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만 주인되는 교회, 하나님의 기쁨되는 교회”

켈러한인제일침례교회, 담임목사 이취임 감사예배 … “박진우 목사는 복음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목사다”

캘러한인제일침례교회(담임목사 박진우)가 지난 26일(일) 담임목사 이취임 감사예배를 거행했다. 이날 이취임 감사예배에서 김형민 목사(SBTC)의 기도와 김경도 목사(플라워 마운드 교회)의 설교, 조원권 목사의 이임사 및 담임목사 소개, 박진우 목사의 취임사가 진행됐다.

가스펠_켈러한인제일침례교회

김경도 목사는 ‘마태복음 16장 13절~18절을 근간으로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교회’란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 목사는 본문의 18절에서 ‘교회’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한다고 말했다.
베드로는 예수님을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 즉 성육신의 하나님이라는 고백을 했디.
김 목사는 “베드로의 고백 위에 교회를 세웠다”면서 “교회는 건물이 아니다.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고 고백하는 성도의 무리다”고 피력했다.
이어 “교회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공동체로 드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목사는 “초대교회는 자발적으로 자신의 소유를 팔아 재산을 나누는 공동체였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세상에 좋은 교회로 소문이 났다”고 말했다.
또한 “크리스천 공동체는 다르다는 평을 받아 누구든 속하고 싶은 공동체가 돼야 부흥의 역사가 일어난다”고 설파했다.
초대교회가 나눔의 공동체가 될 수 있었던 이유를 본문 16절에서 찾은 김 목사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고백 위에 교회가 굳건히 서 있었기 때문이다”고 풀이했다.
김 목사는 켈러한인제일침례교회가 베드로와 같은 신앙고백을 가진 사랑의 공동체가 되며 믿는자의 수가 더해지는 교회가 되길 축복했다.
또한 마태복음 28장 19절을 제시하며 교회의 존재의 이유는 영혼구원이라고 강조하며 켈러한인제일침례교회가 교회의 사명이 드러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길 축복했다.

가스펠_조원권 목사
이임사를 전하는 조원권 목사.

조원권 목사는 이임사에서 “3~4년 전부터 후임 목사를 위해 기도했다”면서 “작년 8월에 박진우 목사를 만나 교제하게 되면서 박 목사를 위한 기도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조 목사는 박진우 목사를 복음에 대햔 열정이 대단한 목사라고 칭했다.
박진우 목사는 “섬길 수 있는 가족이 생겨 기쁘며 설레인다”면서 “영혼 구원을 위해 전도하며 설교하고 하나님이 주인이신 사역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배운대로 바르게 예수님만 주인되시는 교회를 세워나갈 것이다”고 뜻을 밝혔다.

김진영 기자 press2@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