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박한 이론과 20년 경력으로 제대로 된 상품 권하는 ‘우리 종합보험’

 

보험이란 우발적으로 발생하는 일정한 위험(사고)에서 생기는 경제적 타격이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다수의 경제주체가 협동해 합리적으로 산정된 금액을 조달하고 지급하는 경제적 제도라고 정의된다.
보험 가입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설명한 정의에서 알 수 있듯이 우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언어가 통하는 한국에서야 본인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묻고 따지며 선정할 수 있지만, 영어가 유창하지 않은 이민자로서 미국에서 어떤 상품이 본인에게 가장 합리적인지를 따지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른다.
보험 가입을 필요로 하지만 어떤 상품을 가입할지 결정하지 못했거나 가입하고 있는 상품에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갖고 있지 않은 한인들에게 플레이노에 위치한 우리 종합보험의 브라이언 엄 대표가 보탬이 돼줄 수 있다.

우리 종합보험과 브라이언 엄 대표

미국의 대형 보험업체 파머스 브랜치(Farmers Branch)의 에이전트이기도 한 엄 대표는 우리 종합보험을 보험과 관련한 고객들의 전반적인 필요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곳이라고 설명한다.
엄 대표는 우리 종합보험을 “주택, 자동차, 사업체, 생명보험은 물론 다른 보험사에서는 취급하지 않는 투자상품(Mutual), 개인연금, 학자금, 건강보험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종합보험”이라고 말했다.
엄 대표는 보험에 관한 이론적 지식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무 경험도 보유하고 있는 보험 전문가다.
보험 상품 설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엄 대표는 보험 상품을 만드는 직업인 언더라이터(Underwriter)를 꿈꾸며 한국과 미국에서 공부했다.
상품 설계에 대해 공부하며 한국에서 삼성화재에서 11년 동안 일했고 미국으로 건너와 2009년부터 에이전트로서 일을 시작해 9년 동안 일하며 20년 동안 실무 경험도 갖고 있다.

우리 종합보험의 장점

엄 대표는 보험을 “내가 제어할 수 없는 상황에서 찾아오는 위험을 보험료를 납입함으로써 찾아온 위험을 보험사에 위임(Transfer)하는 것”이라며 “내가 제어할 수 없는 상황으로부터 치명상을 입으면 안 된다”고 말한다.
어떤 보험 상품을 가입해야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대한으로 감소시킬 수 있을까.
그 답은 정할 수가 없다. 보험 가입을 필요로 하는 사람마다 처한 환경과 상황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A’라는 보험 상품이 누구에게는 좋을 수 있지만 누구나에게는 좋을 수 없다는 것이 엄 대표의 설명이다.
엄 대표가 말하는 우리 종합보험의 장점으로 ‘정직’이다. 엄 대표는 “보험에 대해서 고객에게 자세히 설명해 드리고, 보험을 알고 제대로 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정직함을 우리 종합보험이 가진 가장 중요한 자세로 뽑았다.
엄 대표가 말하는 제대로 된 상품이란 정형화되고 획일화된 상품이 아닌 맞춤형 상품이다. 엄 대표는 “좋은 보험 상품이란 나한테 맞는 상품”이라며 “(보험 가입 전에) 자기가 자기의 리스크를 알아야 한다”고 말한다.
본인에게 나타날 수 있는 위험을 정확히 인지했다면 다음 단계는 정확한 진단과 컨설팅이라고 엄 대표는 설명한다.

달라스 한인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

보험 가입 시 빼놓을 수 없는 중요 고려 사항이 바로 보험료다. 하지만 낮은 보험료만이 좋은 상품을 선정하는 기준이 돼서는 안 된다고 엄 대표는 조언한다.
엄 대표는 “많은 한인들이 1년 보험료가 얼마인지는 알지만 어떤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보험료가 낮아지면 그만큼 커버리지 역시도 낮아진다”고 설명했다.
커버리지가 낮아지면 큰 위험이 찾아왔을 때 그에 걸맞는 보상을 보험사로부터 지급받기 어렵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럼에도 이민자로서 조금이라도 더 아끼기 위해 저렴한 상품을 찾는 마음도 누구나 알고 있다.
하지만 저렴하지만 커버리지가 낮은 A상품과, A상품 보다는 가격이 비싸지만 커버리지가 높은 B상품. 커버리지가 높다고 해서 B상품이 A상품보다 보험료가 조금 더 비쌀 뿐, 가격 차이가 높지 않다고 엄 대표는 설명한다.
그런데도 상황의 여의치 않아 저렴한 보험 상품을 원한다면 엄 대표가 제시하는 해법은 정확한 진단과 컨설팅이다. 엄 대표는 “보험 가입 시 가격이라는 문제가 있지만, 고객이 가지고 있는 가격 범위 내에서 상품에 대해 정확히 설명해 드리고 제대로 된 상품 추천해 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한다.
에이전트로서 한인들을 도우며 보람과 재미를 느낀다는 엄 대표는 오늘도 상품에 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힘쓰고 있다.
972-239-9100
5068 W. Plano Pkwy. #274 Plano, TX 75093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