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are here for students” 학생을 위해 학생과 함께 ‘에듀케이션 원’

 

“‘에듀케이션 원’이 명문대를 가기 위한 한 과정으로, 학생들의 내신과 SAT 등의 성적관리와 입시 컨설팅까지 함께할 수 있는 학원으로 만들어 나갈 것”

‘한평생 처자식 밥그릇에 청춘 걸고 새끼들 사진 보며 한 푼이라도 더 벌고 눈물 먹고 목숨 걸고 힘들어도 털고 일어나 이러다 쓰러지면 어쩌나’. 유명 가수 싸이(PSY)의 ‘아버지’라는 곡의 한 소절이다.
가사처럼 꾹 참고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 이유는 바로 아이들 때문이다. 특히나 가족들을 모두 제치고 한국에서 건너 온 한인 이민자들에게 자식이라는 의미는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숱한 차별을 겪은 1세대 부모가 겪은 삶이 아닌 좋은 대학을 졸업해 부모들보다 윤택한 삶을 살아갔으면 하는 큰 바람이 아이들에게 교육을 강조하는 부모들의 마음일 것이다.
자녀 교육에 더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고 싶지만, 미국 입시를 경험해 보지 못한 한인 부모들이기에 아이를 도와주는 것에 한계가 있다.
입시 전문가에게 믿고 맡길 수 있는 학원이 있다면, 내 아이가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 보완해줄 수 있는 학원이 있다면 자식을 위해, 또 성공한 자식의 모습에 뿌듯해 할 부모의 모습을 상상하며 프리스코에 최근 문을 연 ‘에듀케이션 원’(Education One)을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교육, SAT, 대학, 입시, 학생, 교사

학생을 위해 존재하는 학원.

‘학생들을 위해 존재한다’(We are here for students)라는 철학을 가진 ‘에듀케이션 원’은 동부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해 온 학원으로, 버지니아, 메릴랜드에 이어 북텍사스 진출의 첫 발을 내디뎠다.
학원이 지속적으로 발전해올 수 있는 이유는 ‘학원의 철학을 계속 유지해 왔기 때문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원내의 시스템이 모두 학생을 배려해 짜여 있기 때문이다.
원내 가장 획기적인 시스템은 탄력적인 시간 운영이다. ‘에듀케이션 원’은 주 7일 연다. 특별 활동으로 인해 바쁜 학생들을 배려한 결과다.
무엇보다 수업을 들으러, 학원에서 준비한 강의 시간에 맞춰 학생들이 학원을 방문하는 것이 아닌 학생이 필요에 따라 교사들의 시간을 구매한다. 일정 시간에 맞춰 일제히 진행되는 수업이 아닌, 구매한 시간의 양만큼 언제든 학원에 나와 내신이든, SAT 준비든 교사들과 함께 부족한 부분을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에듀케이션 원’만이 가진 독특한 장점이다.
또 평가 시험을 통해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파악 후, 실력이 부족한 유형에 초점을 맞춰 유형별로 정복해 나가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실력이 출중한 유형의 문제들을 원내 다른 학생이 틀렸다는 이유로 무의미하게 설명을 들을 필요가 없는 셈이다.
원내 자체 교재도 학생 실력에 맞게, 3개 레벨로 구성돼 있으며 연도별 기출 문제가 아닌 유형별로 이뤄져 실력에 맞게, 부족한 부분에 맞게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을 자랑한다.

12년 경력의 베테랑 이은주 원장

‘에듀케이션 원’의 프리스코 캠퍼스는 이은주 원장이 맡았다. 뉴스코리아에 교육 칼럼을 연재해 오며 자세한 교육 정보를 제공해 오던 이 원장은 실력 있는 학생들만 선발해서 소규모로 가르친다는 오해를 받기도 했다.
‘에듀케이션 원’의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이유에 대해 이 원장은 “이제는 실력이 조금 부족한 학생들도 좋은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어요”라고 설명한다.
이 원장의 역할은 입시 전문가로서 부모와 학생, 선생을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담당하는 것이다. 평가 시험 결과를 분석하고, 교사에게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알려주고, 학생들에게는 격려를, 학부모에게는 정확한 진단과 대책을 논하는 것이 이 원장이 원내에서 맡은 책임이다.
이 원장은 “입시 제도의 특성상 한 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지 못해도 다른 과목을 잘하면 높은 등급을 받아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 하지만 대학에 가서 공부를 하려고 하니 부족했던 한 과목 때문에 선택의 폭이 줄어드는 경우가 있다. 구멍이 뚫린 채로 대학에 가는 것”이라며 “에듀케이션 원’이 명문대를 가기 위한 한 과정으로, 학생들의 내신과 SAT 등의 성적관리와 입시 컨설팅까지 함께할 수 있는 학원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에듀케이션 원이 가진’ 방향성을 제시했다.
‘에듀케이션 원’은 개원 프로모션 행사로 수강료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부를 위해 구매한 시간은 형제들과 함께 공유할 수도 있다.

SAT, 프리스코, 입시, 대학, 교사, 학부모, 고등학생, HIGH SCHOOL

9292 Warren pkwy #210, Frisco, TX 75035
214-705-1307
www.educate-one.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