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Array and string offset access syntax with curly braces is deprecated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Ultimate_VC_Addons/admin/bsf-core/auto-update/admin-functions.php on line 11
“하나님은 인생의 모든 것을 주관하신다” – News Korea

“하나님은 인생의 모든 것을 주관하신다”

달라스베다니장로교회, 성서연구강해 … 박준걸 목사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관점으로 봐야 한다”

달라스베다니장로교회(담임목사 박준걸)가 지난 4일(수) 성서연구강해(Total Bible Curriculum, TBC)를 실시했다.
박준걸 목사는 이번 성서연구강해가 성도들에게 성경을 읽게 하는 도전을 제시하기 위함임을 알렸다. 박 목사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맥락을 잡고자 한다”면서 “성경 어느 곳을 읽어도 통일성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경은 문학, 철학, 역사 등의 모든 것이 담겨져 있다”고 덧붙였다.
시편 19장 1절~4절을 합독한 후 박 목사는 “이스라엘 백성이 창조에 대해 하나님을 찬양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박 목사는 구약성서의 본질을 △창조의 주로서의 신앙고백 △공의의 주로서의 신앙고백 △역사의 주로서의 신앙고백 △구원의 주로서의 신앙고백이라고 전했다. 성경을 하나님의 선언서라고 표현한 박 목사는 “성서는 하나님께서 자기 계시에 의해 스스로 제시하신 것이다”며 “성도들은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믿는다”고 했다.
박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소통의 매개체다”면서 “성경 안에 사람들의 생활 및 역사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나님의 구원의 드라마로서의 성경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했다.
박 목사는 “주권자 하나님은 인간의 드라마 방향을 보여준다. 하나님의 계시는 성경이 기록하고 증거하는 사건들 속에 나타나있다”고 말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계시로 보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봐야한다”고 말한 박 목사는 “성경 전체는 구원의 사건이다”고 정의했다.
박 목사는 “성경의 특정 구절만을 좋아해서는 안된다”며 “전체가 아닌 부분만 받아들이면 편협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성경을 읽을 때 내가 주인공이 돼 그 역할을 감당하며 읽어나갈 때 하나님의 연출과 내가 배우가 돼 하나가 될 수 있다”고 피력했다.
박 목사는 “성경의 전체 줄기를 가지고 있으면 성경이 재밌다”면서 “하나님은 인생의 모든 것을 주관하신다”고 강조했다.
또 “성경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주권자임을 고백할 수 있어야 한다”고 독려했다.

김진영 기자 press2@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6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