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recated: Array and string offset access syntax with curly braces is deprecated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Ultimate_VC_Addons/admin/bsf-core/auto-update/admin-functions.php on line 11
“바이블 벨트 달라스도 신천지 있다” – News Korea

“바이블 벨트 달라스도 신천지 있다”

이단 신천지, 코비드19 확산 주범 … 달라스교회협의회 이단대책위원 상임총무 “예방차원에서 이단 미리 알아야”

한국 내 신종코로나아비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주범인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 교주 이만희)에 대한 공분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2일(목) 현재 청와대에 ‘신천지 해체 청원’이 1백 27만 4천 556명에 달하고 있다.
청원 마감이 이달 23일까지 진행돼 청원자의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신천지 이단에 대한 주위와 경계가 계속됐고 피해사례들이 발표됐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신천지가 뜨거운 감자로 떠올라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됐다.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지난 6일 ‘코로나19 사태와 신천지에 대한 한국교회의 입장’을 발표했다.
신천지는 한국교회의 음지에서 기생한 반사회적 이단 사교 집단이라고 규정하며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와 12지파장들은 조직의 주요 관계자들과 조직망의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왜곡·축소된 정보를 제공하면서 사태가 진정되기까지 시간을 끌어 보겠다는 전략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된 무수한 신천지 교인들에게 안타까운 연민의 정을 표하며 이들이 회개하고 돌아와 영과 육의 건강을 되찾기 바란다”면서 “근본적으로 한국교회가 이들을 배태한 텃밭이었으며 소중한 이웃을 이단 사교 집단으로부터 보호하지 못했다는 사실에 깊은 죄책감을 느낀다. 생명을 살리는 건강한 종교로서 사회적 책무와 순기능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블 벨트 달라스에 신천지는 존재하는가
바이블 벨트라 불리는 달라스 지역에도 과연 신천지가 존재하고 있는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달라스 이단상담소 소장이자 달라스교회협의회 이단대책 위원회 상임총무인 이태경 장로와 인터뷰를 통해 알아봤다.
이 장로는 달라스에 신천지가 있다고 분명히 했다. 그러나 신천지 신도들은 그들의 정체를 철저하게 숨기고 드러내지 않기 때문에 신천지인 것을 알아도 법적으로 그들을 신천지라고 밝힐 수가 없다고 말했다.
만일 신천지 신도들의 정보를 밝히게 되면 명예훼손 등의 이유로 고소가 가능하다는 것이 이 장로의 설명이다.
달라스에 신천지가 존재한다는 구체적인 예시로 이 장로는 “2년 전 한 건물에서 교회 이름까지 내걸고 예배를 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건물주가 이를 수상하게 여겨 알아봤고 신천지라는 정황이 드러나 퇴거명령을 내려 지금은 흩어진 상태다”고 했다.
이 장로는 “현재도 신천지가 활동을 하고 있지만 구체적 설명을 할 수 없다”며 안타까워 했다.
그러면서 “지금으로선 얼터레이션 샵(수선가게)에서 성경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만 밝힐 수 있다”고 부연했다.
이만희를 영생불사 교주로 여기는 신천지 교리는 누가 들어도 허무맹랑하다. 그러나 계속해서 신천지에 빠지는 자들이 있다.
도대체 신천지 교리의 어떤 부분이 사람들을 현혹시키며 미혹케 하는지 묻는 기자의 질문에 이 장로는 “신천지는 성경을 전혀 부담이 가지 않게 풀이한다”면서 “성경을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과 나타나는 실상으로 예언적 해석을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들은 성경은 성령의 감동이다고 말하며 인간적으로 풀면 안된다고 말하고 신학으로 풀어야 한다면서 성경을 더 알고 싶어 하는 성도들을 교묘하게 속인다”고 말했다.
이 장로는 “신천지는 ‘영생’을 강조하며 성경의 일부만을 발췌해 사용한다”고 했다.
성경을 사사로이 풀면 안된다고 하면서 신학적으로 풀어야 한다며 성경의 짝을 가르치고 성경 구절을 제시해 풀어준다는 것이다.
성경은 분명 거짓말 하지 말라고 가르친다. 정통교회에서도 이처럼 가르친다.
신천지가 거짓말을 스스럼 없이 하는 것에 대해서 이 장로는 로마서 3장 7절을 제시하며 신천지의 교리를 설명해 나갔다.
신천지는 ‘나의 거짓말로 하나님의 참되심이 더 풍성하여 그의 영광이 되었다면 어찌 내가 죄인처럼 심판을 받으리요’라는 한 구절만으로 거짓말을 해도 심판받지 않는다고 가르치며 믿는다. 또한 기생 라합의 예를 들며 정탐꾼을 숨기고 거짓말을 했지만 칭찬 받는 믿음이라고 칭함을 받았다며 거짓말 해도 괜찮다고 가르친다.
이 장로는 “거짓말에 능통한 신천지는 달라스에서도 자신들은 신천지가 아니라고 말하며 포교활동을 펼친다”고 경고했다.
신천지라고 밝히면 스스로 곤란한 위치에 처해지고 더이상 포교할 수 없기 때문에 죄의식 없이 거짓말을 한다.
바로 이 거짓말이 한국에서 코로나 19를 급속도로 퍼지게 하는 주범이 됐다는 것.
신천지를 분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질문에 이 장로는 일반 성도들이 이해하기 쉬운 방법을 제시했다.
‘배도’ ‘멸망’ ‘구원’이란 단어를 많이 사용해 말하는 사람들을 주의하고 ‘여성부’ ‘남성부’라는 표현에 유의하라고 했다.
또 교주 이만희의 집회 정보 입수 시 평상시 신천지 의심자가 교회 내에서 보이지 않으면 반드시 어딜 다녀왔는지 확인해 보라고 권했다.
이 장로는 “신천지가 이단인 줄 몰랐다가 이번 사태를 계기로 이탈자들이 생길 것이다”면서 “그들을 정죄의 시각으로 배척하지 말고 크리스천의 사랑으로 품고 올바른 성경의 진리를 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소 잃고 외양간 고치지 말고 예방적 차원에서 미리 알아야 분별할 수 있어 이단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고 당부했다.

김진영 기자 press2@newskorea.com

News Korea Texas, Inc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 아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6

Notice: Trying to access array offset on value of type int in /home/newkoweb/public_html/wp-content/plugins/better-adsmanager/includes/libs/better-framework/menu/class-bf-menu-walker.php on line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