가치가 다르다. 세 번째 Keipole사에서는 고객이 만족 할 때까지 전문 디자이너가 성심성의껏  비즈니스 카드를 디자인하여 공급함으로써 고급스러운 비즈니스 카드로서의 역할을 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과 함께 하는 ‘성공 파트너’
이렇게 Keipole사는 단순히 판매를 함으로써 수익을 올린다는 관점이 아니라 정말 비즈니스를 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어떻게 하면 좀 더 매출을 올려드릴 수 있을까 함께 고민하는 기업이고자 한다.
이런 보너스 카드가 고객들에게 환영 받는 곳은 아주 많다. 미용실·음식점·의류 매장·학원·노래방·도너스 샵·네일 샵·병원·제과점·떡집·일식집·비디오 가게·서점·백화점·세탁소·수선·도매상·약국·여행사·정비소·휴대폰 샵·커피숍·술집·한의원·호텔·조경·유통·안경 샵·사무용품·선물가게·당구장·쥬얼리 샵·문구·바자 등 이루 셀 수 없다.
벌써 뉴욕 등 대도시나 한국에서는 아주 일반화된 보너스 카드 시스템이기도 하다.
Keipole 단말기는 고객 보너스 카드 발행, 포인트 카드 발행, 환불권 발행, 상품권 발행, 선불권 발행과 함께 명함 기능까지 여러 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보너스 카드의 역할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금액의 일부를 판매처에서 임의로 규정한 퍼센트률에 따라 보너스 금액으로 누적하며 누적된 보너스 금액으로도 상품구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한다.
포인트 카드의 역할은 구매하는 금액에 따라 일정한 포인트의 마크를 인쇄하여 포인트 카드에 누적된 점수만큼 해당하는 경품 및 상품으로 교환가능하게 되는 시스템이다.
또한 선불카드의 역할은 일정 금액이 표시된 카드를 구입하여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만큼의 금액을 액면가에서 감산하는 시스템이다.
이렇게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단 하나의 단말기로 고객의 감동과 관심을 많이 끌어올 수 있는 것이다.
달라스 사업부 권용호 사장과 에디 부사장, 그리고 임용석 과장, 배종현 영업담당까지 단 한시도 사무실에 앉아 있을 틈이 없을 만큼 업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Keipole사의 단말기의 미래는 아주 밝다.
보너스 카드 단말기 개발 및 판매 회사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으며, 한국에 있는 본사와 뉴욕·시카고·달라스에 지점이 있는 이 회사의 단말기는 현재 일본·캐나다·미국에 수출되고 있다. 뉴욕과 시카고 등지에서 절찬리 판매되고 있는 보너스 카드 단말기로 불황 속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도 좋은 비즈니스 전략중의 하나가 될 것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