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희 부회장, 달라스 한인회 제36대 회장으로 인준

내년 1월부터 1년간 수행 … 유석찬 회장 개인적 이유로 올해 12월 31일까지만 제35대 회장직 수행

 

제35대 달라스 한인회(회장 유석찬)가 올해를 마지막으로 해단하게 됐다. 유석찬 회장의 잔여 임기 중 남은 1년(2019년도)은 박명희 현 부회장이 맡아 한인회 운영을 맡게 됐다.
달라스 한인회는 지난 28일(수) 오후 6시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이사회를 개최하고 박명희 부회장을 차기 회장으로 선출 및 인준했다.
박명희 차기 회장의 임기 기간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제36대 달라스 한인 회장으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로써 유석찬 회장은 제 34대와 35대 달라스 한인 회장 직을 3년 동안 수행하며 종지부를 찍게 됐다.
제35대 달라스 한인 회장 선출은 쉽지 않은 과제였다. 입후보자가 없어 이사진의 요청으로 유 회장이 회장직을 수락하게 되면서 한인회를 이끌 후보가 언제든 나온다면 자리를 넘길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날 이사회에는 재적 이사 56명 중 7명이 위임장으로 참석했고, 34명의 이사가 직접 참석했고 총 참석 인원 41명으로 성원이 이뤄졌다.
개인 사정으로 인해 한국을 방문 중인 정창수 이사장을 대신해 황철현(현 달라스체육회장) 이사가 이사장 권한 대행으로 이날 이사회를 진행했다.


유 회장의 사임이 안건으로 제출됐고 유 회장은 개인적인 이유로 회장직을 내려놓을 수 밖에 없음을 설명한 후 황 이사장 권한대행에게 사임서를 제출했다.
손현호 행정분과위원장 등 일부 이사들이 유 회장을 회유시키기 위해 의견을 제기했지만 유 회장은 더 이상 회장 직 수행이 어렵다는 점을 설명했고, 결국 사임서가 수리됐다.
한인회의 회칙상 회장 유고 시에는 수석부회장이 회장직을 대신 수행할 것으로 명시돼 있으나 최승호 수석부회장은 개인적인 이유로 회장직 수행을 할 수 없다는 점을 밝혔다. 회칙에 따라 수석부회장의 유고 시에는 부회장들이 맡게 된다. 이에 따라 박병규, 서우준, 유종철, 오원성, 박명희 부회장 중 추천을 받게 됐다.
박병규 부회장은 박명희 부회장을 추천했고, 방정웅 달라스 문학회 회장이 오원성 부회장을 추천했다. 오 부회장은 개인 사정으로 회장 직 수행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밝혔다.
박명희 부회장이 제36대 한인 회장으로 인준됐고 박 부회장은 “회장 직을 맡게 되는 것이 유석찬 회장에게 누가 되는 것이 아닌지 모르겠다”며 “입장이 정리되면 인사말을 올리겠다”고 말했다.
유 회장은 박명희 부회장이 임기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 한인회 소속 다른 임원 및 이사진들도 박 부회장을 보필해 한인회 운영의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평소와 달리 회의 시작부터 무거운 분위기가 장내에 퍼졌다. 회장 직 인준 이후에도 무거운 분위기는 계속됐고 갑작스런 회장 직 선출에 박 부회장은 식사를 거르기도 했다.
한편 차기 회장 선출에 앞서 2018 코리안 페스티벌 및 2018년도 한인회 회계보고를 발표했다. 2018 코리안 페스티벌은 총 수입 242,188.41 달러, 지출 253,786.07 달러로 합계 11,597.66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최승호 수석부회장은 작년 행사의 적자 규모에 비해 향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강·박성신 감사는 한인회의 2018년 사업 및 회계 보고에 이상이 없음을 밝힌 후 내역 확인 중 “유 회장의 개인 돈이 한인회 운영 상에 많이 쓰여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그대를 진실로 사랑한다면>

달라스 한인회 부회장 오원성

그대를 진실로 사랑한다면
더 이상 그대 향해 손 내밀지 말자
사랑이란, 받으면 받을수록 더 받고 싶어지는 것

그대를 진실로 사랑한다면
파노라마처럼 스치는 날 떠 올리며 행복해 하자
사랑이란, 동반의 깨알같은 추억마저 서로 나누는 것

그대를 진실로 사랑한다면
떠나는 그대 갈길 막아서지 말자
사랑이란, 잘가라 건강해라 고개를 끄덕여 주는 것

그대는 기어이 가야할 사람
언젠가 우리는 헤어질 사람
그대를 진실로 사랑한다면
인연이란 사슬을 풀고서야
우직했음을 후회할지라도
떠난 그대 그리움에 가슴 찢는 고통 올지라도

그대를 진실로 사랑한다면
더 이상 마음속에 가두지 말자
사랑이란, 그대를 자유롭게 놓아주는 것
내가 진실로 그대를 사랑한다면…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