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주최 “수학 과학 경시대회” 성료

우중에도 100여명 참가, 수학 과학 공부 열기 느껴져 … 학부모 세미나 동시 개최, 각종 진학관련 정보 얻어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북텍사스 지부(회장 박우람)가 주최하는 북텍사스 지역 2019 전국 수학과학경시대회가 지난 13일 (토) University of North Texas 경영관에서 열렸다.
비가 많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는 4∼11학년의 학생들이 서로의 수학, 과학 실력을 뽐내는 소중한 자리였다.
특히 6학년 수학 부문에서는 높은 성적으로 공동 1등 두명이 나올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
과학 초등부에서는 떨어지는 계란이 깨지지 않는 장치를 만드는 에그드랍 콘테스트가 있었고 중등부에는 종이와 테입만 사용해 가장 높은 탑을 만드는 과제가 주어졌다.
고등부는 스파게티면과 풀을 이용해 무게를 견디는 스파게티 다리 만들기 콘테스트를 실시했다.
수학 시험으로 다소 지친 학생들이 과학 콘테스트 문제를 풀면서 긴장을 풀고 과제를 즐겼다는 후문이다.
학부모를 위한 세미나도 병행해 진행됐다. 학부모들은 프리젠테이션 화면에 비치는 정보를 수시로 사진으로 찍으면서 경청하는 모습이었다. 엘리트 학원 Justin Kim 원장의 대입 전략 강의가 있었고, 구강외과의 Phil Kim 박사가 본인의 경험과 경력을 바탕으로 2세 한인 학생들의 진로와 경력 선택에 관한 강의를 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수학 과학 경시대회, 박우람,
학부모 강연을 하고 있는 UTD 이길식 교수.


이어서 UTD의 이길식 교수가 본인이 오랫동안 이끌고 있는 비영리 교육단체 IntelliChoice를 소개하며 단체를 통한 학생들의 봉사 기회를 알려줬다.
이 교수는 20여곳에서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무료수학교실 인텔리초이스를 개설하고 있으며 좋은 성적을 받은 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한다.
인텔리초이스는 후원금 기탁자 뿐만 아니라 자원 봉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 대학교수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생들도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학에 진학시 요구되는 자원봉사 시간을 인텔리 초이스 봉사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예년과 같이 3년 연속 참여자에게는 수학사랑상이 수여됐는데 올해는 30여명의 수상자가 나왔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수학 과학 경시대회, 박우람,
수학사랑상 수상자들.


매년 행사를 진행해온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 북텍사스 지부는 올해 경시대회의 성공과 미흡했던 점을 거울삼아 내년에는 더 풍성한 수학과학경시대회를 개최할 것을 약속했다.
수학부문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4학년 1등 Shourya Vyas, 2등 Ryan Nam, 3등 Charlton Kim ◎ 5학년 1등 Hayden O, 2등 Bon Kim, 3등 Ryan Jin ◎ 6학년 1등 (공동수상) Richard Jeong, Yunwoo Kim, 3등 Gavin Micheletto ◎ 7학년 1등 Jisoo Kwon, 2등 Kate Lee, 3등 Elise Cho ◎ 8학년 1등 Minjae Lee, 2등 Charles Cheung, 3등 Ian Wang ◎ 9학년 1등 Dexter Chen, 2등 Joonghyun Kim, 3등 Andy Kim ◎ 10학년 1등 Richard Gao, 2등 Seungyeon Bin, 3등 Jordi Del Castillo ◎ 11학년 1등 Bokyung Kim, 2등 Chanjong Yun, 3등 Youjung Jung
과학부문 수상자 다음과 같다.
◎ 초등부 Jin Kim, Ian Lee ◎ 중등부 Jiwoo Kwon, Kian Lee, Minah Kim ◎ 고등부 강재우, 김중현
학년별·부문별 수상자들에게는 메달, 상장, 상품이 수여됐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