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내리교회, 창립 45주년 기념 주일 ‘전교인 드라이브인 예배’

45주년 기념, 45가지 주제 공동기도문·터키 개척교회 등 코로나 시기에도 활발한 사역 … “복이 되는 성도, 복이 되는 교회”

빛내리교회(담임목사 정찬수)가 창립 45주년을 맞아 지난 11일(일) 전교인 드라이브인 예배를 거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빛내리교회는 창립 주일 예배를 교회 주차장에서 드라이브인 형태로 드렸다.
이번 드라이브인 창립 주일 예배는 차량 200여 대, 약 500여 명의 성도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령층이 함께 참석해 예배를 드린 뜻깊은 시간이었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합예배로 열린 이날 예배에서 주혜영 전도사의 어린이를 위한 설교와 김민우 목사의 청소년을 위한 설교가 각각 영어로 준비됐다.

정찬수 목사
정찬수 목사.

정찬수 목사는 창세기 12장 1~3절 말씀을 기반으로 ‘복이 되는 성도, 복이 되는 교회’라는 제목의 말씀을 전했다.
정 목사는 “땅의 모든 족속이 아브라함을 통해 복을 얻게 되리라는 하나님의 말씀이 그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이뤄졌다”며 세상에 복음을 전해 새생명을 얻게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빛내리교회를 세우신 목적이라고 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본토 친척 아비집을 떠났다.
“떠난다는 것은 변화를 의미한다. 익숙함, 편안함, 좋아하는 것으로부터 떠나야한다”고 정 목사는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변해야 한다. 복을 나누기 위한 교회가 되기 위해 거듭나야 한다. 나의 마음에 드는 교회 아닌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교회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 목사는 빛내리교회가 변화를 고민하고 시도할 것이라면서 “복이 되는 교회란 하나님의 기쁨이 되며 사람들의 행복이 되고 세상의 빛이 되는 교회다”고 정의했다.
그러면서 “가정에서 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교회가 알려 줄 것이다”고 덧붙였다.
정 목사는 “빛내리교회로 말미암아 한인사회, 지역사회, 전 세계에서 가난과 고통 속에 살아가는 사람들이 복을 얻게 될 것이다”며 이슬람의 한복판 터키 땅에 창립 45주년 기념 교회 개척과 휴먼플라워 장학생 선발 등의 사역을 열거했다.
빛내리교회는 지난해 캠패인을 통해 저금통에 모은 사랑의 헌금으로 터키에 교회를 개척했다.
정 목사는 “코로나19는 하나님이 우리에게 변화하라고 주신 시간이다. 새로운 삶으로 변화하고 새로운 교회로 변화해야 한다”고 피력하며 “빛내리교회가 세상의 복된 성도와 교회가 될 것이다”고 설파했다.
빛내리교회는 창립 45주년을 기념하며 특별히 △ 45가지 기도제목으로 구성된 공동기도문 △ 성도들의 헌신으로 세워진 터키 개척교회 △ 제2기 휴먼플라워 장학생 선발 △ 러브 리차드슨 등의 사역을 코로나 시기에도 지속적으로 펼쳤다.
설교 후에 거행된 성찬식을 통해 오랫동안 흩어져서 만나지 못했던 성도들이 다 함께 모여 주의 떡과 잔을 나누며 주 안에서 하나 됨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 목사는 “대면 예배를 드릴 수 없는 상황이지만, 차와 차를 맞대고 예배를 드릴 수 있어 감사하다. 이렇게라도 성도들을 만날 수 있어 설렜다”고 전했다.
정 목사는 빛내리교회를 인도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데 이어 성도들과 믿음의 선배들, 선대 목사들에게 감사했다.
이번 창립 주일 예배를 총괄한 함신영 목사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교회 창립 45주년을 기념하며 온 성도가 함께 모여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시간을 갖기를 희망해 드라이브인 예배로 드리게 됐다”고 했다.
이어 “비록 차량에서 내릴 수는 없었지만, 우리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예배드린 시간을 통해 교회의 하나 됨을 경험한 은혜롭고 감동적인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날 예배에 참석한 한 성도는 “오랜만에 주일예배를 교회에서 드릴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일부 성도들은 감사와 감격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김진영 기자 press2@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