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교육사역의 종합적인 모델을 제시한다”

DBU 김종환 교수 ‘The Educational Ministry of a Church’ 발간 … “교육행정 대안적 방법 소개”

The Educational Ministry of a Church(교회 교육사역) 제2판이 최근 발간됐다.
영문으로 된 이 책은 찰스 티드웰(Charles A. Tidwell) 교수가 1982년에 저술하고 1996년에 개정한 것을 DBU의 김종환(J. Jonathan Kim) 교수가 필진을 구성해 재개정한 것이다.
이 책의 재개정의 목적은 단순히 참고문헌 목록을 갱신하는 것이 아니라 1996년의 개정판 이후 기독교 교육 분야에서 생겨난 변화를 요약하고 21세기 교회 지도자들에게 교육행정의 대안적인 방법을 소개하기 위함이다.
지난 2000년 동안 기독교 교육은 교회의 사역에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다.
1세기에 들어 최고의 교사이신 예수님이 기독교 교육의 기초를 놓으셨다.
교육은 예수님의 생애와 사역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고 지상명령(마 28:19-20)의 필수 요소였다.
바울과 다른 제자들은 교육 과정에서 사용되고 회자될 이야기들을 글로 남겼다.
그 후 모든 시대에 걸쳐 지식과 훈련을 겸비한 지도자들이 기독교 교육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을 가르쳤다.
20세기에는 대부분의 교회에서 교육목사(Minister of Education)가 기독교 교육을 이끌었다.
그러나 최근 몇 십 년 동안 기독교 교육은 큰 변화를 겪었다.
교육목사가 맡았던 사역의 기본적인 내용은 변함이 없지만 그 이름은 점점 사라지고 그의 역할은 여러 사역자들에게 분산됐다.
이 책은 교육 사역의 가치와 내용을 제시하며, 나아가 주체와 방법을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따라서 21세기 교회 사역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정하고 실천하는데 유익한 길잡이가 돼 줄 것이다.
이 책은 미국 내 라이프웨이, 크리스천북, 아마존, 반스앤노블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 교보문고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