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튼 존(Elton John)의 마지막 월드투어 공연을 보며

이 세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 1997년 영국의 영국의 전 왕세지비 다이애나 스펜서(Diana Spencer)의 비극적인 죽음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이애나의 장례식 장에서 검은 양복을 입고 나와 혼자 피아노를 치며 슬픔을 아름다운 영혼의 선율로 승화시킨 영국의 팝가수 엘튼 존의 ‘Candle in the Wind’라는 음악을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잘가요, 영국의 장미여. 당신은 우리 마음속에 살아 있을 겁니다. 당신은 고통 받는 사람들과 함께한 은혜로운 사람, 당신을 우리를 일깨워 줬습니다.’ 그리고는 그가 부른 이 노래는 14주 연속 빌보드차트 1위를 차지하였고, 이 곡이 수록된 앨범은 전 세계적으로 3,300만장 이상의 판매고 신기록을 기록하며 싱글 앨범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기록을 수립하게 됩니다.

또한 1994년에 개봉된 월트 디즈니의 에니메이션 ‘라이언 킹’의 주제곡인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를 기억하십니까? 저의 마음 속에 약간이나마 남아 있는 동심이 존재하던 시절, 성인이 다 되었음에도 어린아이처럼 숨을 죽이며 스크린에 집중 하였던 디즈니의 에니메이션 ‘라이언 킹’ 엔딩 자막이 오르면서 어두었던 극장안을 잔잔한 목소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영국의 명가수 ‘엘튼 존(Elton John)’이 직접 작곡하고 노래한 ‘라이언 킹’의 주제곡입니다.

살아 있는 전설, 엘튼 존은 우리에게는 팝가수, 작곡가, 피아노 연주자로 1994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공연자 부문에 올랐으며, 1998년에는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로부터 작위를 받을 정도로 엄청난 음악적 찬사와 더불어 동성애와 기행으로 언론에서 논란의 중심에 섰던 인물입니다. 그런 논란을 뒤로하고 20세기와 21세기를 대표하는 팝가수로 지난 2018년 9월 8일, 펜실베이니아의 앨런타운에서 시작되는 인생의 마지막 투어인 ‘페어웰 옐로 브릭 로드(Farewell Yellow Brick Road)’를 끝으로 50년간 섰던 무대를 떠나갑니다. 앞으로 단 300회 공연을 마지막으로 월드투어를 끝내고 가족의 품으로 돌아간다고 밝혔습니다. 그렇지만 71세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거의 반세기 동안 무려 4,000회가 넘는 공연을 무대 위에 쏟아낸 팝의 전설의 마지막 투어를 우리가 있는 달라스에서 만날 수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할 따름입니다.

1950년대가 엘비스 프레슬리의 시대, 1960년대가 비틀스의 시대라면 1970년대는 엘튼 존이 평정한 시대라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71세의 엘튼 존의 마지막 300회의 음악 투어인  ‘페어웰 옐로 브릭 로드’ 공연이 달라스에 있는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American Airline Center)’에서 돌아오는 12월14일(금)과 15일(토)에 있습니다. 그의 마지막 월드투어이다 보니 티켓 값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그래서 3만석이 넘는 초대형 콘서트장인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에서 이틀간의 공연을 하지만 티켓 가격은 200불에서 시작하여 2,800불 정도로 매우 비쌉니다. 그렇지만 한세기를 대표하는 거장의 마지막 라이브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에 3만 정도의 거대한 공연장인 아메리칸 에어라인 센터에서의 이틀간의 공연이지만 벌써 자리 구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거장을 보내는 팝 메니아의 관심이 대단합니다.

영국의 전설적인 록 가수인 프레디 머큐리(Freddie Mercury), 그리고 그의 음악과 인생을 담은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Bohemian Rhapsody)가 달라스를 강타할 무렵, 그의 절친한 친구인 엘튼 존의 달라스 공연은 1991년 11월 24일 머큐리가 사망하고 일주일 뒤, 친구를 잃은 슬픔에 빠져있던 엘튼 존에게 선물 하나가 도착하게 되는데, 바로 그의 친구 머큐리로부터 온 것. 선물 포장을 뜯자 그 안에는 존이 가장 좋아하는 화가인 헨리 스콧 투크의 그림이 들어있었고, 쪽지 속에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메시지가 들어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인종과 종교와 그리고 이념, 이 모든 것들 것 다르다 할지라도 그들만의 긴 삶 속에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에 긴 감동을 느끼게 됩니다.

마지막 월드투어

Information

  1. American Airline Center 웹사이트: americanairlinescenter.com
  2. Elton John 웹사이트: eltonjohn.com
  3. American Airline Center 주소: 2500 Victory Ave, Dallas, TX 75219
  4. 티켓구입: ticketmaster.com
  5. 티켓 가격: $252 ~ $3,745 (마지막 투어이기 때문에 계속 변동이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