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침실 환경을 위한 현명한 선택!

연일 이슈가 되고 있는 미세 먼지. 언젠가부터 해마다 봄철이면 황사와 함께 잠깐 스쳐가는 불청객이 아닌 사계절 내내 신경을 써야 하는 걱정거리가 됐다. 미세 먼지는 우리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가늘고 작은 먼지 입자지만, 인체에 유해한 납과 중금속 등 오염 물질을 동반하고 있어 각종 질병의 직접적 원인이 되기 때문. 건강한 사람에게도 호흡기 질환 및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어 누구나 조심해야 한다. 일기예보에도 매일 등장하는 미세 먼지로 전국이 비상인 봄에는 집 안 환기조차 쉽지 않아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까지 만들어주고 있는 셈. 이 집먼지진드기 때문에 실제로 많은 사람이 피부가 매우 가렵고 고통이 심한 아토피피부염을 겪고 있다.
집먼지진드기의 서식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깨끗한 침구를 선택하는 것. 하루 평균 7~8시간 수면하는 동안 피부에 직접 닿는 침구의 위생은 우리의 건강과 직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불은 밤사이 우리 몸에서 배출되는 땀과 떨어져나가는 각질 등으로 오염되고, 사람의 각질을 먹이로 살아가는 집먼지진드기는 침구류나 의류 등에 집중적으로 존재하기 때문. 먼지 1mg에 수백 마리, 많게는 2만 마리의 집먼지진드기가 발견되기도 한다. 따라서 침구 위생은 매우 중요하다.
세균이 번식한 지저분한 이불과 베개는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피부 질환 및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주원인이 된다. 이미 증상을 겪고 있다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이불은 소재와 기능 또한 매우 중요하다. 유해 환경으로 인한 아토피피부염과 비염 등의 알레르기가 걱정된다면, 침구 자체에서 유해 물질과 미세 먼지, 집먼지진드기 등 알레르겐을 차단하는 기능성 침구를 사용하는 것이다. 유해 물질은 차단하면서 공기는 적절히 통과시키는 초극세사 기능성 원단으로 제작한 침구는 공기 중 수분의 흡습성 덕분에 정전기 발생은 감소시키고, 실크 같은 부드러운 감촉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수면을 도와준다.

 

2014062302889_2.jpg

알레르기 케어 기능성 침구 사용하기

유러피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프라우반’에서 출시한 집먼지진드기 차단 및 알레르기 케어 기능성 침구는 사람의 머리카락보다 100배 이상 가는, 극히 미세한 섬유로 제작해 각종 피부 질환과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균인 집먼지진드기 및 알레르겐 침투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 각종 세균이나 박테리아의 번식을 억제해 매우 위생적이며, 먼지가 나지 않아 깨끗하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프라우반의 알레르기 케어 기능성 침구는 원단의 공극률을 최소화해 항균, 항취, 항곰팡이, 항진드기 기능은 탁월하면서, 공기와 수분은 통과시키므로 더욱 위생적이다. 실크 같은 매끄럽고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피부에 자극이 없어 피부가 연약한 사람에게 좋다.

속통, 이불 속까지 청결하게!

침구는 속통을 채우는 충전재도 매우 중요하다. 프라우반의 이불 및 베개 속통 제품군인‘프라우반 스킨플렉스’는 정밀한 초극세사 알레르기 케어 기능성 원단을 사용하여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각종 유해 세균의 서식 및 증식을 방지하며, 표면이 매끄럽고 부드러워 마치 제2의 피부 같다. 피부에 닿았을 때 전혀 불편함 없이 가볍고 포근하다. 기능성 화학솜을 뜻하는‘플렉스’는 섬세한 구조의 저데니아 마이크로화이버로 가볍고 복원력이 우수하며, 공기 함유량을 높이는 LM 공법으로 제작해 보온성이 탁월하다. 구스다운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한한 것이다. 단, 세탁 관리가 어려워 알레르기가 고민인 사람에게 좋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