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북도민회 “은퇴대비 재정특강”

북텍사스 이북5도민회(회장 김윤선)가 지난 10일(수) 오전 11시 30분 수라식당에서 50여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4월 정기모임을 가졌다.
김윤원 회장은 인사말에서 “참석하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이북5도민회는 매달 둘째 수요일 11시 30분에 이 자리에서 모인다”고 말했다.
또 “전쟁수기집 ‘집으로’를 구입하실 분은 1권에 20달러에 판매하고 있으니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지난 주에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잘 마무리했고 주니어골프선수인 박보현 양에게 500달러의 골프 장학금을 전달해서 뜻있는 행사가 됐다. 성원해 줘 감사하다”고 광고했다.

이북도민회, 김윤선, 정기모임, 김성근,
이북5도민회 4월 정기모임에서 김윤선 회장이 광고를 하고 있다,


당일 특별 순서로 뉴욕라이프 에이전트인 김성근·이선애 회원이 ‘100세 시대를 사는 지혜’라는 제목으로 은퇴 대비 재정관리 강연을 실시했다.
김성근 회원(사진)은 강연에 앞서 양친의 고향인 평북 정주에 대해 언급한 후 강연에 들어갔다.
그는 “노후관리 전문가들이 말하는 100세 시대를 행복하게 사는 비결이 첫째 건강, 둘째 친구, 세째 평생 소득, 네째 일/취미/봉사, 다섯째 후세를 위해 무언가를 남기는 것”이라고 소개하면서 소득의 종류를 평생소득과 한시소득으로 나누고 “한시소득을 평생소득으로 바꾸는 방법으로 자산을 개인연금화하는 방법이 있다”고 말했다.
조현만 기자 press@newskorea.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