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드리는 감사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

달라스중앙연합감리교회, 2020 복음 특별 세미나 … 김모세 목사, ‘복음적 삶을 향하여’ 주제로 5일 간 말씀 전해

달라스중앙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이성철)가 지난 13일(월)부터 17일(금)까지 ‘2020 복음 특별 세미나’를 실시했다.
올해 복음 특별 세미나는 김모세 목사(기독교대한감리회 수색교회)가 복음적 삶을 향하여란 주제로 5일간 진행했다.

가스펠_김모세 목사

김 목사는 특별 복음 세미나에서 △하나님께서 살아계시며 우리를 사랑하십니다(창세기 3장 1절~21절) △예수 임마누엘: 구원자요 주님 되신 예수님(마태복음 1장 1절~25절) △성령님을 힘입어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살며 복음 증거(요한복음 20장 19절~23절)△성령님을 힘입어 예수 임마누엘을 계속 경험하는 삶(사무엘상 5장, 6장) △살림과 감사하게 하는 삶을 통한 하나님께 영광(출애굽기 3장 1절~5절, 4장 1절~7절)을 제하로 말씀을 전했다.
달라스중앙연합감리교회는 17일에 열린 금요 찬양 기도회에서 2020 복음 특별 세미나 마지막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모세 목사는 “상황을 보지 말고 타인과 자신을 비교하지 말며 하나님의 기준으로 봐야한다”면서 “우리의 목표는 주님이시다”는 말로 세미나를 시작했다.
골로새서 1장 9절~12절을 면밀히 살펴본 김 목사는 본문을 크리스천을 통해 타인이 살아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릴 수 있게 되는 것이며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라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김 목사는 “하나님은 사랑하며 섬김의 대상이 아니다. 하나님은 믿어야 한다”면서 “하나님은 우리의 섬김이 필요한 분이 아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은 신뢰다”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삶을 통해 살리는지 감사하게 하는지를 분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목사는 “하나님의 통로 된 삶을 살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사람을 믿으면 실망한다. 사람은 사랑과 섬김의 대상이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통로 된 삶을 살려면 성령이 임하는 삶을 살아야 하며 사람, 환경, 상식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하고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며 살아야 한다”고 권면했다.
김 목사는 “예수님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명하셨다”며 “하나님께 진심을 다해 감사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다”고 풀이했다.
하나님께 드리는 감사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한다는 것.
김 목사는 “하나님께 드리는 가장 큰 표현은 감사며 이웃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표현은 사랑이다”고 전했다.
기도하고 찬양하며 서로에 대한 배려와 존중이 있어야 변화가 된다는 김 목사는 야고보서 5장 13절~16절을 제시하며 “죄를 서로 고백하고 회개할 때 기도의 응답을 받는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판단과 정죄하지 않고 용서 받고 용서하는 사랑의 삶을 살아야 한다”며 “용서하지 않고 담고 있으면 지배 당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난 중에 하나님을 인정하는 겸손함으로 염려를 던지고 감사하라”고 말했다.
김 목사는 “잘 됐을 때 하나님께 감사하며 영광을 돌리는 일은 쉽다. 절망 중에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이 힘들다”면서 욥의 예를 들어 설명했다.
어떤 상황에도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한 김 목사는 “나사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믿음 안에서 다시 살아난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갈라디아서 2장 20절의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다’를 “하나님의 아들의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다로 이해해야 한다”면서 “나는 예수님의 믿음 때문에 산다. 주님이 살리신다”고 해석했다.
김 목사는 정직하게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사는 삶을 당부하며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신앙의 길을 순종하며 즐기자”고 권면했다.
또한 “복음적 삶은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을 의식하는 삶,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의 삶이다고 설파했다.

김진영 기자 press2@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