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워스 한국학교 설날행사 “전통 문화와 예절 함께 즐겼다”

포트워스 한국학교(교장 김미령)가 지난 2일(토) 전교 학생들과 학부모들 150여명이 모인 가운데 한국의 최대 명절인 설날 행사를 가졌다.
학생들은 각 반 별로 팀을 나눠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윗 어른에게 세배를 드리고 설날 노래를 배우며 다 같이 즐기는 대형 윷놀이를 펼쳤다.
이날 학생들은 각자의 복주머니를 만들어 어른들에게 세배를 한 후 받은 세뱃돈을 복주머니에 넣으며 모두 즐거워하는 좋은 추억을 남기는 기회를 가졌다.
외국인 학생들로 구성된 회화반 학생들은 만두를 빚을 수 있는 재료들을 서로 준비해 와서 수업시간에 만두를 빚으며 한국 문화를 배우며, 한국의 설을 즐겼다.
또한 만든 만두들로 떡 만두국을 만들어 같이 나눠먹는 한국인들의 나눠 먹는 문화도 배웠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구동성으로 “뜻깊은 한국 전통 문화 및 예절을 되새기는 기회였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한 한국학교에 감사를 전했다.
김미령 교장은 “한국학교에서 이런 설날 행사를 통해 우리의 2세들과 외국학생들이 한국의 풍습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되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피력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