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 완화와 소통 통해 건강 증진이 목표인 ‘텍사스 건스테드’

 

병원 가기가 무섭다. 큰 병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 때문이다.
특히 미주 한인 동포들에게 병원 가기란 더 무섭다. 건강 악화에 대한 우려는 물론 병원비로 큰돈이 청구되기 때문이다.
많은 의사들이 강조하는 것이 예방의학이다. 병을 갖기 전에 혹은 큰 병으로 키우기 전에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함으로써 미연에 병을 예방하자는 것이다.
많은 의사들로부터 예방의 중요성을 들어왔으나 아직까지도 여러 한인 동포들은 아직까지도 몸이 불편하거나 아픈 다음에서야 병원을 찾는다.
특히나 카이로프랙틱은 더욱 그렇다. 사고가 난 후에 몸에 큰 불편을 느껴 카이로프랙틱을 찾는 경우는 많으나 카이로프랙틱을 통해서 건강한 몸을 관리 및 유지하는 것에 많은 한인들이 의문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카이로프랙틱은 ‘약물을 사용하거나 수술을 하는 대신, 신경, 근육, 골격을 다뤄 치료하는 대체의학의 한 분야로, 신경과 근육, 골격 체계의 장애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진단, 치료, 예방하는 데 관심을 두는 의료 분야로서 수기치료법’이라고 정의된다.
사고 후 치료의 목적과 함께 카이로프랙틱을 통한 예방도 강조하는 ‘텍사스 건스테드 페밀리 카이로프랙틱’을 소개한다.

소통을 통한 카이로프랙틱

카이로프랙틱이란 말은 익숙하지만 자세한 정의에 대해서 모르는 경우가 많다. 텍사스 건스테드의 이준석 원장은 카이로프랙틱을 “서블렉세이션(Subluxatio)을 찾아서 없애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우리 몸이 외부적 압력이나 충격으로 인해서 뼈가 정상 위치에서 이탈해 신경을 압박하고 압박된 신경이 신경 조직을 손상시켜 신경 기능을 잃게 한다. 서블렉세이션이란 바로 이 부분을 찾아 원래의 위치로 돌려 신경을 다시 열어주는 것을 말한다.
이 원장이 환자가 방문했을 때 강조하는 것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환자가 아파하는 곳을 찾아 최대한 빠르게 아프지 않게 하는 것과 원인을 알려주는 것이다.
이 원장은 “카이로프랙틱 의사로서 개인적인 목표는 환자를 빨리 낫게 하고 좋은 건강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최소로 병원에 오게 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또 “아픈 곳의 통증이 없어지는 경우는 두 번의 치료를 받고도 가능하다”며 “하지만 통증이 없어졌다고 해서 완전히 나은 것이 아니고 통증이 있던 부분은 약해져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관리 없이 계속 쓰다 보면 결국에 문제가 생긴다”고 말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문제를 고치는 것이고 문제를 고치기 위해 원인을 찾는 것, 원인을 찾아 환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환자가 몸이 아픈 원인을 이해하면 자기 몸을 더 잘 관리한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카이로프랙틱은 예방.

이 원장은 “많은 한인 동포들이 카이로프랙틱은 통증 완화를 위함이라고 만 생각한다”며 “카이로프랙틱을 통증 완화로만 여기는 것은 다양한 커피 종류를 파는 가게에서 블랙커피만 마시는 것”이라고 비유했다.
카이로프랙틱이 통증 완화의 목적이 아닌 예방의 목적도 가지고 있음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 원장은 우리 몸의 신경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신경이란 각 기관계를 연결해 하나의 유기체로서 신체 활동의 조절과 조정을 담당하는 신경조직을 말한다.
이 원장은 “신경은 우리 몸 전체를 관리하고 심지어 면역성까지도 관리한다”며 “카이로프랙틱이 치료하는 것이 신경”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텍사스 건스테드를 방문하는 대략 1/3의 환자들이 아파서 병원을 찾는 것이 아닌 예방과 관리 차원에서 병원을 방문하고 있다고 이 원장은 설명한다.
이 원장은 “저는 질병을 치료하거나 허리 통증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신경을 치료하는 사람으로서 신경이 좋아지면서 통증과 질병이 없어지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더 많은 환자들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 원장은 “가슴이 답답해서 병원을 찾아 진단을 찾아보면 대부분 이상이 없다고 말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문제는 잘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이 문제는 자율신경계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제가 가진 목표는 이런 분들을 최대한 빨리 좋게 만들어드리고, 좋게 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결국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230 N Denton Tap Rd, Coppell

972-906-9986

www.texasgonstead.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