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교도 이민 400주년 기념, 청교도 신앙 회복과 부흥”

자마, 강순영 목사 50개 도시 방문 “미주 한인 기독교인, 제2의 청교도” … 중보기도 컨퍼런스·대학입학생 CP:R

2020년, 올해는 청교도들이 종교의 자유를 찾아 미국땅으로 이주한지 400년이 되는 해다.
1620년 동부 플리머스에 도착한 청교도들은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그리스도(Sola Christus)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이란 종교개혁의 구호를 삶으로 보여줬다.
자마(JAMA, Jesus Awakening Movement for America)는 청교도 이민 400주년을 기념하며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란 기치 하에 미주 각 도시별 연합기도회를 추진 중에 있다.

가스펠_강순영
자마 대표 강순영 목사.

이를 위해 자마대표인 강순영 목사는 부인와 함께 50개 도시를 순방하며 미주 한인 성도들의 청교도 신앙 회복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0일(월) 달라스를 방문한 강 목사는 청교도 신앙의 회복과 부흥을 위한 연합기도회와 중보기도 컨퍼런스 및 대학입학생들을 위한 CP:R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순영 목사는 “청교도 신앙 회복과 2020년 선거를 위한 미 전국 각 지역별 연합기도회를 준비 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연합기도회를 통해 미주 한인 기독교인들에게 청교도 신앙과 정신을 배우게 하고 제2의 청교도가 되도록 준비시킨다”면서 “부흥과 성령충만, 미국 대통령과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며 미국에 청교도 신앙 회복 운동이 일어나 다시 하나님과 성경으로 되돌아 오기를 바란다”고 연합기도회의 목적을 밝혔다.
강 목사는 ‘청교도 신앙 회복과 부흥’을 발간했다.
김경일 목사(행복한교회 담임)가 쓴 이 책은 △청교도는 어떤 사람들이었는가 △청교도의 정착과 확장 △청교도 사상의 신학적 원리 청교도의 다섯 가지 특징 △청교도의 신앙 회복과 부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강순영 목사는 “청교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을 각 교회 소그룹에서 공부하며 적용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중보기도 컨퍼런스

1993년 김춘근 장로가 설립한 자마는 1996년에 2,500명의 청년 대학생들이 참여한 제1차 자마 전국대회를 가진 것을 시작으로 미국 거주 한인 크리스천들이 모여 하나님과 성경의 가르침을 떠나 영적으로, 도덕적으로 점차 무너져 가는 미국과 세계의 영적각성과 도덕성 회복을 위해 뜨겁게 기도했던 모임에서 출발했다.
자마는 2000년부터 LA, 샌디에이고, 뉴저지, 뉴욕, 워싱턴 등에서 중보기도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국가와 차세대 그리고 교회의 부흥을 위한 중보기도 운동을 하고 있다.
특별히 2020년 자마 중보기도 컨퍼런스는 청교도 미국 이주 400주년 기념으로 오는 8월 12일(수)부터 15일(토)까지 개최된다.
자마는 이번 중보기도 컨퍼런스에 청교도 신앙을 강조하며 “청교도들은 신앙을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신대륙에 건너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나라를 세웠다”며 “순결하고 모범적 믿음을 보인 청교도들이 가정, 교회, 예배를 사랑하고 일터에서 정직하게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았던 그들의 삶을 각 개인에게 적용해 회복과 부흥이 일어나길 기도하자”고 참여를 독려했다.
또한 “2020년 선거를 위해 기도하며 하나님을 경외하고 말씀대로 나라를 바로 세워 나가는 리더들의 선출을 위해 기도해야 할 때다”고 강조했다.

CP:R

성공적인 대학 생활, CR:R

자마는 대학입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오는 7월 20일(월)부터 25일(토)까지 5일간 CP:R(Collage Prep: Radiant)을 연다.
CP:R은 대학입학을 앞둔 학생들을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으로 양성하며,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훈련시키는 프로그램이다.
교수, 목회자, 전문인들과 함께 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인 CP:R은 신앙생활은 물론 학업 및 대인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방법 및 훈련을 제공한다.
자마는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해 자녀에게 줄 수 있는 최상의 대학 입학 선물이다”고 CP:R을 소개한다.
데보라 리(Deborah Lee)는 “CP:R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됐다. 앞으로 주어질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훈련받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중보기도 컨퍼런스와 CP:R이 개최되는 자마 글로벌 캠퍼스의 주소는 22392 FM 16, Lindale, TX 75771며 웹사이트(www.jamaprayer.com)으로 등록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웹사이트나 전화(903-804-4016) 또는 이메일(info@jamaglobal.com)로 하면 된다.

김진영 기자 press2@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