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뮤지컬 ‘The Phantom of the Opera’

1986년 10월9일 영국 런던의 웨스트엔드에서 초연하여 현재까지 롱런을 하고 있는 뮤지컬인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은 저가 가장 사랑하는 뮤지컬 ‘레미제라블’과 더불어 가장 좋아하는 뮤지컬입니다. 브로드웨이 공연장을 오랜 세월동안 지켜온 것도 대단하지만 오페라 공연의 클래식한 요소와 현대적인 선율의 음악까지 다양한 음악장르를 포함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환상적인 무대세트는 뮤지컬에 까다로운 관객마저 수십년동안 끌어들일 수 오묘한 매력을 가진 뮤지컬입니다.

매번 ‘오페라의 유령’ 공연을 볼 때마다 느껴지는 작품의 진한 감동 때문에 삶 속의 리듬이 Andrew Lloyd Webber 음악과 더불어 잔잔하게 정돈이 되곤 합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고 작곡가 중의 한나인 ‘Andrew Lloyd Webbe’r와 그의 음악, 사람들 앞에 세계 4대 뮤지컬이며 종합예술의 금자탑이라 감히 말할 수 있는 또한 창작생활을 하면서 나의 창작의 이정표가 되어주었으며 방법과 장르를 찾게 해 주었던 음악, 그토록 오랫동안 기다렸던 연주회가 달라스에서 다시 공연을 한다고 하니 얼른 공연을 소개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 집니다.

이번 달라스 공연은 12월19일 수요일부터 내년 1월6일 일요일까지 Fair Park에 있는 뮤직홀(Music Hall)에서 공연을 하게 됩니다. 워낙 대중적인 공연이어서 매번 공연마다 꽉 들어차는 관객에 미리 예매 하는 것은 필수 입니다. 티켓 값은 요일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략 31불에서 175불 선입니다. 티켓은 물론 오페라 가격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이지만 그래도 약간은 부담이 가는 가격입니다. 그래도 뮤지컬을 보는데 있어서는 자리 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공연을 관람하고 싶으면 예약할 때 가능하면 가장 좋은 자리로 무대를 바라보는 정 가운데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좋을 듯합니다. 너무 싼 가격을 정하여 무대의 뒤쪽에서 보는 공연은 어딘가 허전함이 많기에 가능하면 1층을 선택하거나 2층의 앞부분을 선택하기 바랍니다. 예매는 인터넷 웹사이트 www.ticketmaster.com에서 하면 됩니다.

가스통 르루의 원작 소설인 ‘The Phantom of the Opera’의 힘은 Andrew Lloyd Webber 음악과 볼거리로 가득 찬 특수효과와 무대장치에 있습니다. 또한 화려한 오페라 장면을 재현하는 황금빛 장식과 무대 의상들, 거대한 계단 세트에서 파리 하수구 밑의 음침한 지하 세계에 이르기까지 무대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환시키는 마법을 보여줍니다. 무대 메카니즘의 절정을 보여준 유리구슬로 치장한 화려한 샹들리에가 관객 머리 위를 날아다니는 장면은 충격적이고 크리스틴과 유령이 배를 타고 무대 전면을 도는 지하 호수장면은 환상적이면서도 경이롭습니다. “The Phantom of the Opera”, “Think of me”, “Angel of Music”, “All I ask of you” 등 귀에 익숙한 아름다운 멜로디는 뮤지컬에 빠져들게 합니다. 특히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The Phantom of the Opera”는 뮤지컬 음악의 백미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2018년을 마무리 하면서 가족 혹은 친구들과 뮤지컬을 같이하여 보십시오. 전세계 20개국 110여개 도시에서 6만5천여회 공연되었으며 관람객이 1억여명에 이르는 는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을 통해 우리에게 순수한 사랑의 열정에 대한 깊은 도전의 가지를 느끼게 하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오페라의 유령

Information

  1. Dallas Summer Musicals 웹사이트: www.dallassummermusicals.org
  2. Music Hall 웹사이트: www.liveatthemusichall.com
  3. 티켓구입: www.ticketmaster.com
  4. Music Hall 주소: 909 1st Ave, Dallas, TX 75210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