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감사합니다”, “아시안 문화축제에 많이 오세요”
포트워스 한인회, 어버이날 효 잔치 개최 … 남북정상회담 지지 성명도 발표
DATE 18-05-11 03:18
글쓴이 : 대니얼      
W포트워스효잔치.jpg
2018 포트워스 한인회 어버이날 효잔치에 참가한 어르신들 
포트워스 한인회(회장 니콜 오칸래)는 지난 5일(토) 오후 1시 알링톤 오미식당에서 어버이날 맞이 효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어르신 35명 가량과 포트워스 한인회 회원들 10여명이 참석했다. 
어르신들이 속속 도착되자 어르신 소개가 있었다. 이날 모임에는 참석한 35명가량의 어르신들 중에는 포트워스 노인회 회장, 포트워스 한인회 전 회장, 한국전 참전용사회원들이 있었고 여군으로서 한국전을 참전한 할머니도 참석했다. 또 달라스 모닝 뉴스 아시안 담당 여기자도 참석했다. 효잔치 장소에는 작은 태극기와 성조기가 준비돼 죄석 위에 올려져 있었다. 
오칸래 회장은 인사말에서 “한국의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한인회에서 노인회원들과 6.25 참전용사들을 초청해 식사대접을 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모임을 통해 오칸래 회장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포트워스지회 리더로서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축하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서 오칸래 회장은 “4월27일 11년만에 이뤄진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축하하며 1953년 이후 북한리더가 남한 땅을 밟는 것을 지켜볼 때 기쁘기도 했지만 안타까운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또 “같은 민족이 선을 그어놓고 오가지 못하는 슬픔이 있어서는 안되다”고 하며 “앞으로 있을 북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돼 세계 평화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염원했다. 
이어 “태런카운티 교민들은 한반도 비핵화 평화체제가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성명서를 마무리했다. 
이어 포트워스 한인회 임원들의 어머니날 노래 제창이 있은 후 노인회장의 인사말과 6.25 참전용사의 축사가 이어졌다.  
또 미국인 한국전 참전용사회 활동을 하고 있는 A J Key씨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그는 한인여성 인수 키(In Su Key) 씨의 남편으로서 “나는 미국인 한국전 참전용사회 월튼 H 워커 장군 지부 회원이며 그 지부는 매달 3째 토요일 오전 11시에 그랜프래리 참전용사 센터에서 정기모임을 가지며 그 모임에는 한국전 참전 미국인들이 30~40명정도 꾸준히 모인다”고 밝혔다. 
그는 한국전에 실재 참전한 퇴역군인들은 연로한 나이로 인해 한해에 10%씩 사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한국전 참전용사회에서는 회의 지속을 위해 실재 한국전에 참전하진 않았더라도 관련되는 퇴역군인들을 한국전참전용사회 회원으로 활동하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트워스 한인회에서는 어머니날 효잔치를 매년 대대적으로 했는데 올해는 사정으로 인하여 점심식사로 간단하게 지내게 됐다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어르신들에게 전했다. 

◎아시안문화축제 참여하세요= 오칸래 회장은 이번 달 20일(일)에 있을 2018 아시안 문화축제에 포트워스 한인회가 참가해 선물을 많이 준비했으니 어르신들이 많이 참석할 것을 부탁했다. 문화축제에 비빔밥과 타월이 선물로 준비되니 어르신들이 많이 와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것을 당부했다. 
2018 아시안 문화축제는 오는 20일(일) 어빙에 위치한 레이크 캐롤린에서 열릴 예정이며 매년 수만명이 참가하는 큰 축제다. 포트워스 한인회는 재외동포재단과 휴스턴 총영사관 달라스출장소와 포트워스에 소재한 대표적인 한인기업인 한나이슬의 후원으로 이 행사에 참가하며 한국 홍보 부스를 개설한다. 
포트워스 한인회는 작년에 인기를 끌었던 체험 행사들을 중심으로 올해도 비빔밥 시식, 한복 체험, 붓글씨 체험, 다도 체험, 전통상자 제작과 전통놀이로서 공기놀이, 제기차기 등의 행사를 준비했다.
포트워스 한인회 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한복을 입고 퍼레이드로 펼치는 등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준비해서 한국의 문화적 우수성과 한국인의 친절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후원과 자원봉사가 필요하며 이에 대한 문의는 포트워스 한인회 회장 오칸래(817-494-8193)로 하면 된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instargram으로 보내기
    

[뉴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취업이민 닭공장
andreakim
휴람
뉴스코리아  |  위플달라스  |  옐로우페이지 뉴스코리아 카카오스토리 뉴스코리아 인스타그램 핫딜뉴스코리아 뉴스코리아 e-paper 위플달라스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